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워싱턴전 5이닝 채우지 못하고 5실점…시즌 첫 패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개막전에 이어 2번째 등판에서도 5이닝을 채우지 못하면서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4⅓이닝 9피안타(1피…
- 2020-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개막전에 이어 2번째 등판에서도 5이닝을 채우지 못하면서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4⅓이닝 9피안타(1피…

우리나라 최초 군 독자 통신위성인 아나시스 2호가 궤도에 안착했다. 이르면 올 연말부터 우리 군 전체 무기체계가 실시간으로 연결된다.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지난 21일 미국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발사된 아나시스(ANASIS) 2호가 약 10일 간 궤도 이동을 통해 한국…

메이저리그(MLB)에 마이애미 말린스 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가 점차 커지고 있다. 마이애미와 마지막으로 경기를 치른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탓이다. AP통신과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의 31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좌완 류현진(33)이 에이스 역할을 하지 못하며 개막 후 2경기 연속 5회 이전에 강판되는 수모를 겪었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의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4⅓이닝 9피안타(1피홈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중국 정부의 대대적인 국가보안법 시행에 따라 미국은 홍콩시민들이 미국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31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폼페이오 장관은 미국이 홍콩 시민들에게 망명처를 제공하거나 비자 기…

미국 최대의 육류가공회사인 타이슨 푸드가 앞으로 종업원들을 보호하고 공장을 계속해서 가동하기 위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1주일 당 수천건으로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아칸소주 스프링데일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미국 전체의 소, 돼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연기를 제안한 것을 두고 전문가들은 ‘헌법상 불가능한 일’이라며 그 가능성을 부정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사람들이 적절하고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을 때까지 선거를 연기하는 건 어떨까”라고 말했다. 11월 3일로 예정된 대…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M&A) 작업이 난기류에 빠진 가운데 향후 아시아나항공이 채권단 관리 체제 하에 놓일 가능성이 제기되며 자회사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의 거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선 ‘분리매각’ 가능성도 나오고 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화 ‘강철비2: 정상회담’(감독 양우석)이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3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강철비2: 정상회담’(이하 ‘강철비2’)은 지난 30일 하루동안 13만134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마스크 때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릴 수 있다는 주장은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스티븐 한 FDA 국장은 30일(현지시간) NBC와의 인터뷰에서 마스크에 묻은 바이러스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 “의학적 증…

세계보건기구(WHO)는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 40% 이상이 노인 요양원에서 나왔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고령층이 코로나19 위험군이라고 거듭 강조하면서 특히 장기 노인 요양원에서 지내…

류사오밍 영국 주재 중국 대사는 30일(현지시간) 미국이 11월 대선을 앞두고 신 냉전을 조성하며 중국 때리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더힐 등에 따르면 류 대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공세적으로 변한 쪽은 중국이 아니다. 태평양의 반대쪽이 중국과 신 냉전을 시작하고 싶어 한다. 따…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미국의 노력으로 세계가 중국 공산당·의 위협을 자각했다며 대세가 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30일(현지시간) 2021년 회계연도 국무부 예산안에 관한 미 상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서면 증언에서 “우리는 중국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월 대선 연기 가능성을 거론했지만 의회 반응은 냉담하다. 여당인 공화당에서조차 회의적인 입장이 쏟아졌다. 현실적으로 연기는 불가하다는 진단이 나온다. 미치 매코널 미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는 30일(현지시간) WNKY40과의 인터뷰에서 “의회 역사상 …

이라크 근로자 내 우리 근로자 72명이 현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을 피해 31일 2차 귀국한다. 앞서 1차로 귀국한 이라크 근로자 293명 중에서도 4분의 1가량이 코로나19에 대거 확진 판정을 받은 바 있는 만큼, 이번 귀국에서도 다수의 추가 확진자가…

세계보건기구(WHO)는 30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초반 선진국들에 더 많은 도움을 줬어야 했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스, CNN 등에 따르면 마이크 라이언 WHO 긴급대응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평소 WHO의 지원을 필요로 하지 않던 선진국들의 코로…

“집주인들이 앞으로 4년 간 전셋값을 올리지 못한다며 보증금을 대폭 올리거나 월세로 돌리고 있어요.” 지난 30일 서울 마포구 대장주로 불리는 마포래미안푸르지오 단지의 한 공인중개업소 대표는 주택 임대차 시장과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거래 장부를 보여주며 “집주인과 세입자 모두 혼…

자신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라며 화장실에 사람을 감금하고 협박한 혐의를 받는 80대 남성이 1심에서 벌금형을 받았다. 31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8단독 양은상 부장판사는 감금 혐의로 기소된 A(86)씨에 대해 벌금 5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A씨는 이 사건 범행을…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해커들이 미국 모더나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정보를 빼내려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중국의 해킹 활동을 추적하는 미 안보당국자의 발언을 인용, 모더나가 중국 정부가 지원하는 해커들의 표적이 됐…
30일(현지시간) 미국의 화성탐사 로버 ‘퍼서비어런스’를 싣고 화성으로 향하던 우주선에서 기술적 문제가 발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미 항공우주국(NASA)는 이날 성명에서 “우주선 마스 2020이 안전 모드에 돌입했다”면서 “우주선이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필수 시스템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