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잔혹 후배커플에 불·물고문 당한 20대…긴급생계비 등 지원
함께 생활하는 후배 커플에게 생활비 문제 등의 이유로 잔혹하게 폭행을 당한 피해자에 대한 지원 대책이 마련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특수중상해 등의 피해를 당한 A씨(24)에 대한 종합적·입체적 보호 및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회의가 개최됐다고 30일 밝혔다. 전날 …
- 2020-07-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함께 생활하는 후배 커플에게 생활비 문제 등의 이유로 잔혹하게 폭행을 당한 피해자에 대한 지원 대책이 마련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특수중상해 등의 피해를 당한 A씨(24)에 대한 종합적·입체적 보호 및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회의가 개최됐다고 30일 밝혔다. 전날 …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이틀 연속 세자릿수를 넘어서며 코로나19가 재폭발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국 본토에서 29일 하루 동안 105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

정세균 국무총리는 30일 고(故) 최숙현 선수 사건을 계기로 발표될 스포츠 인권보호대책과 관련해 “인권침해가 발생한 체육단체에 대한 보조금 지원 중단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무관용 원칙에 따른 철저한 조…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30일 서울중앙지검 정진웅 형사1부장이 한동훈 검사장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사상 초유의 몸싸움이 벌어진데 대해 “우리는 지금 ‘나라다운 나라’의 검찰개혁의 자화상을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 총감독, 추미애 법…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30일 “필요하다면 더 강력한 대책을 준비할 것”이라며 주택 시장 안정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일부 투기세력의 저항으로 시장 교란이 발생하지만 민주당과 정부의 투기 근절과 부동산 시장 안정 대…

29일 오후 11시32분께 경기 화성시 팔탄면의 한 저수지에 20대 남성이 빠져 숨졌다. “음주상태인 친구가 물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는 땅으로부터 4~5m 떨어진 저수지 안쪽 연꽃덩굴에서 A씨를 구조했으나 이미 심정지 상태였다. A씨가 발견된 곳의 수심은 약 3…

전국에 내린 집중호우로 대전에서 1명 사망하고 전국에서 31명(15세대)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곳곳에서 비피해가 속출했다. 3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으로 대전과 세종, 경북내륙, 전북 북부에 호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전에서는 시간당 80mm…

케이파트너스와 도시와내일은 인천 부평구청에 이웃돕기 쌀 1060kg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케이파트너스와 도시와내일은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분양전시관 개관행사에서 축하화환 대신 받은 쌀을 부평구 저소득 가정을 위해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기부된 쌀은 인천사회복지공동…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청년 구직자의 어려운 고용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울고용노동청의 협약식은 사이버외대 김중렬 총장, 박헌일 교학처장, 진정란 …

인도 뭄바이의 빈민가에 살고 있는 주민 10명 중 6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7월 인도 뭄바이의 3개 교외 빈민가 지역 주민 6936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57%에게서 항체가 발견됐…

다양한 테마공원과 함께 어우러지는 ‘아트트랙 국제조각공원’ 조성 최근 정부의 부동산제도 강화, 분양권전매 제한 조치 등이 시행될 예정으로 이를 적용받지 않기위해 지역에도 2010년 이후 신규분양이 가장 많은 물량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입지환경에 따라 청약경쟁율도 다소의 양극화 현…

“그냥 푹 쉬는게 목표다”며 30일부터 오는 5일까지 1주일간 휴가를 떠난 이재명 경기지사가 첫 휴가지로 계곡이나 바닷가가 아닌 국회를 택해 ‘푹 쉴 팔자는 못되는 것 같다’는 소리를 들었다. 이 지사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민 여러분께 휴가 신고합니다”라며 “제가 다녀…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당 일각에서 ‘장외투쟁’ 필요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길에 나가 외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통합당이 수적으로 밀려 모든 것이 다수결로 결정되는 상황에서 속수무책이라 …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30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서민들의 꿈을 앗아가버린 문재인 정권은 부동산 폭동으로 9월부터 급격한 민심 이반이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좌파 이념으로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과학기술대는 28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재학생들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서울과기대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극복하고 대학, 학생 및 학부모가 어려움을 분담하자는 취지에서 총학생회 간담회 및 학부생 설문조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의견…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10살 아들을 학대한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30일 YTN이 공개한 영상에는 남아의 머리채를 잡고 길거리로 끌고나오는 한 여성의 담겨 있다. 놀랍게도 영상 속 여성은 아이의 친모. 지난 22일 오후 8시 20분쯤 서울 강동구 천호동 주택가에서 찍힌 영…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잠을 자는 시간을 습관적으로 미루는 사람들은 충족되지 않는 사회적 욕구를 채우기 위해 잠자리에서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는 국내 연구진의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성신여대 심리학과 서수연 교수팀은 다음 날 졸음이나 피로와 같은 부정적 결과가 올 …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9주 연속 내림세를 멈췄다. 지난 20일부터 이어져온 ‘세종 이전’ 이슈가 지지율 하락에 제동을 건 것으로 분석된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는 TBS 의뢰로 실시한 7월4주차(27일~29일) 주중 잠정집계 결과 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길 한복판에서 초등학생 아들에 물리력을 행사한 30대 친모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친모 A씨(38)를 아동복지법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2일 오후 8시20분쯤 서울 강동구 주택가에서 아…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30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회동을 앞두고 “(이낙연 의원이) 당의 가장 훌륭한 인재시다. 잘 되시길 바란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 기본소득 연구포럼 창립총회 및 세미나’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