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 통일교 본부장 소환조사 연기 요구…특검 “출석 불응 처리”
한때 ‘통일교 2인자’라고 불린 전 핵심 간부가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소환 조사를 연기해달라고 요구했다.특검팀은 19일 오후 공지를 통해 “이날 오후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측에서 특검과 별도 일정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연기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특검은 원칙대로 …
- 2025-07-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때 ‘통일교 2인자’라고 불린 전 핵심 간부가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소환 조사를 연기해달라고 요구했다.특검팀은 19일 오후 공지를 통해 “이날 오후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 측에서 특검과 별도 일정 협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연기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특검은 원칙대로 …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기소된 19일 내란 특검 사무실이 위치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일대에는 윤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모여 특검 수사를 규탄했다.윤 전 대통령 지지자들은 이날 오후 3시쯤 서울 고검 앞 3개 차로를 차지하고 “윤 어게인” 등 구호를 외쳤다. 손에는 ‘이재명을 심판하…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및 외환 의혹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19일 윤 전 대통령을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등 혐의를 적용했다.윤 전 대통령이 재판에 넘겨진 건 세 번째다. 올해 1월에는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에 의해 내란 우두머…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19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계좌를 관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김건희 특검은 이날 이 전 대표의 자택 및 차량 등…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및 외환 의혹을 수사 중인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19일 조태열 전 외교부 장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내란특검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현재 조 전 장관을 조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특검은 조 전 장관을 상대로 지난해 12월 3…

위작 논란이 일었던 고(故) 천경자 화백의 ‘미인도’와 관련, 2심도 “검찰 수사기록 중 감정인 9명이 낸 감정서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 원심 판단을 유지했다.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행정11-3부(고법판사 김우수 최수환 윤종구)는 천 화백의 유족이 서울중앙지검장을 상대로…

김건희 특검과 채 상병 특검이 18일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인 국민의힘 권성동, 이철규 의원을 압수수색했다. 3대 특검의 수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넘어 국민의힘 친윤계 의원으로 확대되면서 옛 여권을 향한 수사가 본격화되고 있다.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의 적법성을 판단해 달라며 청구한 구속적부심을 법원이 기각했다. 윤 전 대통령이 심문에서 직접 당뇨 등 건강 문제를 언급하며 석방의 필요성을 주장했지만, 법원은 “청구 이유가 없다”는 결정을 내렸다.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어 구속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타당하다고 …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해 성남도시개발공사 설립을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뇌물을 건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던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60)가 무죄를 확정받았다. 18일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뇌물공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
한국 정부가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에 약 1300억 원을 배상하라는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판정에 불복해 중재지인 영국 법원에 제기한 항소심에서 승소했다. 18일 법무부에 따르면 전날 영국 항소심 법원은 엘리엇과 한국 정부 간 ISDS 중재판정에 대해 1심 법원이 선고한 각하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