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요집으로 첫 솔로음반 낸 계피… 독보적 보컬의 ‘음색 깡패’
‘음색 깡패.’ 가수 계피(본명 임수진·36)의 별명이다. 단 한 어절로도 듣는 이를 KO시키는 목소리의 힘. 그가 ‘안 돼요…’(‘앵콜요청금지’)나 ‘만약이라는…’(‘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을 발성하는 순간, 가슴에 벼락을 맞고 포로가 됐다는 음악 팬들의 토로를…
- 2019-05-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색 깡패.’ 가수 계피(본명 임수진·36)의 별명이다. 단 한 어절로도 듣는 이를 KO시키는 목소리의 힘. 그가 ‘안 돼요…’(‘앵콜요청금지’)나 ‘만약이라는…’(‘가끔 미치도록 네가 안고 싶어질 때가 있어’)을 발성하는 순간, 가슴에 벼락을 맞고 포로가 됐다는 음악 팬들의 토로를…

타오르는 횃불 사이로 오토바이 추격전이 펼쳐진다. 대형 장대에 올라탄 배우들은 거미처럼 성큼성큼 무대를 누빈다. 극 중 수시로 등장하는 금속 재질의 차가움과 횃불의 따뜻함은 인간의 양면성을 상징한다. 이달 19일까지 열리는 의정부음악극축제의 개막작인 폴란드 극단 ‘비우로 포드루지’…
미중 간 무역 갈등이 증폭되면서 9일 글로벌 금융시장이 직격탄을 맞았다.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04% 내린 2,102.01에 거래를 마쳤다. 종가 기준으로 1월 15일(2,097.18) 이후 가장 낮은 수치다. 하락 폭으로는 지난해 10월 11일(―4.44%) 이후 최대였다.…

슈베르트 3대 가곡집 ‘겨울 나그네’ ‘아름다운 물방앗간 아가씨’ ‘백조의 노래’ 완주. 영국테너 이언 보스트리지(55)가 10, 12,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선보일 대작업이다. 현존 최고 독일 가곡 해석가로 불리는 보스트리지는 옥스퍼드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역사학자…
북한이 9일 또다시 단거리미사일 도발을 강행했다. ‘북한판 이스칸데르’로 추정되는 단거리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지 닷새 만이다. 정부가 북한을 비핵화 테이블로 다시 불러들이기 위해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대북 식량 지원을 논의하려는 과정에서 거듭 도발에…
![[단독]6·25-천안함 책임 안묻는 평화협정案 만든 정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10/95460211.1.jpg)
정부가 북한 핵·미사일 도발이 한창이던 2017년 8월 비공개 연구 용역을 통해 한반도 평화협정안을 마련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특히 정부가 마련한 남북 잠정협정 및 한반도 평화협정에는 교전수칙을 현재의 ‘선조치 후보고’에서 ‘선보고 후조치’로 전환하고, 6·25전쟁과 천안함 폭침…

국내 최초 정지궤도위성 ‘천리안 1호’가 최근 10년간 수집한 해양관측 데이터를 활용해 한반도 주변의 지구온난화 영향을 파악하는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표가 아닌 우주에서 플랑크톤의 변화를 장기간 관측해 해양의 이산화탄소 흡수 능력 변화를 분석하고 기후 변화 요인을 찾아내겠다는…

리튬과 함께 차세대 2차전지(배터리) 재료 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기대되는 고부가가치 광물 바나듐 연구에 한국이 나선다. 바나듐은 원자번호 23번의 금속으로, 경쟁 광물인 리튬에 비해 안전한 2차전지를 만들 수 있고 철과 섞으면 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어 활용 가능성이 풍부한 광물…

문재인 대통령은 9일 닷새 동안 북한이 두 차례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데 대해 “북한의 이런 행위가 거듭된다면 지금 대화와 협상이 마지막이라는 점을 통보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취임 2주년을 맞아 진행한 ‘대통령에게 묻는다’ 인터뷰에서 “비록 단거리라도 탄도미사일이…

군 당국은 북한이 9일 평안북도 구성 일대에서 발사한 단거리미사일이 닷새 전에 쏴 올린 ‘북한판 이스칸데르’와 같은 기종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비행고도와 비행거리, 속도 등이 매우 유사해 다른 기종일 가능성이 낮다는 것. 군 안팎에선 북한이 남북 대화, 북-미 비핵…
▽프로야구 △잠실: 한화 장민재-LG 켈리 △수원: 키움 안우진-KT 이대은 △대구: 롯데 김원중-삼성 원태인 △광주: SK 산체스-KIA 홍건희(이상 18시 30분) △창원: 두산 이현호-NC 송명기(19시) ▽프로축구 △상주-성남(19시·상주시민운동장)

롯데가 7연패에서 탈출했다. 롯데는 9일 수원에서 열린 KT와의 방문경기에서 선발타자 전원 안타에 힘입어 13-6으로 이겼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롯데 외국인 타자 아수아헤는 삭발한 모습으로 나타나 연패 탈출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1번 타자로 나선 그는 5타수 4안타로 맹활약하며 연…
“믿기지 않는다”는 말을 반복한 손흥민은 감격했다. “이런 경기를 경험해 본 적도, 뛰어 본 적도 없다”고 했다. 역사적인 UCL 결승 진출 직후 손흥민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결승에 진출했다. 소감 부탁한다. “사실 잘 믿기지가 않는다. UCL을 치르면서 참 어려운 길을 왔…
북한이 9일 또다시 미사일 발사 도발에 나선 것은 대북 제재 완화에 나서지 않고 있는 한미에 대한 불만을 다시 한번 드러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미 정상은 7일 통화를 갖고 북한의 4일 미사일 발사에 대해 “(북한의) 대화 궤도 이탈에 대한 방지 방안을 찾자”면서도 대북 식량 지…

“리버풀도 기적을 일으킨 강팀이라는 것을 안다. 하지만 결승 무대는 50 대 50의 확률로 맞붙는 곳이다. 우리가 우승할 수 있다고 믿는다.” 손흥민(27·토트넘)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을 드러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리버풀…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조국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의 거취에 대해 “조국 수석에게 정치를 권유할 생각이 없다”며 “전적으로 본인이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취임 2주년 특별대담에서 검경수사권 조정을 위한 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과 관련해 “조 수석의 소임…

후반 추가시간 5분이 다 지날 무렵. 네덜란드 축구 영웅의 이름을 딴 ‘요한 크라위프 아레나’를 가득 채운 안방 팬들은 목청 높여 승리의 노래를 불렀다. 불과 몇 초 뒤 눈앞에서 어떤 장면이 등장할지 전혀 알지 못한 채…. 손흥민의 토트넘(잉글랜드)이 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과 관련해 “아직 사면을 말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며 사실상 부정적인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취임 2주년 특집대담에서 두 전임 대통령 사면 요구와 관련한 질문을 받은 뒤 “한 분(이 전 대통령)은 지금 보석 상태지만 여전…
문재인 대통령은 ‘2020년 최저임금 1만 원’ 공약에 얽매이지 않겠다고 밝혔다. 소득주도성장의 부작용은 국회의 자영업자 대책 입법 등이 병행되지 않아 생긴 측면이 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최저임금 인상 논란에 대한 질문에 “아쉬움이 많다. 하지만 고용시장에서의 긍정적 효과는 뚜…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만남을 비판하는 일부의 지적에 대해 “이분법적으로 보는 사고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이 부회장을 만난 데 대해 부담이 없었느냐’는 질문을 받고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