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억원짜리 자기 작품 분쇄한 뱅크시 “연습한대로 잘 안됐다”
영국 출신의 ‘얼굴없는 거리 예술가’ 뱅크시(가명)가 17일(현지시간) ‘풍선을 든 소녀’ 분쇄사건을 자신이 의도적으로 일으켰다고 시인했다. 또 사전에 미리 연습까지 했었는데 “예상과 달리 완전히 분쇄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했다. 지난 5일 영국 런던 소더비경매에서는 뱅크시의 작품…
- 2018-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국 출신의 ‘얼굴없는 거리 예술가’ 뱅크시(가명)가 17일(현지시간) ‘풍선을 든 소녀’ 분쇄사건을 자신이 의도적으로 일으켰다고 시인했다. 또 사전에 미리 연습까지 했었는데 “예상과 달리 완전히 분쇄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했다. 지난 5일 영국 런던 소더비경매에서는 뱅크시의 작품…

연예인 출입국 장면을 지켜보기 위해 몰려든 일부 극성 팬들로 인해 인천공항과 항공사측이 골치를 썩이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주평화당 윤영일 의원은 19일 인천국제공항공사 국감을 앞두고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인천공항공사에 문의한 결과 “심각성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지만…

첫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우승에 도전장을 던진 박인비(30·KB금융그룹)가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무난한 스타트를 끊었다. 박인비는 18일 경기도 이천의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파72·6660야드)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1언더파 71타를 쳤…

프로기사들이 기사회장 불신임안과 한국기원 부총재·사무총장 해임을 본격적으로 요구하고 나섰다. 18일 서울 마장로 한국기원 4층에서는 오전 10시부터 프로기사 대의원회의가 열렸다. 이 회의에서 대의원들은 두 가지 안건을 임시 기사총회 안건으로 상정하기로 했다. 손근기 기사회장에 대한 …
부하 직원이 상사를 인사 평가하는 상향평가제를 일본 재무성이 내년부터 도입하기로 했다고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보도했다. 올해 초 모리토모(森友)학원의 국유지 헐값 매각과 관련해 문서를 조작하는 등 물의를 빚으며 권위가 땅에 떨어지자 명예 회복을 위해 마련한 조치인 것인 것으로 알…
![[영상] 박지민, 욕설 질문 받자…“나? 아니 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8/92464407.2.png)
가수 박지민이 자신에게 욕설을 한 누리꾼에게 사이다 대처를 해 화제다. 17일 박지민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팬들에게 질문을 받으면 답을 하는 등의 소통을 했다. 이에 한 누리꾼이 박지민에게 욕설을 했고, 이에 그는 손가락으로 자신을 먼저 가리킨 후 고개를 저으며 검지 손가…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이 18일 육군이 보유한 노후 전차인 M-48을 도태시키는 방향으로 추진하려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총장은 이날 충남 계룡시 계룡대에서 육군본부를 대상으로 한 국회 국방위의 국정감사에서 “관련 내용을 분석해 합동참모본부와 국방부를 설득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

국회가 19일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소장회의를 통해 북측에 남북국회회담 실무접촉을 제안한다. 국회의장실 관계자는 18일 “내일 공동연락사무소에서 양측 공동대표가 만나는 자리에서 우리 쪽 소장인 천해성 통일부 차관이 북측 카운터파트를 만나 실무접촉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천 차관…

그룹 마마무의 휘인이 해변에서 셀카를 찍어 공개했다. 18일 마마무 공식 SNS에는 휘인이 해변에서 찍은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 속 휘인은 빨간 비키니를 입고 옅은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다. 휘인의 청순한 얼굴과 과감한 노출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시선을 끈다. SNS에는 사진…

가수 겸 배우 양지원이 배우 조정석과의 악성루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한 가운데, 지난 7월 양지원이 남자친구가 있다고 밝힌 사실이 재조명되고 있다. 17일 온라인 메신저, SNS 등을 통해 양지원과 조정석이 과거 연인 관계였다는 지라시가 퍼졌다. 이에 양지원은 18일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유엔 산하 만국우편연합(UPU) 탈퇴 경고에 대해 중국 외교부가 유감을 표하면서 미국은 중국을 트집 잡지 말라고 경고했다. 18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루캉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이 국제기구 퇴출 결정은 한두번이 아니다”면서 “우리는 미국의 관…

한 해 두 해 지나가는 세월을 거스르고 싶은 마음들이 보입니다. 피부 미백 화장품, 주름 제거 보톡스가 소비자의 마음을 뒤흔듭니다. 남녀노소 불문한 ‘동안’ 열풍이 거세네요. 외모만 좇으며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은 없을까요. ● 나를 위한 귀한 투자 “아이들과 학부모를 대하는 …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학교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 성곽길을 오르는 가을 산행을 실시했다. 김진성 총장을 비롯한 고려사이버대 교직원, 교우 등 20여명이 참가한 이번 산행은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평소 한 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

무등산(1187m)에서 올해 첫 단풍이 관측됐다. 18일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무등산 안양사 인근과 원효분소 인근 등에서 이날 올해 첫 단풍이 관측됐다. 올해 무등산 첫 단풍은 지난해(10월 20일)와 평년(10월20일)보다 이틀 정도 빨랐다. 첫 단풍은 산 전체 중 정상부터…

북한이 정권 수립 기념일(9.9절) 70주년을 계기로 처음 공개한 집단 체조 ‘빛나는 조국’을 이달 중순까지 153만 명이 관람했다고 18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리순철 문화성 부상은 이날 통신에 “대집단 체조와 예술 공연의 시작을 알린 지난 9월 9일부터 이에 대한 이야기는 나…

경상남도 거창군에 있는 농가가 생산·유통한 달걀에서 살충제인 피프로닐의 대사산물이 기준치보다 초과 검출돼 회수·폐기 조치됐다. 지난 9월 강원도 철원군 농가, 세종시 농가 달걀에서도 피프로닐의 대사산물이 기준치보다 많이 검출된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호암농장에서 생산한 제…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독실한 천주교 신자다. 문 대통령은 20년 전 어머니에게서 선물 받은 묵주반지를 왼쪽 네번째 손가락에 항상 끼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하다. 문 대통령은 초등학교 3학년 시절 세례를 받은 것으로 알려진다. 6·25 전쟁 피란민 가정 출신인 문 대통령이…
![[국감 말말말]“전투기 왔다갔다 하지말고 공중풍선 띄우면 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8/92463896.2.jpg)
Δ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 “전투기 왔다갔다 하지말고 공중풍선 띄우면 된다. 카메라만 좋은 것 달면 된다”(국회 국방위원회 국감. 남북이 군사분계선(MDL) 상공 비행금지구역을 설정하기로 하면서 정찰활동 제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쌍방 합의로 고정 풍선 기구를 설치하자고 제안…

방송인 김준희가 운동 인증샷을 공개했다. 김준희는 18일 자신의 SNS에 헬스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준희는 선명한 복근이 눈에 띄는 모습을 공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준희는 사진과 함께 “어제 클린하게 먹겠다고 닭 한마리집 갔다가 쭈꾸미 볶음에 칼국수 볶음밥…

제일기획이 유럽과 남미, 호주 등에서 열린 광고제에 참여해 잇달아 수상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유럽 디지털 광고제 ‘러비 어워드(Lovie Awards)’에서 네티즌이 선정한 분야별 1위에 수여하는 피플스러비(People‘s Lovie)상 4개를 포함해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