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태경 “버닝썬 출동 경찰 수사대상 아니라고?…민갑룡 압력 행사 발언”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민갑룡 경찰청장이 '버닝썬 폭행 사건' 신고자인 김상교 씨를 체포한 경찰들에 대해 "형사처벌(대상)까지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말한데 대해 "압력 행사"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 청장이 인권위 결정을 왜곡하며 서울경찰청 수사에 …
- 2019-03-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민갑룡 경찰청장이 '버닝썬 폭행 사건' 신고자인 김상교 씨를 체포한 경찰들에 대해 "형사처벌(대상)까지는 아닌 것으로 안다"고 말한데 대해 "압력 행사"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 청장이 인권위 결정을 왜곡하며 서울경찰청 수사에 …

르노삼성자동차는 26일 LPG 차량 일반판매 개시 확정공고에 따라 SM6와 SM67 2.0 LPe 모델을 출시하고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SM6 2.0 LPe는 SE와 LE, RE 등 3개 트림으로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SE가 2477만8350원, LE 트림…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26일 북미 대화의 조속한 재개를 위한 정부의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창의적 해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열린 통일부 장관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하노이 북미 정상회담이 합의문 채택 없이 종료됐으나, 다행히…

또 이례적 행보다. 삼성전자가 1분기 실적 쇼크를 앞두고 투자자들에 실적 악화가 시장 기대수준보다 심하다는 내용의 발표를 냈다. 지난해 반도체 슈퍼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고 실적을 냈지만, 지난해 4분기부터 낸드플래시에 이어 D램까지 가격하락이 이어지며 실적이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어닝쇼크’를 공식화했다. 삼성전자는 “1분기 전사 실적이 시장 기대수준을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1분기 예상실적 설명자료를 26일 공시했다. 삼성전자가 예상실적 발표에 앞서 설명자료를 공시한 것은 이례적이다.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으로 인한 시장의 충…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가 25일‘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과 관련해 박근혜 정부 시절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수사를 권고한 가운데, 수사 대상에 오른 곽 의원은 26일 여유 있는 모습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곽 의원은 이날 오전…

인천지법 형사10단독 이서윤 판사는 26일 라면을 끓여 먹으려다 공원에 불을 낸 혐의(중실화 및 실화)로 기소된 A씨(73)에게 금고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고 26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월 23일 오후 4시10분께 인천시 미추홀구 한 녹지공원에서 라…

아시아나항공이 회계처리 지적사항을 수정해 외부감사인으로부터 감사보고서 ‘적정’ 의견을 받았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신용등급 강등과 채권상환 압박 등 우려에서 벗어나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감사의견 ‘적정’을 받은 정정 감사보고서를 26일 공시했다. 지난…

푸드트럭에서 펼쳐지는 음식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끈 ‘현지에서 먹힐까?’가 이번에는 미국편으로 돌아온다. 26일 tvN에 따르면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은 오는 4월 18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 지난 25일 ‘현지에서 먹힐까?’ 제작진이 공개한 예고 …

정부가 유치원과 학교에 공기정화설비(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정부는 26일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미세먼지 관련 5개 법률 제·개정안을 의결했다. 학교 및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질 관리를 강화하고, 생활부문 …

보잉737 맥스8 추락사고 이슈를 악용해 여객기 추락사고 관련 ‘위험 항공사 리스트가 있다’는 내용으로 첨부파일 실행을 유도하는 메일이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 주의가 당부된다. 안랩은 보잉737 맥스8 추락사고 이슈를 악용해 ‘위험 항공사 리스트가 있다’는 내용의 메일로 악성코드를 …

“저로서는 훨씬 더 제 영역이 개척됐다는 기분이 들어요.” 박찬욱 감독은 첫 TV 드라마를 선보이며 이렇게 말했다. 박 감독이 스파이 소설의 거장 존 르 카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리틀 드러머 걸’로 돌아왔다. ‘리틀 드러머 걸’은 1979년 이스라엘 정보국의 비밀 작전에 연…

고(故) 윤창호 사건 이후 6개월 동안 부산지역 음주 교통사고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25일 고 윤창호씨 사고 이후 최근까지 6개월 동안 부산지역 음주 교통사고는 사고 발생 이전 6개월에 비해 36.4%나 감소한 295건이 발생했다. …

개그맨 박명수가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 씨와 결혼하기 위해 아이를 가졌다고 고백했다. 박명수는 26일 방송한 KBS2 예능 ‘6자회담’에 출연해 결혼을 주제로 패널들과 얘기를 나눴다. 이 과정에서 결혼 10년차라고 밝힌 박명수는 “(결혼 전) 저는 아내를 너무 사랑했고, 아내도 저를…

성매매 알선 및 경찰 유착 등 의혹을 받는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가 과거 착용한 경찰복이 실제 경찰정복이 맞느냐를 두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건국대학교 경찰학과 이웅혁 교수는 25일 MBC ‘섹션TV 연예통신’과 인터뷰에서 승리가 경찰복을 입은 사진을 두고 “계급장이라든가 전…

‘3초면 취하는 술 있어요.’ 지난 2월 중순 스마트폰 채팅앱 게시판에 한 남성이 ‘시원한 술을 판다’며 글을 올렸다. ‘시원한 술’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필로폰’을 가리키는 은어다. 이 남성은 실제로 6명에게 필로폰과 대마를 판매해 돈을 챙겼다. 대구지방경찰청은 마약…

‘코리안 특급’ 박찬호(46)가 한국인으로는 17년 만에 개막전 선발 등판을 앞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을 응원했다. 박찬호는 2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류현진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응원의 말을 남겼다. “선구자가 열어놓은 문이 …
미국 민주당 소속의 애덤 쉬프 하원 정보위원회 위원장이 25일(현지시간) 민주당은 트럼프 행정부에 대한 수사를 강행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미국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쉬프 위원장은 이날 취재진에게 “민주당은 러시아 인사를 포함해 트럼프 대통령의 금융 거래 관련 의혹을 해소…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강남구 등 일부 지역에 통신장애가 발생했다. 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KT가 이날 오전 5시께 인터넷 모뎀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서비스를 재개하는 과정에서 고객 트래픽이 몰리면서 인터넷 연결이 차질을 빚고 있다. 이로 인해 서초구, 강남구 일부 …

SK텔레콤이 오는 4월5일 세계 최초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한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26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사 수펙스홀에서 열린 제35기 주주총회에서 “4월5일 세계 최초 5G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5G 서비스는 대한민국의 경제 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