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방콕 대통령’ 주장 여의도연구원, 통계 왜곡…가짜뉴스 생산지”
청와대는 28일 자유한국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일정을 자체 분석한 것을 토대로 ‘방콕 대통령’이라고 주장한 것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본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여의도 연구원이 내놓은 분석은 정치적 주장을 위한 사실 왜곡과 자의적 …
- 2019-0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와대는 28일 자유한국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공식일정을 자체 분석한 것을 토대로 ‘방콕 대통령’이라고 주장한 것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본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여의도 연구원이 내놓은 분석은 정치적 주장을 위한 사실 왜곡과 자의적 …

전북 김제경찰서는 약 1억5000만원어치의 조경수를 훔친 혐의(절도)로 A씨(56)를 구속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19일부터 이틀간 김제시 용지면 B씨(61)의 조경수 농장에서 팽나무 15그루를 훔쳐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경업자인 A씨는 B씨 농장에서 …

김경문 감독이 한국 야구대표팀 전임 감독으로 공식 선임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8일 오후 2시 서울 도곡동 KBO회관 7층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경문 감독의 대표팀 사령탑 선임을 공식 발표했다. 정운찬 KBO 총재는 “오랜만에 기쁜 소식을 갖고 이 자리 섰다. 지난…

어린 자녀 2명을 차에 태우고 음주운전을 한 30대 여성이 경찰에 적발됐다. 28일 부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27일) 오후 9시20분께 부산 서구 감천동 한 아파트 앞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승용차를 운전해 귀가하던 A 씨(37)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날 오후 8시4…

쌍용자동차가 자사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란도 C 후속 모델로 개발해온 ‘C300’(프로젝트명)의 차명을 ‘코란도’(Korando)로 확정했다. 쌍용차는 코란도 브랜드의 신모델 출시 일정을 3월로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김현철 청와대 경제보좌관 겸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은 28일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헬조선’이라고 말하지 말고 아세안(ASEAN) 국가를 가보면 ‘해피 조선’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또 50~60대 세대를 향해서는 “SNS에서 험악 댓글만 달지 말고 아세안에서 기회를 찾으라”고…

제작사 스튜디오N은 28일 인기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를 드라마화하면서 주인공 종우 역에는 배우 임시완을 캐스팅했다고 밝혔다. ‘타인은 지옥이다’의 종우역은 자타공인 출중한 연기력을 지닌 임시완이 낙점 됐다. 임시완은 입대 직전 영화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통해 설경구와…

= 남북 유해발굴 사업과 관련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제재 면제 결정이 이뤄졌다. 28일 외교부 당국자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지뢰 제거 장비 등 남북 유해발굴 사업에 필요한 각종 장비의 대북 반출에 대해 지난주 제재 면제 결정을 내렸다. 국제사회의 이해는 확보한 만큼…

1999년 데뷔한 일본 국민 그룹 아라시(오토 사토시,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가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문화평론가는 “아라시의 활동 중단이 해체에 가깝다고 생각하지만 멤버의 개인 활동을 위해서는 현명한 결단”이라고 평가했다. 우스이 히…

경기 평택 다가구 주택에서 이웃 여성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60대 남성이 검거됐다. 평택경찰서는 28일 오전 8시 50분쯤 살인혐의로 A 씨(62)를 긴급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평택시 통복동 소재의 다가구주택에서 거주하던 A 씨는 같은 층 이웃 주민 B 씨(44·여)에게 흉기…

대전 대덕경찰서는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깨진 술병을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로 A씨(52)를 구속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1일 오후 10시 55분께 자신이 운영하는 대전 대덕구 식당에서 남편 B씨(53)와 다툼을 벌였다. 남편의 신고로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부부를 떼…

기상청이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인공강우 실험 결과, 유의미한 강수 관측이 없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기상청은 환경부와 공동실시한 미세먼지 인공강우 첫 실험 결과에 대해 1차 발표를 하며 “기상항공기 관측 결과 구름 내부에서 강수 입자의 크기가 증가한 것이 …

류현진(32·LA 다저스)은 미국 진출 후 두 번째 시즌이었던 2014년부터 자리를 비우는 일이 많아졌다. 급기야 2015~2016년에는 두 시즌 동안 단 1경기에만 나섰다. 2017년도 126⅔이닝, 2018년에도 82⅓이닝 소화에 그쳤다. 2015년 어깨 수술을 받은 뒤 오랜 재…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이권을 챙기려 한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61)에 대해 검찰이 징역 8년6개월의 중형을 구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김태업) 심리로 28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전 전 수석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해 징역 7년…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8일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사실이 법원의 판결에서 확인된 이상 서지현 검사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 검사 추행 사건 당시) 법무부 검찰국장으로 (있으…

유명 아이돌을 여럿 배출한 서울 구로구 서울공연예술고의 교장이 수년 간 학교회계를 부당하게 집행하거나 사적으로 쓰는 등 각종 비위를 저질렀던 사실이 교육청 조사에서 적발됐다. 또 학생들을 부적절한 공연에 동원해 학습권을 침해한 사실도 확인됐다. 28일 김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

일본의 국민 그룹 아라시(嵐)가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다수의 일본 팬은 이들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뜻을 보였다. 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아라시 멤버 5명(오노 사토시,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쓰모토 준)은 27일 팬클럽 전용 사이트를 통해 …

국제사회의 퇴진 압력을 받고 있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자국 내 정치적 혼란을 ‘미국의 음모’로 규정하며 퇴진 거부 입장을 재차 피력했다. 마두로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CNN 투르크 인터뷰에서 혼란이 극심해지고 있는 베네수엘라를 “미국 음모의 희생양”이라고 규정했…

문 대통령, 지지율 47.7%…한국당 26.7%, 국정농단 사태 후 최고 자유한국당의 정당지지율이 국정농단 사태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21∼25일 전국 유권자 251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0% 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DICA)은 10곳의 지원ㆍ육성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8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인 'CES 2019(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참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