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으로 빚은 명화, 복제가 기억이 되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재즈 한 번 불러볼래요?”영혼을 울리는 재즈 싱어, ‘재즈 디바’ 윤희정에게는 습관이 있다. 상대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으면 재즈를 불러보지 않겠냐고 권유해본다. 면접하듯 노래를 불러보라고 테스트하지 않는다. 자신과 함께 불러보자고 한다. 그러면 그만의 매력이, 인생이 보인다.윤희정에…
![“모든 식물은 훌륭합니다” [맛있는 중고이야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1/26/130502291.1.jpg)
‘기억하실까요. 날씨가 추워져서요, 황칠이는 잘 크는가요.’기온이 갑자기 떨어진 날 아침, 다소곳하고 애틋한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올해 초 제가 중고거래로 데려온 황칠나무의 안부를 묻습니다.저와 황칠나무를 거래(‘팔다’나 ‘사다’에 비해 공정한 기분이 들어요)한 분은 야무진 표정의 …

일상을 섬세하게 엮어낸 텍스타일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미나 페르호넨(minä perhonen)의 전시 ‘미나 페르호넨 디자인 여정: 기억의 순환’이 국내 최초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11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2025년 2월 6일까지 관람객들을…

뮤지컬 ‘해적’인생을 건 거칠고 매혹적인 모험 外일확천금을 꿈꾸며 바다로 나아가던 18세기 초. 해적이었던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홀로 지내는 17살 루이스 앞에 아버지의 친구라고 주장하는 해적 캡틴 잭이 나타난다. 루이스가 틈틈이 보던 아버지의 항해 일지에서 발견한 장미와 해골 표…

《AI 가전의 대중화와 함께 본격적인 AI 홈 시대가 열렸다. 사용자의라이프스타일에 알아서 맞춰주는 AI 홈 시대에는 무엇보다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이 중요하다. 실제 일부 스마트 도어록이나 외산 IP 캠(인터넷 카메라)을 장착한 월패드 등 가정 내 정보 보호를 위해 설치한 제품이 오히…

삼성물산 패션부문 10 꼬르소 꼬모 서울이 운영하는 프랑스 브랜드 자크뮈스(Jacquemus)가 국내 매출 1등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5번째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자크뮈스는 지난 7월 현대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까지 입성…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하며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고객만족도 조사 정수기 부문에서 6관왕을 달성하며 정수기 원조 기업의 저력을 입증했다. 코웨이는 올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한국…

삼성물산 패션부문 캐주얼 브랜드 빈폴멘(BEANPOLE MEN)은 푸즈예티를 캐릭터로 한 코지퍼지(Cozy & Fuzzy) 니트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FUZZY(보송보송한)와 YETI(설인)의 합성어인 ‘푸즈예티(FUZZYETI)’는 알록달록한 캔디를 먹고 솜털이 달콤한…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 올린 숏폼 형식의 ‘백만 명이 선택한 ISA’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증권은 “본사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자수는 업계 최대로, ‘백만’을 강조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숏폼 시리즈는 사랑 고백…

서울신라호텔이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이색 파티를 준비했다.서울신라호텔은 12월 한 달간 23층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올 댓 글로우(All That Glows)’ 파티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파티의 컨셉은 ‘영 앤 럭셔리’로, 네온 장식과 아트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