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인사]한국투자금융지주 外
◇한국투자금융지주 <승진> ▽부사장 △전략기획실장 이성원 △경영관리〃 오태균 ▽상무 △글로벌리서치실장 전민규 △경영관리담당 전찬우 <신임> ▽상무보 △준법감시인 정형문 ◇한국투자증권 <승진> ▽전무 △국제본부장 주영근 ▽상무 △재경1본부장 이삼엽 △재경2〃 신현성 △리스크관리〃 …
- 2018-12-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투자금융지주 <승진> ▽부사장 △전략기획실장 이성원 △경영관리〃 오태균 ▽상무 △글로벌리서치실장 전민규 △경영관리담당 전찬우 <신임> ▽상무보 △준법감시인 정형문 ◇한국투자증권 <승진> ▽전무 △국제본부장 주영근 ▽상무 △재경1본부장 이삼엽 △재경2〃 신현성 △리스크관리〃 …

애경그룹이 서울 마포구 양화로 신사옥에 설치한 대형 벽시계 ‘AK24’. 지름 24m, 무게 1050kg으로 벽시계 중에선 국내 최대 규모다. 애경그룹 제공
다음 달 결혼을 앞둔 신모 씨(33)는 이사업체를 알아보다 적잖게 당황했다. 보통 1월은 이사 비수기로 여겨져서 쉽게 이사업체를 구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대형 업체들은 이미 일정이 대부분 차 있었다. 신 씨는 “이번 겨울에 이사를 해야 하는데 이사업체를 아직 찾지 못했다는 사람들이 온라…

11월 서울 아파트값 하락세가 시작된 이후 서울 동남부 집값 약세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들 지역을 중심으로 늘어나는 주택 공급량이 ‘집값 잡기’에 약효를 보이는 것으로 해석된다. ○ 송파 강동구, 두 달째 집값 하락폭 최대 23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21일 기준 서울 송파…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영상 표준 규격 기술 ‘HDR10플러스’의 글로벌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아마존이 유통하는 HDR10플러스 프리미엄 영상 스트리밍 콘텐츠가 기존 약 100개에서 1000개로 늘었다. HDR10플러스는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
신용카드사가 제휴사의 사정을 빌미로 카드 부가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없애온 관행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또 80%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을 돌려받을 수 없던 선불카드 사용 규정도 바뀔 가능성이 높아졌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3일 금융투자사, 신용카드사 등 금융사의 약관을 심사한 결…

22일 카카오프렌즈가 해외에 처음 문을 연 글로벌 공식 매장 카카오프렌즈 도쿄점에 일본 고객들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인형과 인테리어 제품 등 캐릭터를 이용한 상품을 판매하는 이 매장은 개장 몇 시간 전부터 약 2000명의 인파가 몰려 초기 판매 물량이 하루 만에 소진됐다…
라인 자회사 라인플러스는 11일 핀테크, 블록체인, 암호화폐 거래소 등 ‘미래 먹거리 보안 강화’를 위해 국방부 연구원 출신 화이트해커 10여 명으로 구성된 보안 컨설팅회사 그레이해쉬를 인수하고 사내 조직 그레이랩을 신설했다. 제너럴모터스(GM),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도 ‘디지털 트…
우리나라 국민의 부채가 소득보다 빨리 늘어나는 현상이 3년째 이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들이 보유한 자산의 약 70%는 부동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매년 2만 가구를 표본으로 이뤄지는 ‘가계금융복지조사’에서 부채증가율은 3년 연속 소득증가율을 웃돌았다. …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 카드 및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 가상현실(VR) 콘텐츠 4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을 다음 달까지 30% 할인된 2만5000원에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티켓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현대ITE가 운영하는 VR 체험관 ‘VR스테이션…
2020년 상반기 중에 최대 2곳의 새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한다. 카카오뱅크의 대주주 카카오와 케이뱅크의 대주주인 KT는 최대주주가 되기 위해서는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받아야 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23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인터넷전문은행 신규 인가 방안을 발표했다. …
지난해 집을 50채 넘게 보유한 사람이 전국적으로 2000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6년에 비해선 ‘집 부자’의 규모가 700명 가까이 줄었지만 여전히 투기 성향이 짙은 비정상적 다주택자가 많은 셈이다. 23일 통계청의 ‘2017년 주택소유통계 세부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전망 하향 조정 여파로 국내 시중은행의 고정형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금리와 변동형 금리의 역전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일부 시중은행에서는 변동금리가 고정금리보다 0.8%포인트 높아졌다. 이에 따라 변동금리 담보대출을 고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타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산천어축제를 앞두고 있는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도심에 조성된 선등(仙燈)거리에서 22일 점등식이 열리고 있다. 선등거리에서는 형형색색의 산천어 등 2만7000여 개가 내년 2월까지 밤마다 환하게 불을 밝힌다. 화천군 제공
충북 청주의 상습 정체 구간인 청주대사거리∼내덕칠거리 도로가 확장됐다. 23일 청주시에 따르면 250억 원이 투입된 청주대사거리∼내덕칠거리 700m 구간의 도로를 5차로(폭 25m)에서 7차로(35m)로 확장하는 공사가 최근 마무리됐다. 이 공사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선도지역 기반시설…
대전시가 민간특례사업으로 추진하려던 월평공원 개발이 공론화위원회의 반대에 부딪혔다.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는 월평공원에 대해 민간특례사업을 추진하지 말 것을 시에 권고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8, 15일 시민참여단 159명을 상대로 이뤄진 두 차례 조사에서 반대 의견이 60.4%…
내년 국내 가구 10곳 중 4곳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보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3일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에 따르면 내년 국내 AI 스피커 보급 대수는 8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측됐다. 지난…

한국교원대 황새생태연구원은 첫 황새 모니터링 결과 44마리가 관찰됐다고 23일 밝혔다. 충남 예산 황새생태공원과 함께 16, 17일 진행한 이번 모니터링은 예산에서 방사된 황새가 어느 지역에서 머무는지와 우리나라를 찾은 다른 나라의 황새 방사 개체가 어디에 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정보기술(IT), 전자, 포털에 이어 자동차까지 인공지능(AI) 경쟁에 불이 붙었다. 음성 인식 서비스뿐 아니라 중공업이나 자동차, 건설 등 산업 영역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로 확대되는 추세다. 구글, 아마존 등 주로 미국 IT 기업이 글로벌 AI 연…

22일 오후 경북 봉화군 소천면 분천역에서 열린 ‘2018년 겨울 봉화 산타마을 개장식’을 찾은 어린이들이 포근한 날씨 탓에 눈이 없어 종이 꽃가루를 뿌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봉화 산타마을은 내년 2월 17일까지 58일간 운영된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