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O 감독들 토정비결, 과연 누가 우승컵 들까
‘새해가 시작되면 두려움과 기대를 갖고 사주를 보러 가곤 했다.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 무엇을 계속 힘차게 해나가면 좋을지 남의 입으로 듣고 싶었기 때문이다. 명리학자들은 내 사주를 푼 뒤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들이 격려하듯 혹은 타이르듯 내 인생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음성…
- 2019-02-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새해가 시작되면 두려움과 기대를 갖고 사주를 보러 가곤 했다.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 무엇을 계속 힘차게 해나가면 좋을지 남의 입으로 듣고 싶었기 때문이다. 명리학자들은 내 사주를 푼 뒤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들이 격려하듯 혹은 타이르듯 내 인생을 해석하고 예측하는 음성…


간지럼을 태울 때 어떤 곳을 집중 공략하는가. 옆구리나 턱밑, 발바닥 같은 부위다. 사람의 신체 가운데 가장 취약하고 민감한 곳이다. 그 부위를 간질이지 않고 타격을 가하면 치명상을 입기 십상이다. 개봉 보름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극한직업’(감독 이병헌)에 대해 끊임…

요즘 서울 서초동 법조 타운의 관심사는 수원고등검찰청(수원고검)장이 누가 되느냐에 쏠려 있다. 3월 1일 수원고등법원(수원고법)과 수원고검이 개청하는데, 수원고검의 초대 고검장에 윤석열 서울중앙지방검찰장이 0순위로 꼽힌다는 것이다. 수원고검이 관할하는 인구는 경기 남부 19개 시군의…

두 남자가 있다. 한 명은 영국 미술평론의 원점으로 불리는 사내이고, 다른 한 명은 일본 만화의 원점으로 불리는 사내다. 2월 8일 탄생 200주년을 맞는 존 러스킨(1819~1900)과 2월 9일 서거 30주기를 맞는 데즈카 오사무(1928~89)다. 오늘날 한국인에겐 데즈카가 더…

매년 수많은 신인 아이돌그룹이 앞다퉈 데뷔한다. 올해는 연초부터 다수의 소속사에서 야심차게 대형 아이돌그룹을 론칭했거나 할 예정이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물론 빅뱅, 위너, 아이콘을 배출한 YG엔터테인먼트,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서울 동작구 노량진 수산시장 신시장 입점 문제로 갈등을 빚었던 노량진 구(舊)시장 상인들과 수산업협동조합(수협)측이 8일 밤 충돌했다. 수협측이 차량 통행로를 막자 상인들이 거세게 반발하며 대치를 벌였고, 이 과정에서 3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양측의 대치는 수협측이 8일 오전부…

“내가 지금 경찰이 아니거든, (뭔데 니?) 닭집 아저씨.”(영화 ‘극한직업’ 대사 중) 1000만 관객을 넘어선 영화 ‘극한직업’에는 치킨집을 인수한 마약반 경찰들이 나온다. 이 영화는 치킨집 맞은편 건물에 있는 마약 조직의 아지트를 소탕하기 위해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

중국에서 아내가 바람을 피웠다며 화풀이로 이웃 8명을 살해하고, 7명 이상에게 중상을 입히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9일 보도했다. 지난 6일 새벽 중국 북부인 간수성 바이인시에서 올해 49살의 궈모씨가 아내가 바람을 피웠다는 이유로 술에 취한 상…

그야말로 베스트셀러의 배우라 칭할 만 하다. 최근 연기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배우 정유미가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 삼은 작품을 연이어 택해 눈길을 끈다. 책으로 먼저 세상에 나와 독자를 사로잡은 세계, 그 안에서 살아숨쉰 매력적인 인물이 영상으로 재탄생하는 시도가 온통 정유미를 통…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카카오 카풀 서비스와 택시 해법에 대해 사회적 대화로 끝까지 풀겠다고 밝혔다. 남북철도 비용은 중국과 같은 동북아 국가의 자본과 사업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지난주에 이어 9일 공개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팟캐스트 방송 ‘유시민의 알릴레오…

코카콜라가 오는 25일 미국시장을 시작으로 새로운 맛의 콜라 두 종류를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8일(현지시간) 새로운 과일맛 콜라인 ‘오렌지 바닐라 코크’와 ‘오렌지 바닐라 코크 제로’ 출시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코카콜라가 새로운 맛의 콜라를 추가로 선보이는 것은 2007년 바닐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8일(현지시간) 후안 과이도 임시대통령 요청으로 이뤄지고 있는 자국에 대한 국제적 원조 움직임을 “시민에 대한 굴욕의 메시지”라고 혹평했다. AFP와 타스통신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수도 카라카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발언, 원조 거…

문재인 대통령과 민족문제연구소에 대한 비방성 허위 내용을 온라인에 게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보수 성향 인사에게 2심에서도 1심과 같이 실형이 선고됐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김대웅)는 공직선거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오스카르 아리아스(78) 전 코스타리카 대통령이 성폭행 혐의로 또 피소됐다. 8일(현지시간) AFP는 현지언론을 인용, 미스 코스타리카 출신 여성이 아리아스 전 대통령을 성폭행 혐의로 7일 고소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여성은 지난 2015년 아리아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새로운 최고급 외제차가 포착돼 유엔 대북제재 위반 가능성이 또다시 제기됐다. 8일(현지시간)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 뉴스는 최근 북한 관영 매체에 나온 김 위원장 차량 모습을 분석한 결과 전에 보지 못하던 독일의 고급차량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S600…

삼성중공업이 산업은행으로부터 대우조선해양 인수제안을 받았지만, 참여 가능성이 극히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중공업과 산은의 들러리를 서는 모양새인 데다 인수를 위한 자금 여력도 충분치 않기 때문이다. 삼성그룹이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 분야에서 중공업이 벗어나 있다는 면에서도 인수 …

# “집값 하락세가 고착화하는 분위기여서 급매물 값을 낮춰도 문의가 없어요. 당분간 주택시장에 악재가 가득하고 상승 모멘텀은 찾기 힘들어 저희도 집값이 언제 회복할지 말씀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서울 송파구 A 공인) 서울 집값이 설 연휴에도 떨어지며 하락세가 장기화하는 분위기…

터키에서 8층짜리 아파트가 무너져 1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자 아파트 ‘불법 개조’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터키 이스탄불 동부 카르칼지역에서 지난 6일(현지시간) 8층짜리 아파트가 붕괴해 건물안에 있던 사람들이 매몰됐다. 당국이 붕괴 원인을 조사중인 가운데 …

지난 6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발생한 아파트 붕괴사고 사망자가 15명으로 늘었다. 이들 중 9명은 친척관계로 알려졌다. 8일(현지시간) AP에 따르면 터키 긴급구조대는 이날 시신 4구를 추가 수습, 공식 사망자 수를 15명으로 집계했다. 보도에 따르면 네딤 알렘다르라는 한 남성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