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리기사 주차 맘에 안들어”…만취 주차중 사고낸 경찰
현직 경찰이 만취상태로 주차를 하던 중 사고를 내 물의를 빚고 있다. 21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29분께 전북 전주시 송천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김제경찰서 소속 A 경위가 술에 취해 주차하던 중 옆 차와 기둥을 들이받았다. 지하주차장에 있던 한 시민은 불…
- 2019-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직 경찰이 만취상태로 주차를 하던 중 사고를 내 물의를 빚고 있다. 21일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29분께 전북 전주시 송천동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김제경찰서 소속 A 경위가 술에 취해 주차하던 중 옆 차와 기둥을 들이받았다. 지하주차장에 있던 한 시민은 불…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가 악플러를 향해 일침을 가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홍기는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같은 소속사 후배그룹 SF9의 신곡 ‘예뻐지지 마’를 홍보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예’서 어머니. ‘뻐’언한 그룹들과는 다릅니다. ‘지’금 예서 상태가 어떤지 아십…

삼성전자가 지난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그레이엄 시빅센터에서 공개한 ‘갤럭시 S10’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갤럭시 S10’의 사전예약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이며 정식 출시는 다음 달 8일이다. ‘갤럭시 S10’은 ‘갤럭시 S10’, ‘갤럭시 S10+’,…

이명박 정부 시절 국군 사이버사령부 여론조작 사건의 축소·은폐를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70)이 1심에서 유죄가 인정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김태업)는 21일 정치관여 등 혐의로 기소된 김 전 장관에게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

“전화 요금할인을 해주겠다”며 고객들을 속여 고가의 스마트폰을 추가로 개통하도록 한 뒤 되팔아서 1억원을 챙긴 휴대폰 판매점 업주와 직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진해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업주 A씨(32)를 구속하고 직원 B씨(26)와 C씨(26)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1일 밝혔다…

혼혈이나 교포가 아닌 토종 일본인이 한국에서 데뷔한다. 수지를 닮은 예쁜 외모의 유키카(26)가 그 주인공이다. 유키카는 지난 2016년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드림’ 오디션 에 합격해 한국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Real Girls Projec…

국가회계관리프로그램 ‘에듀파인’ 의무 도입을 두고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대규모 집회·3월 무기한 휴원론까지 거론하면서 교육부와의 ‘치킨게임’으로 치닫고 있다. 하지만 한유총 내부에서는 ‘에듀파인은 일단 수용하자’는 입장을 가진 유치원 원장들이 늘고 있어 탈퇴 조짐도 감지됐다. 교…

● 소득주도 정책으로는 성장 어려워 ● 경제 방향 옳지만 내세울 게 없다 ● 재벌 개혁 실기한 듯 ● 안전, 환경, 약자 보호 관련 규제는 강화해야 ● 서비스산업 선진화하면 일자리 무궁무진 ● 남북경협, 중국 특수보다 낫다한국 경제의 앞날이 녹록지 않다. 불안한 고용지표, 제…
전북 전주 완산경찰서는 층간소음 시비가 붙자 이웃 주민을 흉기로 위협한 혐의(특수폭행)로 A(15)군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A군은 전날 오후 2시께 전주시 완산구의 한 아파트에서 위층에 사는 주민 B(25)씨를 흉기로 위협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
아나 브르나비치 세르비아 총리의 동성 파트너가 20일(현지시간) 남자아이를 출산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세르비아 총리실은 이날 성명을 통해 “아나 브르나비치는 재임 중에 파트너가 출산한 총리 중 하나이자 동성 커플로는 세계 최초 총리가 됐다”면서 “출산은 순조로웠다. 두 ‘어머…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SK하이닉스 주도로 협력사 50여개사 참여하는 ‘반도체 클러스터(집적 산업단지)’의 부지가 경기 용인으로 확정됐다. 반도체 클러스터 부지 조성을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회사(SPC)인 ㈜용인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일 용인시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고 2…

올해 여성복 시장에서는 ‘나만의 개성’을 찾는 여성을 위한 ‘페미닌(Feminine)’ 스타일이 주목 받고 있다. 작년 스트리트 패션과 오버사이즈 등 과장된 실루엣이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올해는 여성스러운 실루엣과 편안함을 강조한 페미닌룩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삼성물산…

중국에서 배출되는 수은이 우리나라 서남해 바다로 유입돼 해저퇴적층에 쌓이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 KIOST) 임동일 박사팀은 21일 해양시료도서관에 보관중인 약 500개의 해저퇴적물 시료를 분석한 결과 황해(서해 연안 포함)와 북동중국해의…

종합격투기에서 활동했던 정성직(29·서울 PT365)이 입식격투기 무대로 돌아온다. 정성직은 오는 3월 1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리는 ‘MAXFC 17 in Seoul’에서 슈퍼미들급 챔피언 황호명(41·DK멀티짐)을 상대로 타이틀에 도전한다. 정성직은 원래 입식격투기 …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가 10년째 부산에서 개최되면서 사실상 부산 영구 개최로 흘러가는 분위기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 외의 개최지를 찾기 위해 노력했으나, 장소와 숙박 인프라 문제로 확실한 대안을 찾지 못해 2020년까지 부산 개최가 연장됐다. 10년간 지스타를 개최하…

미국이 최근 화웨이가 네트워크에 ‘백도어’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당국의 정보를 빼내가고 있다며 반화웨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지만 영국 사이버 정보당국 수장이 화웨이의 위험을 충분히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혀 미국의 반화웨이 캠페인 동력이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카이런 마틴 영국 국가사이버…

40대 아들이 치매 등을 앓고 있는 80대 아버지를 살해한 뒤 극단적 선택을 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21일 충북 청주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24분쯤 서원구의 한 아파트 단지 현관 옆 보도에서 A씨(49)가 쓰러져 있는 것을 행인이 발견 경찰 등에 신고했다. A씨…

주택 2층 간판을 딛고 서있다 떨어지는 여성을 경찰관 다섯명이 손으로 받아 구조했다. 20일 오후 2시43분쯤 부산 영도구에서 ‘주택 2층에서 여자가 떨어지려고 한다’는 112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접수한 대교파출소 경찰관들은 약 500m 떨어진 현장에 2분만에 도착했다. …

삼성전자가 마침내 공개한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반응이 뜨겁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

상상을 초월하는 체중으로 TV까지 출연했던 남성이 결국 사망했다. 미국 폭스뉴스는 지난 20일(이하 현지시간) TV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해진 몸무게 400kg 남성 숀 밀리켄(Sean Milliken·29)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아버지 매트 밀리켄은 페이스북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