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대표 그레고리 힐)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7회 ‘2025 동심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평화와 나눔의 메시지를 전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전국 100여개 기관이 함께한 국내 최대 규모의 가족 축제 중 하나…

건국대(총장 원종필)가 창업·글로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며 학생 중심 혁신 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창업지원본부 승격, 해외 연계 실습 강화, 유학생 대상 전공 확대 등 적극적인 행보를 통해 ‘학생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대학’이라는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삼육대(총장 제해종)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육과정 설계 시스템 ‘수호(SUHO·SU-Hyperproximity Orientation)’를 자체 개발했다.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 목표를 반영해 전공과 비교과 활동을 통합적으로 설계해 주는 시스템이다. 수호는 입학 직후 실시하는 직…

성신여대(총장 이성근)는 중장기 발전계획인 ‘성신비전 2035’을 수립하고 주요 전략 방향의 하나인 글로벌·대외협력 강화를 집중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성신여대는 글로벌 브랜드 강화, 국제교육 기반 구축, 글로벌 교류·협력 프로그램 활성화 등을 세부 전략 과제로 삼고 다양한 사업을 펼…

국민대(총장 정승렬) 미래융합대학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8일 교내 체육관에서 2025 전공탐색 박람회를 개최했다. 국민대는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 수도권 주요 대학 중 최대 규모로 모든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보장하는 전공자율선택제로 신입생 828명을 모집했다. 전체 모집인원의 …

고려대(총장 김동원)는 개교 120주년을 맞아 학교의 역사와 정신을 조명하는 특별전을 1일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120년의 高(고)·動(동), 미래지성을 매혹하다’를 주제로 고려대 박물관 제1·2 기획전시실과 현대미술실, 인촌 갤러리에서 오는 12월 20일(토)까지 열린다…

성균관대(총장 유지범)는 ‘인류와 미래 사회를 위한 담대한 도전’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 연구, 산학협력, 디지털 혁신, 지속가능한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대학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2025년에도 글로벌 교육 허브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혁신의 성과로 …

국립대가 진로 지원을 넘어 사회 진출까지 돕고 있다. 교육부가 진행하는 국립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국가 인재 양성은 물론 지역 균형 발전 측면에서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을 적극 지원하는 중이다.국립강릉원주대는 학생 맞춤형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진로지도…

대치동과 더불어 서울 강남 교육의 메카로 불리는 개포동 구룡중학교는 ‘사교육 1번지’ 한복판에 있다. 교육열이 뜨거운 이 지역은 무한경쟁의 학력주의와 입시 중심의 학교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그런데 이 같은 선입견이 구룡중에서는 여지없이 깨진다. 이달 13일. 오전 수업 시간에 3…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컨퍼런스홀에서 경기도교육청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원광디지털대를 포함한 주요 사이버대학 5개교가 공동으로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 소속 임직원의 자기 계발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원격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