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 “패스트트랙 하루밖에 안지나…냉각기 불가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선거제·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당내 반발과 관련 “패스트트랙이 지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다”며 “어느 정도 냉각기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방송에 출연 “저는…
- 2019-05-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선거제·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에 대한 당내 반발과 관련 “패스트트랙이 지난 지 하루밖에 지나지 않았다”며 “어느 정도 냉각기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방송에 출연 “저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 손흥민의 2차전 출격에 레전드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토트넘은 1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네덜란드 아약스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30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에서 벌어진 군사 봉기 사태와 관련,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망명을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CNN과 인터뷰에서 “마두로가 활주로에 항공기를 준비시켜 놨다”며 “우리가 알기로는 그는 오늘 아침에 (…

‘손세이셔널’ 손흥민(27)이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서 패배한 토트넘 홋스퍼를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토트넘은 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약스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

하이트진로가 5월부터 참이슬 출고가를 올리면서 맥주 가격을 언제 올릴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 경쟁사인 OB맥주가 카드 등 주요 브랜드 제품 가격을 5.3% 인상한 상황이어서 하이트진로 역시 맥주 가격을 올릴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지난달 출시해 흥행몰이 중인 ‘테라’가…

최근 선거제·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신설 등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 지정 과정에서 국회 폭력사태가 발생하면서 여야 간 고소·고발이 이어진 가운데 법적으로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의견과 정치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선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
나루히토(德仁·59) 일왕이 1일 일본의 ‘레이와’(令和) 시대를 연다. 나루히토 일왕이 ‘3종 신기’ 및 국새 등을 승계하는 의식은 이날 오전 10시30분 도쿄 지요다 구 소재 고쿄(皇居·일본 왕궁)에서 열린다. 나루히토 일왕은 2차 세계대전 이후에 태어난 첫 전후 세대 일왕이자…

앨리스테어 모건 전 북한주재 영국대사가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패널의 새 조정관으로 임명됐다. 30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지난 4월 25일 안보리에 보낸 서한에서 모건 전 대사를 포함한 8명의 전문가패널 명단을 발…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이 ‘연말까지 비핵화 협상과 관련해 새로운 계산법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원치 않는 결과를 보게 될 수 있다’고 미국 측에 경고한 것과 관련, 30일(현지시간) 미 국무부가 “북한과 건설적 협상을 할 준비가 돼 있다”는 기본적인 입장만 밝힌 가운데, 북한이 진…

자유한국당 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역대 국민청원 중 최다 동의 기록을 세운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해산을 요청하는 국민청원도 1일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지난달 29일 게재된 후 이틀만이다. 청원인은 청원글에서 “정부에 간곡히 청원한다. 선거법은 국회 합의가 원칙인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등을 통해 유통·판매되고 있는 노니 분말·환 총 88개 제품을 수거해 검사한 결과 기준치(10㎎/㎏)를 초과하는 금속성 이물질이 검출된 22개 제품을 판매중단·회수조치했다고 1일 밝혔다. 식약처는 ‘국민청원 안전검사제’를 통해 다수의 국민이 추천하고, 심의위…

최근 일본 보험업체 히마와리생명과 다국적 제약회사 화이자 일본법인이 2020년 신입사원 채용부터 흡연자는 제외키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우리나라 인사담당자 10명 중 4명 이상이 흡연자 채용 제한 방침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최근 기…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주 샬럿에 소재한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캠퍼스에서 30일(현지시간) 총격사건이 발생, 2명이 죽고 4명이 다쳤다고 대학당국이 밝혔다. 이 소식은 현지 WSOC 방송이 보도했으며 부상자 가운데 2명은 중태이고 2명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건…

그룹 ‘트와이스’ 일본인 멤버 사나(23)가 일본 연호 변경과 관련 심경을 남겼다. 사나는 4월30일 트와이스 공식 계정에 “헤이세이 시대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헤이세이가 끝나는 것이 어딘지 모르게 씁쓸하다. 헤이세이 수고했다”고 적었다. 해당 글은 일본어로 작성됐다. 한국어 번역…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4월 수출액(통관 기준)이 488억6000만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2.0% 줄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하락 행진이 다섯달 째 이어지고 있다. 4월 수출 부진은 반도체 가격이 고점 대비 반토막이 나면서 수출액 급감으로 이어진 탓이 크다.…

부동산 플랫폼 아이더플이 상업용 부동산 거래관리가 가능한 네트워크 플랫폼 ‘더플’ 서비스를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더플은 상가, 사무실 등의 상업용 부동산 매물을 무료로 등록하고 다양한 창업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부동산 플랫폼 서비스이다. 또한 플랫폼 광고비 부담…

미국 국무부는 30일(현지시간)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이 ‘연말까지 비핵화 협상과 관련해 새로운 계산법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원치 않는 결과를 보게 될 수 있다’는 경고를 한 것과 관련해 “미국은 북한과 건설적인 협상을 할 준비가 돼 있다”는 기본적인 입장을 확인했다. 국무부…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이 이달 31일 오픈한다. 국내 최초로 귀국길 면세쇼핑 시대가 본격 개막을 앞두고 있다. 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 면세점은 지난해 8월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도입 검토를 지시한 뒤 9월 관계장관회의에서 확정됐다. 해외여행객의 쇼핑 …

[속보]당정청, 강원 산불 “국민성금 470억 모금…주택복구 173억 긴급 지원” 【서울=뉴시스】

오프라 윈프리가 4월 30일 연예산업 전문잡지 “할리우드 리포터”가 제정한 연예계의 여권상 수여식 오찬회에서 제1회로 수상한 뒤에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고 AP통신과 로스앤젤레스의 매체들이 보도했다. 이번에 처음 생긴 이 상은 저소득층 고교생 20명에게 인턴십 일자리를 제공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