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김학의 특위 구성키로…황교안·곽상도 공세도 지속
더불어민주당은 25일 ‘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사법당국의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한국당 의원을 실명 거론하면서 공세를 퍼붓기도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
- 2019-03-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별장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사법당국의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청와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한국당 의원을 실명 거론하면서 공세를 퍼붓기도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오…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25일 자신에게 제기된 다주택자 논란 등에 대해 “무거운 심정으로 받아들이며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밝혔다. 최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토부 장관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을 통해 “청문회 준비 과정에서 국민의 마음을 사려 깊게 헤아리지 못했다는…

결혼 2년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한 M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소영(32)이 심경을 밝혔다. 김소영은 2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 임신을 확인했을 때 자연스레 입가에 웃음은 피어났지만, 한편으론 어딘가 내 안의 기세가 뚝 끊어지는 느낌이었다”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김…

셀트리온은 25일 비후성심근증(HCM, Hypertrophic Cardiomyopathy) 치료를 위해 개발 중인 신약 ‘CT-G20’에 대한 일본 독점 판권 계약을 현지 제약 업체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후성심근증은 다른 증세 없이 좌심실 벽이 두꺼워지는 심장 질환으로 인구 500명…

김연경(31·엑자시바시)이 팀을 터키여자배구컵 정상으로 이끌었다. 엑자시바시는 25일(한국시간) 터키 이즈미르의 아타튀르크 경기장에서 열린 터키여자배구컵 결승전에서 페네르바체에 3-1(23-25 25-17 25-22 25-20)로 역전승을 거뒀다. 친정팀인 페네르바체를 맞아 김연…

전 세계 인테리어 트렌드 컬러를 주도하고 있는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 기업 벤자민무어페인트가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혀 주목 받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지난 9일부터 6월 23일까지 봄 축제를 통해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볼거리와 …
![[타임트랙] 손흥민은 2년 전 콜롬비아전 때도 절박했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25/94715486.2.jpg)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과 맞붙는 콜롬비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의 강호다. 하지만 상대 전적에서는 한국이 3승2무1패로 앞서 있다. 1994년 2월 미국 LA에서 가진 첫 친선전에서 2-2로 비긴 양 팀은 1년 뒤 홍콩 칼스버그컵에서 만나 한국이 최…

동화약품 ‘까스활명수’에 함유된 성분이 임신부 음식섭취와 영양공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결과에 대해 보건당국이 확인에 나섰다.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화약품으로부터 이러한 내용의 동물임상시험 결과를 제출받아 분석중이라고 밝혔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화약품은 지난해 임신…

고종의 서재 ‘집옥재’와 왕의 연회장 ‘경회루’(국보 제224호)가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개방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소장 우경준)는 다음달 1일부터 10월31일까지 고종이 서재와 외국 사신 접견소로 사용하던 집옥재를 개방하고 왕이 연회를 베풀던 경회루에 대…

승리(본명 이승현·29)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등과 유착 의혹을 받는 ‘경찰총장’ 윤모 총경(경찰대 9기)의 부인 김모 경정(경찰대 10기)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멤버인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30)으로부터 K팝 콘서트 티켓을 받은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경찰에 …

가수 하춘화가 배우 이덕화로부터 10달러(약 1만1300원)를 받고 가발을 붙여줬던 사연을 26일 공개한다. 이덕화와 하춘화는 이날 방송하는 KBS2 ‘덕화TV’에 동반 출연해 입담을 뽐낸다. 제작진에 따르면 녹화 당일 이덕화는 ‘노래교실’이라는 주제로 방송을 준비하며 하춘화를 섭…

고객감동경영을 실현하고 있는 세계로TV(대표 김원기)가 우리들의 터전인 지구의 환경을 지키기위한 활동에도 동참한다. 세계로TV는 25일 오후 6시30분부터 2시간동안 강남구 압구정로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진행되는 '제3회 Green Reborn 환경콘서트'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김은경 전 장관, 영장심사 출석 “최선 다해서 설명할 것” 【서울=뉴시스】
![[속보] 김은경, 영장심사 출석 “최선을 다해서 설명드리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25/94715368.2.jpg)
[속보] 김은경, 영장심사 출석 “최선을 다해서 설명드리겠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5일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의 성비리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김 전 차관에 대한 수사를 못 믿겠다며 특위, 특임검사 등을 하자고 한다”며 “김학의 특검을 제안한다. 그대신 맞바꿔 드루킹 특검도 할 것”을 제안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때 중국 공산당 간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뇌물은 마오타이(茅台)주였다. 마오타이는 고가인데다 부피도 크지 않아 뇌물로는 안성맞춤이다. 마오타이는 단순한 술이 아니다. 금괴, 주식과 같은 투자수단이다. 특히 구이저우마오타이사의 대표 브랜드인 53도짜리 ‘페이티엔(飛天)’은 좋은 투자…


소득주도성장이라는 실험적 정책이 시행된 지도 2년이 다 돼간다. 이 정책을 두고 그간 많은 논란과 지적이 있었다.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모태는 국제노동기구(ILO)에서 주장한 임금주도성장(wage-led growth)이다. 골자는 이렇다. ‘임금을 올리면 가계소득이 늘면서 구매력이 증…

대우건설은 카타르 공공사업청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김형 대우건설 사장은 지난 22일 사드 알 무한나디(Saad Bin Ahmad Al-Muhannadi) 카타르 공공사업청장과 대우건설 본사에서 ‘이링 고속도로’ 관련 업무를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사드 알 …

여행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것이 미식이다. 요리도 좋지만, 이색적인 경험을 하는 데엔 전통적인 술이나 음료를 일부러 찾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지구 반대편 페루에선 무엇을 마셔봐야 할까. 페루관광청이 오직 페루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 음료 5가지를 소개했다. 우리나라엔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