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거나 말거나… 나만의 ‘편파적 베스트셀러’ 만들기
대형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을 조작(?)하기는 매우 어렵다. 적지 않은 돈을 써서 사재기를 하거나 독자가 거부하기 힘든 ‘굿즈’를 끼워 파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러나 작은 동네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은 비교적 개입이 수월하다. 서점 주인의 의지와 정성만 있다면 말이다. …
- 2018-11-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형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을 조작(?)하기는 매우 어렵다. 적지 않은 돈을 써서 사재기를 하거나 독자가 거부하기 힘든 ‘굿즈’를 끼워 파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러나 작은 동네서점의 베스트셀러 목록은 비교적 개입이 수월하다. 서점 주인의 의지와 정성만 있다면 말이다. …

세계적인 발레리나 스베틀라나 자하로바(39)의 ‘라 바야데르’와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는 ‘마타 하리’. 유니버설발레단(UBC)과 국립발레단이 화려한 라인업과 이채로운 대작을 나란히 무대에 올려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세기의 발레리나’로 칭송받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자하로바는 …

일본 교토에 있는 교토국제만화박물관은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는 ‘만화 덕후’라면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성지’로 꼽힌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띈 건 30만여 권의 장서를 연도별, 주제별로 정리한 ‘만화의 벽’이었다. 부모 손을 잡고 온 어린아이부터 머리가 하얗게 센 노부인까지 너 나…
![[만화 그리는 의사들]〈78〉흡연은 전염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1/01/92679004.2.jpg)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하지만 주변에 밥을 조금만 먹어도 소화가 안돼 고생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국내 소화불량 환자는 매년 60만 명이 넘는다. 3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소화불량으로 진료를 받은 사람은 61만6170명에 달한다. 성별로는…

“등장인물들이 뭐라고 말하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잘 기억하세요.” 지난달 30일 삼성서울병원 연구실에서 기자가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HMD)’를 쓰자 검사를 진행하는 연구원이 이렇게 당부했다. 잠시 뒤 마치 생일파티에 초대받아 앉아 있는 듯한 생생한 화면이 눈앞에 펼쳐졌다. 연구…

“당신이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면 ‘내가 좋은 일을 하고 있다’는 단순한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세계적인 아동 인권 보호 활동가이자 반데크재단 설립자인 니콜라 크로스타(사진)의 기부에 대한 충고다. 10일 사회공헌기업연합체 SK행복얼라이언스가 서울 광진구 세종대에서 주최하는 토크…

“기부가 꼭 어려워야 하나요?” 지난달 27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SK그룹의 사회공헌 전문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주최한 기부 파티 ‘2018 행복얼라이언스 데이, 함께해서행복해’ 행사가 열렸다. 토크 콘서트에 연사로 참여한 비타민엔젤스 설립자인 염창환 박사는 “기부는 작은…

넥센 제리 샌즈가 침몰 위기의 팀을 살렸다. SK 문승원을 상대로 플레이오프에서만 두 번째 홈런을 기록하며 ‘천적 본능’을 과시했다. 31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4차전. 3회까지 1안타로 호투하던 SK 선발 문승원은 4회부터 꼬이기 시작했다. 넥센 4번 타자 박병호가…

“시즌 개막 전에는 3점슛 성공률이 40∼50%는 되는 선수였는데….” 프로농구 LG 관계자는 최근 극심한 3점슛 난조를 보이고 있는 외국인 선수 조쉬 그레이(25·가드·사진)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2018∼2019시즌 개막 전부터 그레이는 미국프로농구(NBA) 경력으로 주목…

1999년, 세기말 태어난 ‘소년들’이 벼랑 끝 2018 넥센을 구했다. 넥센이 19세 듀오 이승호-안우진의 호투를 앞세워 다시 인천으로 간다. 플레이오프 1, 2차전에서 내리 패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던 프로야구 넥센이 31일 고척에서 열린 SK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8이닝…
한국골프문화포럼(회장 최문휴)은 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영등포구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회원제 골프장의 개별소비세 과세의 문제점과 개선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문휴 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노인 복지 증진과 청소년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한 법 개정이 성과를 거두기 …
KGC인삼공사가 GS칼텍스에 시즌 첫 패배를 안겼다. 인삼공사는 31일 대전에서 열린 2018∼2019 도드람 V리그 여자부 경기에서 GS칼텍스를 3-1(25-16, 23-25, 25-14, 25-16)로 제압했다. GS칼텍스는 개막 후 3연승을 마감했다. 한국도로공사는 현대건설에 3…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단장 서울대 강준호 교수)은 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드림투게더 서울포럼 2018’을 개최한다. ‘스포츠를 통한 평화증진’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한반도 정세변화 속에서 2018 평창 겨울올림픽 이후 평…

강원 고성군 파인리즈골프장(사진)은 11일이면 복합리조트를 그랜드오픈한 지 10주년이 된다. 강산이 한 번 변할 세월 동안 파인리즈는 천혜의 자연 조건에 둘러싸인 친환경리조트로 자리매김했다. 설악산 울산바위가 병풍처럼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동해 바다로부터 1.2km 떨어져 있어 산과…
‘대회 2연패냐, 사상 첫 우승이냐.’ 2018 KEB하나은행 축구협회(FA)컵 결승에서 프로축구 K리그1 울산과 대구가 맞붙게 됐다. 울산은 31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수원과의 4강에서, 대구는 광양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전남과의 4강에서 각각 2-1로 승리하며 결승행 티…

특급 유망주 이강인(17·발렌시아·사진)이 한국 축구의 역사를 다시 썼다. 이강인은 31일 스페인 사라고사 에스타디오 데 라 로마레다에서 열린 에브로와의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레이) 32강 1차전에 선발 출전해 83분을 뛰었다. 2001년 2월 19일에 태어난 이강인이 만 17세…

“두산의 아성을 깨러 왔습니다(웃음).” 31일 청주 SK 훈련장에서 만난 SK핸드볼코리아리그 ‘1호’ 외국인 부크 라조비치(30·몬테네그로)는 “우승한 뒤 가수 싸이의 말춤 세리머니를 보여 주겠다”며 의욕을 보였다. 라조비치는 국내 핸드볼리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영…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이 3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3회 전국여성대회’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우수지방자치단체장상을 받았다.
◇한양대 평화연구소(소장 최진우)는 1일 오후 3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제3법학관에서 이리나 보코바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주제 ‘난민과 지구촌 평화’)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