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숭실대(총장 황준성)는 16일 오전 11시 교내 김창섭 열사 순국기념탑 앞에서 총동문회 주관으로 고 김창섭 열사 추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도식에는 황준성 숭실대 총장, 조창도 4·19혁명 공로자회 5도 도민회 회장, 강영석 4·19혁명 공로자회 회장, 이임수 총동문회장…

세종대(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사업단은 20일부터 6월 8일까지 총 3회에 걸쳐 SJ JOBS 진로프로그램인 ‘마음점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선택에서 흥미의 중요성 발견과 워크넷 직업 선호도 검사를 활용한 흥미 발견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마음점검 프로그램…

한성대(총장 이창원)는 이 대학 글로벌패션학부 안영무 교수(사진)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섬유경공업대에서 사용될 교육교재 ‘패션소재개발’을 최근 출판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은 면화·견·양모·가죽·모피 등 섬유공업이 국가 기간산업이지만, 1차산업에 치중된 산업 구조의 영향…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0년 대학일자리센터 대형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에 다양한 형태로 흩어져 있는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사업 관련 공간과 기능을 통폐합해서 맞춤형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

연세대(총장 서승환)는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년도 인공지능(AI)대학원에 신규 선정됐다. 과기정통부에서 선정하는 AI대학원은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AI대학원에 선정된 대학은 1년차 10억 원, 2년차부터 연간 20억 원씩 10년간 최대 19…

경남대(총장 박재규)는 1946년 개교 이래 14만 명의 우수 인재를 배출한 명문 사학이다. 1972년에는 국내 최초로 북한 문제와 한반도 평화 통일 분야를 연구하는 극동문제연구소를 설립했다. 해마다 발표되는 ‘대한민국 100대 싱크탱크’조사에서 연속해서 외교·안보 분야 우수 연구기관…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 국립대인 경상대는 경남혁신도시와 주요 국가산업단지의 중심에서 세계로 도약하는 ‘지역혁신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상대는 1990년대 중반부터 생명과학분야, 항공기계시스템분야, 나노신소재 분야를 특성화해 왔다. 이 분야는 국내 최고의 교육·연구 경쟁력…

명지대(총장 유병진) 대학일자리센터가 비대면 방식으로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전례 없는 온라인 개강이 진행되면서 명지대 대학일자리센터 또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한 것. 취업을 …

광운대 전자공학과 박재영 교수(사진 왼쪽) 연구팀이 ‘저가형 암 진단 바이오마커 검출 센서 플랫폼 기술’을 개발했다. 극미량의 혈청에서 면역글로불린G를 쉽게 검출해 암을 진단하는 기술이다. 의학적으로 정상인의 혈청에 존재하는 면역글로불린G는 질병을 발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국내 기업에 근무하면서 체계적인 경영학 석사과정(MBA)을 필요로 하는 여성 직장인에게 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MBA)은 여러 명문대 MBA과정 중 하나가 아니다. 2019년 기준 500대 기업을 분석한 여성가족부 통계에 의하면 여성 임원 비율은 고작 3.6%에 불과하다. 그런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