
검찰, 쌍방울 전 간부·아태협 회장 자택 압수수색…대북송금 정황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그룹 자금이 중국으로 밀반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쌍방울그룹 고위 간부들과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 안모씨의 자택 등으로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중이다. 검찰은 2019…
- 2022-10-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그룹 자금이 중국으로 밀반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쌍방울그룹 고위 간부들과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 안모씨의 자택 등으로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중이다. 검찰은 2019…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체 넷플릭스가 다음 달부터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가격을 낮춘 월 5500원의 저가형 요금제를 12개 나라에서 도입한다. 유료 구독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요금제로 다양한 이용자를 끌어들이겠다는 전략이다.넷플릭스는 13일(현지시간…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불응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래퍼 노엘(22·본명 장용준)에게 징역 1년형이 확정됐다. 장 씨는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이다.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14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측정거부 등), 공무집행방해, 상해 혐의로 기소된 장 씨에게 징역 1년…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청년 대상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이용권 지원사업’을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올 상반기 실시했던 미취업청년 지원 사업인 ‘노원찬스3’ 중 하나를 분리한 것이다. 구 관계자는 “스터디카페와 독서실 이용 지원에 대한 청년들의 호응이 뜨거워서 개…

유한양행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LECLAZA, 성분명 레이저티닙 메실산염일수화물)’가 다국가 임상 3상 시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무진행 생존기간(PFS, progression-free survival)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14일 밝혔다. 렉라자는 이전에 ‘상피세포 …

미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사우디아라비아 등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원국 등이 하루 200만배럴의 석유를 감산키로 한 결정을 둘러싸고 미국과 사우디가 공개 비난전을 펴고 있다. 사우디의 증산 결정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이 사우디와의 관계를 재고할 것이라고 밝히자 사우디 외교부가 …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을 소환했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부장검사 이희동)는 이날 오전 김 전 청장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김 전 청장은 2020년 9월 22일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

주식 공동투자자인 50대 남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밭에 파묻어 유기했다가 다시 꺼내 지장을 찍는 등 엽기적인 범죄 행각을 벌인 40대 여성에게 무기징역이 선고됐다. 14일 부산지법 형사5부(부장판사 박무영)는 살인 및 시신은닉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40대)씨에 대해 무기징역을…

한국이 과거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와 같은 경제 위기에 다시 직면할 수 있다는 일부의 우려에 대해 허장 IMF 상임이사는 “걱정하지 않는다”며 “외환보유고가 충분한 나라는 우리나라 말고 거의 없다”고 말했다. 허 이사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주요 20개국(G2…

공기업이 입사 지원자에게 합격 문자를 보낸 지 3주 만에 채용 취소를 통보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사측은 재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해주겠다는 특혜를 밝히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YTN에 따르면 공기업 채용 인턴 지원자 A 씨는 최근 합격 문자를 받고 관련 서류까지 회사 측으로 발송했다. …

지난달 서거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70년을 기념하는 위스키가 국내에 출시된다. 극소량 출시될 예정으로 위스키 애호가와 수집가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종합주류업체 아영FBC는 국내 독점 총판하는 고든앤맥페일(G&M, Gordon&MacPhail)이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지난 1일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제74회 국군의날’ 행사 준비 과정에서 부상자가 다수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눈요기를 위해 장병을 희생시키는 것”이라고 비판했고 국방부는 “행사에 참가한 특전요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14일 국…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경북지역 언론사인 매일신문에 실린 기자칼럼을 보고 발끈하며 국민의힘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을 비판했다. 홍 시장은 14일 페이스북에 “대구 어느 유력 일간지에 김오랑 중령과 유승민 관련 칼럼을 보면서 참 뜬금 없는 비유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김…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14일 오후 폐막식에 이은 폐막작 상영을 끝으로 열흘 간의 일정을 마무리한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지난 5일부터 영화의전당 등 상영관 7곳의 30개 스크린을 통해 공식 초청작 71개국 242편, 커뮤니티비프·동네방…

오세훈 서울시장은 14일 용산 대통령실 이전 비용 논란과 관련해 “기왕 옮겼고 또 직무가 시작된 이상 여야 막론하고 도와주면 좋겠다”고 말했다.오 시장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김수흥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인수위 시절에 옮기는 것은 정치적 판단이니 어쩔 수 없더라…

마라도나가 ‘신의 손’으로 불리는 골을 넣을 당시 축구공이 경매에 나온다고 영국 BBC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마라도나의 신의 손 골은 세계 축구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할 정도로 유명한 골이다.1986년 멕시코 월드컵 8강전에서 영국과 아르헨티나가 맞붙였다. 당시 마라도나는 날아오…

서울 지역에서 집주인이 세입자의 전세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한 전세사기가 화곡·신월·신림 등 서울 서남부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국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조오섭 의원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서울시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1~8월 서울에서 발…

해양수산부 공무원 고(故) 이대준씨가 실종된 뒤 중국 선박 등 다른 선박에 옮겨탔던 정황이 나왔지만 당시 문재인 정부는 이를 은폐한 것으로 감사원의 감사결과 확인됐다. 감사원은 2021년 9월 22일 오후 3시30분쯤 이씨가 북한 해역에서 북한 군에 의해 처음 발견됐을 때 이씨의 …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 국회의원들은 14일 감사원의 서해공무원 피살사건 중간 감사결과 발표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진실과 거리가 먼 정치 선동을 위한 감사 결과”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관련 감사원의 발표를 보며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정철우 대구지방국세청장이 매일 아침 일찍 출근해 직원들과 탁구를 치는 것에 대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양립이 힘들다’고 호소한다”는 말이 국정감사장에서 나왔다.14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량구갑)은 “‘정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