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S 19회에 9승, 기록으로 본 LG 윌슨의 지독한 불운
LG 트윈스 타일러 윌슨(29)은 올 시즌 KBO리그에서 가장 안정적인 선발투수 가운데 한 명으로 손꼽힌다. 26일까지 규정이닝을 채운 선발투수 중 평균자책점(3.09)과 퀄리티스타트(QS·19회) 2위의 성적이 그 증거다. 25게임에 선발등판해 패전은 네 차례뿐이다. 평균구속 145…
- 2018-09-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 트윈스 타일러 윌슨(29)은 올 시즌 KBO리그에서 가장 안정적인 선발투수 가운데 한 명으로 손꼽힌다. 26일까지 규정이닝을 채운 선발투수 중 평균자책점(3.09)과 퀄리티스타트(QS·19회) 2위의 성적이 그 증거다. 25게임에 선발등판해 패전은 네 차례뿐이다. 평균구속 145…

올 추석 연휴 극장가 대작 경쟁의 승자는 고구려 후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 ‘안시성’이 차지했다. 개봉 8일째인 26일 ‘안시성’은 누적 관객수 355만318명으로, 손익분기점인 관객수 560만 명을 넘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위인 ‘명당’은 167만3626명, 3위 ‘협상’은 1…

평양 남북정상회담과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멀어진 북미관계를 다시금 복원시킨 문재인 대통령의 ‘후속 로드맵’이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를 목적으로 연내 종전선언을 목표로 삼아왔다. 이를 위해 남북정상회담→북미정상회담→남북미 정상회담 및 종전선언을 계획했고, 우여…

내달 8일까지 이메일·우편 통해 접수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가 새롭게 재단을 이끌어 나갈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직위는 ‘재단법인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로, 재단을 대표하고 재단업무를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강원도 설악산의 첫 단풍이 27일 시작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설악산의 첫 단풍은 작년보다는 5일 늦었지만 평년 기준으로는 같은 시기다. 단풍은 일반적으로 일 최저기온이 5℃ 이하로 떨어지면 물들기 시작하는데, 특히 9월 중순 일평균최저기온에 따라 시기가 달라진다. 첫 단풍은 산…

수제 디저트 전문점 '미미쿠키'가 대형마트 제품을 포장만 바꿔 수제 쿠키라고 속여 팔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충북 음성군이 "의혹이 사실이면 행정 조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7일 음성군 관계자는 동아닷컴과의 통화에서 "민원을 받고 직원들이 가게와 업주 부부의 집을 찾았…

“No. No. No.” 어디선가 쏜살같이 등장한 북한 관리들이 영국 배우 마이클 팰린(75) 촬영팀에게 무려 세 번이나 ‘안 된다(No)’는 경고를 날렸다. 평양 만수대 앞 김일성 김정일 부자 동상을 참배하던 팰린이 격식을 차리지 않은 분위기 속에 촬영하면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

코레일은 추석 특별수송기간인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철도를 이용한 인원이 지난해 대비 12% 증가한 총 292만명에 이른다고 27일 밝혔다. 이 기간 중 KTX는 145만명(일평균 24만명), 일반열차는 147만명(일평균 25만명)이 이용했다. 특히 추석 당일인 24일에는 …

최근 몇 년간 4차산업혁명이라는 표현이 여러 전문가나 대중매체를 통해 자주 언급되면서, 이제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드론, 3D프린팅, 가상현실 등의 기술 역시 흔히 듣게 됐다. 물론 각종 미디어를 통해 접한 정보로 이러한 기술이 어떤 것인지는 알게 됐지만, 이를 실생활에서 접하고 …

문희상 국회의장의 남북국회회담 제안에 북측이 “원칙적으로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혀 연내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회의장실은 27일 문 의장의 친서에 북측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답신을 보내왔다고 밝혔다. 앞서 문 의장은 지난 18일 평양에서 열린 제 3차 남북정상회담에서…

현재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멜로디를 쓰는 대중가수가 한국에 왔다. 록 가수 칼로제로(본명 칼로제로 모리치·47)다.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 에 참가해 반포한강공원 예빛섬 앞 무대에 선 칼로제로는 “아시아는 유럽보대 한 시대를 앞서서 마치 미래에 살고 있는 새로운…

내일(28일)부터 술을 마시고 자전거를 운전하는 것도 처벌 대상이 된다. 또 자전거를 탈 때도 오토바이와 마찬가지로 안전모를 착용해야 한다. 경찰청은 28일부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개정 도로교통법이 시행된다고 27일 밝혔다. 개정된 도로교통법에는 자전거 음주운전을 단속하고 처벌할…

제24호 태풍 ‘짜미(TRAMI)’가 북상하면서 일본 열도에 비상이 걸렸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27일 오후 3시45분 기준 태풍 ‘짜미’는 미야코(宮古)섬 남동쪽 500km 부근에서 천천히 북서진 중이다. 중심 기압은 955헥토파스칼(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45m/s…

인도 대법원이 27일 간통은 이제 더이상 범죄가 아니라고 판결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보도했다. 158년 전 식민지 시절에 만들어진 법에 따르면 남편의 허락 없이 결혼한 유부녀와 성관계를 맺은 남성은 형사범으로 처벌받게 돼 있었다. 그러나 간통과 관련한 통계가 작성되지 않아 …

대전서 ‘K-뷰티 인증교육 세미나’ 개최 (사)한·중뷰티산업협회가 (사)K-뷰티산업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지난 20일 대전에서 ‘K-뷰티 인증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K-뷰티산업협회는 “전 세계 미(美)를 선도하는 K-뷰티의 글로벌화를 위해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했던…

국내에 처음으로 ‘입국장 면제점’이 들어선다. 빠르면 내년 5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서 면세점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혁신성장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입국장 면…

국제대회에서는 ‘타저’이지만 KBO리그 안에서는 ‘타고’다. 2014년을 기점으로 불붙기 시작한 타자들의 방망이는 올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100년이 넘은 메이저리그(ML) 역사에서도 드문 타격 기록이 올해 KBO리그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 26일까지 KBO리그 10개 구단…

국토교통부는 내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에 국비 764억 원(192건)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개발제한구역 내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주민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사업은 지난 2000년 1월 28일 제정된 ‘개발제한…

제주국제공항 인근에서 ‘人肉物流(인육물류)’라고 쓰인 전단지가 발견돼 한바탕 논란이 일었다. 지난 25일 제주국제공항에서 나와 해태동산 방면으로 걸어가던 이모씨(37·제주)는 바닥에 ‘人肉物流 包通关(인육물류 포통관)’이라고 쓰인 A4용지 전단지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