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정부의 탄도미사일 현실도피…北도발 의도적으로 축소하는 이유는
미국과 일본이 10일 북한이 전날 쏜 발사체에 대해 탄도미사일(ballistic missile)이라고 밝혔다. 북한이 닷새 만에 재개한 미사일 도발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으로 규정한 것. 하지만 한국 정부는 이날도 “단거리 미사일”이라는 평가를 고수했다. 남북대화 재개를 위…
- 2019-05-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과 일본이 10일 북한이 전날 쏜 발사체에 대해 탄도미사일(ballistic missile)이라고 밝혔다. 북한이 닷새 만에 재개한 미사일 도발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으로 규정한 것. 하지만 한국 정부는 이날도 “단거리 미사일”이라는 평가를 고수했다. 남북대화 재개를 위…

10일 오후 종로구와 중구, 용산구 등 도심권에 발령됐던 오존주의보가 1시간만에 해제됐다. 서울시는 이날 오후 4시 도심권에 발령했던 오존주의보를 5시 기준으로 해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구 측정소 오존 농도는 오후 4시께 오존주의보 발령기준인 시간당 0.120ppm을 넘어 0.…

주방의 ‘손맛’이 달라지고 있다. 최근 니트릴 및 라텍스 장갑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서 주방 일회용품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식중독 등 식품위생 문제에 민감한 여름을 앞두고 식품용 니트릴 및 라텍스 장갑을 선호하는 가정 및 외식업체가 크게 늘어났다. 과거에는 ‘…

용인대는 14일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을 초청해 ‘스포츠, 평화,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연다. 용인대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리더십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명인사 초청 특별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10년 동안 성공…

문재인 대통령을 향한 PK(부산·경남·울산)지역의 부정적 여론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긍정평가는 오르고, 부정평가는 줄어들면서 민심이 다소 회복되는 모양새다. 정당지지율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이 10…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 재단’이 10일 창립됐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설립한 ‘반기문 재단’은 10일 충북 음성군 원남면 상당1리 행치마을 ‘반기문 평화랜드’에서 창립대회를 했다. 반 전 총장은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꿈과 아픔을 함께하는 지구촌으로 반기문 재단은…

이와야 다케시(岩屋毅) 일본 방위상은 10일 내달 초 상가포르에서 개최로 조율 중인 한일 국방장관 회담과 관련해 양국 간 연대가 북한 정세에 대응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지지(時事) 통신 등에 따르면 이와야 방위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미일, 한일 연대가 북한 정세를 생각할…

국방부는 10일 서주석 차관 주관으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결과 보고회의’를 개최한 결과 2000여 개소에 대한 보완점이 식별됐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 가운데 1000여 개소는 즉시 보완조치를 했고, 나머지는 중·장기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국방부는 지금까지 진행된 국가안…

부동산 시장의 대표적 선행지표인 서울 재건축 아파트값이 4주 연속 상승했다. 대치동 은마아파트를 비롯한 강남권 주요 재건축 아파트 중심으로 급매물이 소화되며 오름폭을 키웠다. 1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 시장은 재건축이 0.09% 올랐고 일반 아파트는 0.02%…

폴크스바겐은 지난 8일(현지 시간) 전기차 ‘ID 패밀리’ 첫 모델 이름을 ‘ID.3’로 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ID.3는 전기차 시대를 맞아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로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폴크스바겐에…

인기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장애인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는 10일 입장문을 통해 "기안84의 웹툰 ‘복학왕’ 248화(5. 7일 연재)가 청각장애인을 희화화 하고 있다"며 사과와 시정을 요구했다. 전장연은 문제의 웹툰 장면을 공개하며…

“민주당도 못하고, 한국당도 못해. 전부 자기들 주장만 하고, 여당이나 야당이나 다 똑같지 뭐”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하며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구를 찾은 10일 칠성시장에서 만난 상인 정모씨(63)는 이같이 말하며 정치에 냉…

그룹 레이디스 코드(LADIES‘ CODE)가 팬들의 소환에 응답했다. 10일 소속사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는 10일 정오 레이디스 코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6일 공개되는 신곡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으며 제목 ’FEEDBACK‘(피드백)을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폭염 때 에어컨을 틀었다는 이유로 잔소리를 하자 아버지를 목 졸라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오석준)는 10일 존속살해 혐의로 기소된 유모(36)씨에 대해 1심과 같이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유…

인하공업전문대가 ‘2019 서울 진로직업박람회’에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하공전 항공지리정보과의 ‘드론아이’ 동아리가 드론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부스에서는 드론 조종 시뮬레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간단한 드론 …

긴급출동한 119구급차가 무면허 음주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0일 전남 광양경찰서와 광양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32분께 광양읍의 한 교차로에서 119구급차와 A 씨(49)가 운전하던 벤츠 승용차가 충돌했다. 해당 구급차는 환자 이송 요청을 받고 가던 중이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중국에 억류된 캐다나인 석방을 위해 돕겠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뤼도 총리와의 통화에서 긴장관계에 놓인 중국과 캐나다의 관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캐…

독일의 수도 베를린의 공원에 마약 거래를 할 수 있는 지정소가 등장해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시민들은 당국이 결국 마약 조직에 굴복한 셈이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9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남베를린 크로이츠베르크 지역에 위치한 괼리처 공원 관리당국은 최근 몇 년간 마…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중국계 미국인 신디 양이 온천 휴양시설(스파)을 운영하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친분을 이용해 불법 로비를 한 혐의로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9일(현지시간) 마이애미 헤럴드에 따르면, FBI는 신디 양이 중국 자금을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캠페인에 …

‘빙속 여제’ 이상화(30)가 은퇴한다. 10일 이상화의 매니지먼트사인 본부ENT에 따르면 이상화는 16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은퇴식을 겸한 기자간담회 자리를 마련한다. 이상화는 평창올림픽을 마치고 무릎 부상을 이유로 2018~2019시즌 대회에 출전하지 않았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