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게임 개발과정 활용 청소년 코딩 전문가 양성
글로벌 게임회사 넥슨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 코딩 분야에 대해 다양한 투자에 나서고 있다. 넥슨은 2016년부터 청소년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코딩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자 매년 청소년 코딩대회 ‘NYPC’를 개최하고 있다. NYPC가 일반 코딩 …
- 2018-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게임회사 넥슨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 코딩 분야에 대해 다양한 투자에 나서고 있다. 넥슨은 2016년부터 청소년의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코딩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자 매년 청소년 코딩대회 ‘NYPC’를 개최하고 있다. NYPC가 일반 코딩 …

대한항공은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항공, 물류 핵심 사업과 연관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내외 재난 구호 현장에 발 빠르게 지원하고 있다. 올 7월 대한항공은 댐 붕괴로 큰 피해를 입은 라오스 이재민을…

최근 현대제철 노동조합 포항지회 조합원들은 어린이 18명과 함께 경주버드파크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어린이 대부분은 포항 송라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출신으로, 송라면이 포항에서도 도서벽지 지역인 탓에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에서 소외돼 있다. 현대제철 포항노조는 이처럼 문화혜택에서 소외돼…

현대로템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현대로템의 철도차량이 운행되는 서울 1∼5호선 노선 일대 소외이웃들을 돕는 프로그램인 ‘철길 타고 찾아가는 소외이웃’이다. 2015년 11월 서울 1호선 서울역 일대 쪽방촌 580여 가구에 홀몸노인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이불을 전달한 것이 첫 시작…

2012년 출범한 현대오일뱅크의 ‘1%나눔재단’은 매달 임직원들의 급여 일부를 재원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개인적으로 기부를 하는 임직원을 제외한 현대오일뱅크 임직원 98%가 참여하고 있다. 급여 외에도 상금, 강의료, 경조사에서 받은 돈의 일부를 재단에 기부하…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의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주니어 공학교실’, ‘장애아동 이동편의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은 2010년부터 매년 투명우산 10만여 개를…

LG화학의 기업 슬로건은 ‘Solution Partner(솔루션 파트너)’다. LG화학은 고객을 위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사회 곳곳에 있는 이웃들을 위한 체계적인 사회공헌 솔루션 제공에도 노력하고 있다. LG화학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에쓰오일은 임직원 모두가 실천해야 할 공유가치의 하나로 ‘나눔실천’을 명시하고 사회공헌활동 통합 프로그램인 ‘햇살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햇살나눔 캠페인은 햇살처럼 따뜻한 사랑을 사회에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으며 영웅, 환경, 지역사회 등으로 구성된다. 영웅 분야…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들의 지속 가능한 행복을 만들어 사랑받는 기업’을 목표로 2013년부터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경제적, 비(非)경제적 지원을 해왔다. 그동안 3차례에 걸친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을 통해 260개의 일자리와 약 46억 원에…

금호석유화학은 2016년부터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존 안전관리시스템을 한층 강화한 ‘KCMS(KKPC Chemical Management System)’를 구축했다.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제품의 원료가 되는 부타디엔(BD), 스타이렌모노머(SM) 등 다양한 원·부자재들은 사업장에 들…

LS그룹은 회사의 핵심역량과 경영활동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접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고 있다.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글로벌 개발사업 등을 진행한다. 2013년 시…

GS칼텍스는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을 슬로건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부터 최고경영자(CEO)를 의장으로 하는 ‘CSR위원회’를 설치해 GS칼텍스 사회공헌 활동의 기본 방향과 정책을 결정한다. GS칼텍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아동의 심리 치유를 …

삼성물산은 건설, 상사, 패션, 리조트 등 4개 부문이 각각의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왔다. 일회성에 그치는 활동이 아닌, 구체적이고 지속가능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4개 부문이 일관된 방향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삼성물산의 사회공헌활동은 크게 세 가지 …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 한다’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이달 초 조현준 회장은 효성 임직원들과 함께 폭염으로 힘겨운 여름을 나고 있는 서울 마포구 취약계층 500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효성은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등 국내 사업장…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동자희망나눔센터’는 KT가 2014년에 조성한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이다. 정보기술(IT) 카페, 인터넷TV(IPTV)룸 등 ICT 시설과 화장실, 샤워실,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는 센터 내 무더위쉼터…

“부모님이 농사짓느라 바빠 방학이라 해도 여행이나 문화체험을 할 수 없는 어린이가 대부분입니다. CJ그룹 행사 덕분에 아이들이 방학에 특별한 추억을 만든 것 같습니다.”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 CJ나눔재단은 최근 사회적 협동조합 ‘작은 영화관’과 전국 67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

두산그룹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더불어 사는 삶의 실천’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인 봉사의 날(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은 전 세계 두산 임직원이 ‘한날 동시에’ 각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

한화그룹에 인재 육성은 그 자체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 가평군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린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본선 대회는 미래 노벨상을 향한 과학영재들의 경연장이었다. 2011년 첫 대회부터 8년간 누적 참가자 수가 1만 명이 넘은 한…

GS는 협력회사가 단순한 거래 상대방이 아닌 함께 동반성장하는 파트너라는 이념 아래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GS는 그동안 계열사별로 업종 특성에 맞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흐름을 위한 금융지원 확대 및 지급조건 개선 △협력회사의 지속가능한 경…

포스코는 상생 경영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고 ‘위드 포스코(With POSCO)’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위드 포스코는 주주, 고객, 공급사, 협력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자 하는 포스코의 새 비전이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배려, 공존, 공생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