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720
구독 14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와 금융위기를 말하다(벤 버냉키 지음·미지북스)=세계 경제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전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인 저자가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했던 강연 내용을 엮었다. 연방준비제도의 기원과 역사,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의 대응, 세계 경제의 미래상을 개괄했다…
유럽의 주택(임석재 지음·북하우스)=고대 그리스·로마부터 19세기 근대 도시에 이르기까지 유럽 주택의 양식사를 정리한 책이다. 공공건축물 중심으로 기술돼 온 기존의 건축사와 달리 주택이 유럽 문명의 집합체라는 관점에서 각 시대의 첨단 주택 양식들을 소개했다. 3만3000원. 좋은 유…
중국 경제론(곽복선 외 지음·박영사)=중국 전문가 5명이 1980년대 개혁개방 이후 2000년대까지의 현대중국경제를 이해하는 사고의 틀을 제시한다. 경제구조는 물론 경제정책과 주요 산업 등 우리나라의 최대 교역국이자 투자대상국인 중국 경제의 종합적인 모습을 담아냈다. 3만4000원. …
멋쟁이 남자들의 이야기 댄디즘(쥘 바르베 도르비이 지음·이봄)=멋쟁이 남자에게 쓰는 ‘댄디’라는 용어를 심미적으로 정립한 프랑스 문예평론가의 1845년 에세이. 우아한 넥타이 매듭을 창안한 18세기 영국의 조지 브러멜에 대한 연구를 통해 댄디즘의 긍정적 측면을 부각시켰다. 1만3000…
욱리자(유기 지음·인간사랑)=명을 세운 주원장이 ‘나의 장자방’이라 불렀던 유기가 원나라 때 파직돼 낙향해 쓴 우화집을 국내 최초로 완역했다. ‘중국판 목민심서’라는 이름처럼 어지러운 세태를 비판하고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을 제시한다. 2만9000원. 레넌드 번스타인의 음악의 즐…
내 이웃의 안녕(표명희 지음·강)=2001년 창비신인소설상을 받으며 활동을 시작한 작가의 세 번째 소설집. 7편의 단편을 담았다. 위태로운 삶을 혼자 감당하는 인물들, 그들에게 이웃이란 누구이며 어떤 의미인가. 1만3000원. 내일 전쟁터에서 나를 생각하라(하비에르 마리아스 지음·문…
붓다의 십자가 1, 2(김종록 지음·김영사)=1248년 강화도 선원사 대장도감. 남해에서 새겨 올린 경판에서 불온한 내용의 글귀와 낯선 상징이 발견된다. 진실을 파헤치는 각수장이 김승과 대장도감 승정의 목숨을 건 추적과 대결을 그린 장편소설. 각 권 1만2000원. 움직이는 모래(안…
런어웨이(앨리스 먼로 지음·곰)=지난해 단편 작가로는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받은 캐나다 여성 소설가 앨리스 먼로가 2004년에 발표한 소설집. 국내에는 2006년 세 편의 작품이 빠진 채 ‘떠남’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됐다. 당시 누락된 ‘허물’ ‘반전’ ‘힘’을 추가하고 번역을 손봐 새로…
프로이트의 여동생(고체 스밀레프스키 지음·북폴리오)=1938년 나치가 침공하자 지크문트 프로이트는 영국 망명 출국비자 명단을 작성하며 주치의와 그의 가족, 가정부, 기르던 강아지까지 포함했지만 정작 누이들은 포함하지 않았다. 강제수용소 가스실에서 죽음을 앞둔 누이의 회고를 소설로 풀어…
마하티르와의 대화(톰 플레이트 지음·알에이치코리아)=미국 내 ‘아시아 정보통’으로 꼽히는 로스앤젤레스타임스 전 논설실장인 저자의 ‘아시아의 거인들’ 시리즈 중 하나. 저자는 말레이시아 전 총리인 마하티르 모하맛과 4차례 인터뷰하고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을 효과적으로 통제했던 그의 리더십에…
시인을 체포하라(로버트 단턴 지음·문학과지성사)=대표작 ‘고양이 대학살’에서 프랑스 사회사를 미시적으로 쉽고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던 저자가 이번에는 18세기 파리로 독자를 초대해 궁정에 대한 가십과 정치적 비판이 시와 노래에 실려 확산되던 모습을 보여준다. 1만5000원. 미처 다 하…
마에스트로의 리허설(톰 서비스 지음·아트북스)=‘지휘자는 무엇을 하는가’라는 단순하지만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에 대한 충실한 답을 담았다. 클래식 음악평론가인 저자는 클라우디오 아바도, 사이먼 래틀 같은 현역 최고 거장과 오케스트라가 소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기록했다.…
해마도시(김휘 지음·새움)=200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나의 플라모델’이 당선돼 등단한 작가의 첫 장편. 기억을 성형할 수 있는 해마센터의 상담 직원인 마윤수가 무섭고 비밀스러운 해마센터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과정이 펼쳐진다. 1만3800원. 무당벌레는 꼭대기에서 만난다(박찬순…
참선 잘하그래이(김형효 한승원 외 지음·김영사)=‘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란 법어로 큰 깨우침을 준 성철 스님이 열반한 지 20년이 됐다. 그의 가르침을 받아 마음을 일군 저명인사 27명이 쓴 추모 에세이를 모았다. 1만5000원. 꼬리 치는 당신(권혁웅 지음·마음산책)=시인인 …
비싼 대학(앤드루 해커, 클로디아 드라이퍼스 지음·지식의 날개)=평균 25만 달러(약 2억6000만 원)의 등록금을 받는 미국 명문대의 교육 내용이 형편없음을 폭로한다. 학생 교육은 외면하면서 시간강사만 착취하는 종신교수 연봉에 가장 많은 등록금이 지출된단다. 등록금은 싸지만 교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