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靑 “신재민 기재부 전 사무관 신뢰성 의심”…이준석 “화법 갈수록 이상”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5급)이 ‘청와대에서 서울신문 사장 교체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신뢰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부인했다. 이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31일 “청와대와 정부 관계자들의 화법이 갈수록 이상해진다”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
- 2018-12-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5급)이 ‘청와대에서 서울신문 사장 교체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신뢰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부인했다. 이에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31일 “청와대와 정부 관계자들의 화법이 갈수록 이상해진다”고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옥선 할머니(92)가 18년 전 이웃에게 전 재산이나 다름없는 돈을 빌려주고 지금까지 돌려받지 못해 속을 태우고 있다는 안타까운 사연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다.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옥선 할머니, “사기 피…

생활고로 보일러·가스가 끊긴 40대 기초생활수급자가 방에서 쓰레기를 태우며 추위를 견디다 집을 태워버렸다. 경남 마산동부경찰서는 실화 혐의로 A씨(40)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1일 밝혔다. A씨는 30일 오전 7시41분쯤 창원시 마산회원구 주택 2층 자신이 지내는 방에 불을 피워 …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의정서가 내년 1월부터 발효된다고 밝혔다. 개정 의정서에는 2021년 폐지 예정이던 미국 수출 화물차(픽업트럭) 관세 25%를 20년 더 유지하고, 한국 안전기준(KMVSS)에 미달하더라도 미국 안전기준(FMVSS)을 충족하는 …

청와대 특별감찰반(특감반)의 민간인 불법사찰 등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가 31일 소집된 가운데 여야는 질의 시작전부터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 수사관을 ‘비리 혐의자’로 거듭 규명하면서 진화를 시도했다. 자유한국당이 당내 특감반 …
![[속보]조국 “특감반 사태, 김태우 비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31/93498907.2.jpg)
[속보]조국 “특감반 사태, 김태우 비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냐” 【서울=뉴시스】
31일 오전 6시 54분께 부산 연제구의 한 4층짜리 상가건물 반지하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났다. 경찰은 화재가 발생하자 반지하 방에 있던 A(64)씨를 발견해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해 치료를 했으나 숨졌다. 불은 4500만원(소방 추산) 상당의 재산피해를 내고 25분여 만…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이 31일 공식 해체한다. 11명의 멤버들은 자신들의 위탁 매니지먼트사인 스윙엔터테인먼트와 예정대로 이날 계약을 종료한다. 지난해 상반기 가요계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신드롬을 일으킨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보이밴드 결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을 통해 결…

내년 대구의 경제성장률이 1.7%, 경북은 1.1%에 머물 것으로 전망됐다. 소비심리 둔화와 기업의 투자 부진 등으로 국내 경제가 침체 국면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지방경제 전망은 더 암울하다. 31일 대구경북연구원이 발표한 ‘대구·경북 경제 현황과 2019년 전망’…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31일 청와대 민간사찰 의혹과 관련해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한 조국 민정수석에 대해 “오늘 특별감찰반 의혹에 대해 충분한 해명을 못 한다면 바른미래당은 철저한 진상 규명을 위해 국회 차원의 추가적인 대책을 강구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31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에 대해 “문재인정부에서 정치적 목적의 사찰 행위는 하지 않았다”면서도 “조금 더 엄하게 청와대 공직기강을 세우지 못했는지 따가운 질책은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

이낙연 국무총리는 31일 최저임금의 연착륙을 강조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필요하면 보완대책을 마련해 시행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등 관계부처는 중소기업·자영업 지원대책을 신속하고 정확…

최저임금을 산정할 때 법정 휴무시간인 주휴시간을 포함하되 노사 간 합의에 따라 정하는 약정휴일 시간은 제외하는 내용의 시행령안이 31일 국무회의에서 확정됐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을 심…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전 보좌관이 ‘드루킹’ 일당으로부터 수수한 뇌물을 추징해야 한다는 특검 측 공소장 변경 요청을 법원이 받아들였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부장판사 성창호)는 31일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김 지사 전 보좌관 한모(49)씨에 대한 4차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이날…

최저임금 시급 산정기준에 주휴시간(유급 처리 휴무시간)을 포함하되 ‘약정휴일’은 제외하는 내용의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 수정안이 31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정부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올해 마지막 국무회의를 열고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 수정안을 심의…

자유한국당은 31일 청와대의 민간기업 인사개입 의혹을 제기한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5급)의 주장에 대해 “청와대는 국민들에게 소상히 경위를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당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신재민 기재부 전 사무관은 ‘청와대가 해서는 안 될 일’을 했다고…

한국야구위원회(KBO)가 김시진 기술위원장을 선임했다. 다음 과제는 사퇴한 선동열 감독의 후임을 찾는 일이다. KBO는 지난 30일 김시진(60) 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을 신임 기술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시진 위원장은 KBO리그 최초로 100승을 돌파했고 통산 124승(평균…

국내 토종 기술 와이브로(WiBro) 서비스가 12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 SK텔레콤과 KT는 31일 와이브로 서비스를 종료하고, 내년 1월1일 0시부터 기존 와이브로 가입자의 이용을 정지한다고 밝혔다. 와이브로는 ‘무선 브로드밴드 인터넷(Wireless Broadb…

청와대 특별감찰반 논란과 관련해 국회에 출석한 조국 민정수석이 “이번 사건은 한 마디로 삼인성호”라며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조국 수석은 31일 오전 국회 운영위에 들어가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삼인성호(三人成虎)는 세 사람이 모이면 호랑이도 거짓으로 만들어낼 수…

청와대는 31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이 ‘청와대의 강압적인 적자국채 추가 발행 지시’를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청와대가 국채발행과 관련해 권한이 없는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니다. 권한이 있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