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전 10시 기준, 홍역 확진자 38명…32명 ‘격리 해제’
국내 홍역 확진자는 26일 오전 10시 기준, 38명으로 파악됐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이후 홍역 확진자는 38명이다. 이 중 32명이 격리 해제됐고, 나머지 6명은 격리되고 있다. 보건당국은 발진 후 4일이 경과돼 전염력이 없는 상태가 되면 격리 해제한다.…
- 2019-01-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홍역 확진자는 26일 오전 10시 기준, 38명으로 파악됐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이후 홍역 확진자는 38명이다. 이 중 32명이 격리 해제됐고, 나머지 6명은 격리되고 있다. 보건당국은 발진 후 4일이 경과돼 전염력이 없는 상태가 되면 격리 해제한다.…

같은 8강 진출이었지만 한국과 베트남의 표정은 극과 극이었다. 한국은 지난 2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0-1로 무릎을 꿇었다. 이로써 우승을 노렸던 한국 축구의…

요즘 엄마들 셋만 모이면 입시 열풍을 그린 드라마 ‘SKY 캐슬’ 얘기가 끊이지 않는다. 서울대 의예과에 보내 3대째 의사가문을 만들려는 열혈 엄마, 범법일지라도 갖은 수를 써서 맡은 학생을 목표 대학에 보내려는 입시코디네이터(현실에서는 입시컨설턴트), 7세 때부터 한곳만 바라보며 …

바른미래당은 26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말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전날 대구 서문시장에 방문해 ‘바른미래당은 곧 소멸할 것’이라고 발언한 홍 전 대표를 향해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홍 전 대표는 끊임없는 막말과 가짜뉴스로 …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은 25일(현지시간) 북한이 핵을 포기했다는 신호를 보내야 제재를 해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볼턴 보좌관은 이날 워싱턴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비핵화 진전 신호에 관련한 질문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북한인 핵무기를 포기하겠다는 확…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 “목표는 완전한 비핵화”라고 밝혔다.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에 참석하고 돌아온 강 장관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강 장관은 다보스포럼 참석을 계기로 진행된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영변 핵시설 …

자유한국당의 유력 당권주자로 꼽히는 홍준표 한국당 전 대표가 26일 “전당 대회에 출마한다면 (홍 전 대표) 재신임여부를 묻는 전당대회가 될 것”이라며 차기 전대 출마를 시사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자갈치시장을 방문한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지방선거 패배 책임론이 …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은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했다는 확실한 신호를 보내야 대북 제재를 해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경 매파로 분류되는 볼턴 보좌관은 25일(현지시간) 워싱턴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북한으로부터 필요로 하는 것은 핵무기를 포기하는 전략적 결단…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황교안 전 총리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이 전당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황 전 총리와 오 전 시장이 전대 출마자격이 주어지는 ‘책임당원’이 아니라는 논란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원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자…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말 론칭한 헤어 상품 ‘라라츄 헤어쿠션’이 홈쇼핑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25일 라라츄 헤어쿠션이 4회 방송(275분)만에 28만3200개에 달하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을 분 단위로 환산하면 1분…

배우 윤균상(32)이 팬들에게 선행 콘텐츠로 인기를 모은 유튜버 유정호의 영상을 봐 달라고 당부했다. 윤균상은 2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정호’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유정호를 “남들 돕고 바른 영상 만들며 광고, 돈 일체 안 받고 성실하고 바르고 사이다 같은 영상 업로드 하던…

애경산업이 화장품 사업 호조와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매출액 6996억 원을 전년(6289억 원) 대비 11% 성장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786억 원으로 58% 증가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매…
![[화보] 광활한 빙판 위 인파 가득한 인제빙어축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1/26/93871641.2.jpg)
(인제=뉴스1) 김경석 기자 = 제19회 인제빙어축제가 26일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날 입장 가능시간인 오전 10시부터 방문객들로 가득했다. 축제의 백미인 빙어낚시터에는 인파가 몰리면서 전날 마련된 얼음구멍 1000여개에서 추가로 더 1000개를 더 …

선행 콘텐츠로 인기를 모은 유튜버 유정호가 26일 지금 징역 2년형을 구형받은 상태라고 고백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유정호는 이날 오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징역 2년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약 6분 분량의 영상에서 “지금 징역 2년형을 구형받은 상…

항공업계가 연예인들의 출입국 모습을 따라다니는 극성팬들로 몸살을 앓고 있다. 국내 항공사들은 스타들과 함께 출국할 것처럼 비행기 티켓을 끊고 이륙 직전 취소하는 예약부도 상황에 대비해 위약금 수수료를 높이는 등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정작 김포·인천공항을 운영하는 한국·인천공항공사…

한미약품그룹은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한국바이오협회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는 이사회를 통해 임 대표를 협회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한미약품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국내 대표 바이오기업을 비롯해 약 …

“주말에 뭐했어?” “어, 프립했어.” 젊은 친구들의 이 같은 대화를 엿들은 어른이라면 ‘프립은 또 무슨 신조어인고?’ 하고 궁금해할 것이다. 프립은 요새 한창 유행하는 ‘아싸’(아웃사이더), ‘인싸’(인사이더) 같은 축약어는 아니다. 소셜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을 가리키…

우승 라이벌로 꼽혔던 한국의 탈락을 지켜본 일본과 이란의 취재진이 입을 모아 “충격적인 결과”라고 반응했다. 실패의 원인으로는 공격 쪽의 아쉬움을 짚었다. 한국은 지난 25일(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9 …

“나의 일터는 목숨을 거는 전쟁터다 엄마가 말했지 용균아 오늘도 무사히 일하고 와야 해 컨베이어벨트는 엄마 말을 집어 삼켰지//컨베이어벨트는 키득키득 지금도 누군가의 목숨을 돌리고 있을 것이다”(봉윤숙 시인 ‘나에게 돈은 목숨이다’) 화력발전소 비정규직 고(故) 김용균씨의 49재를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바른미래당이 곧 소멸할 것이라고 밝힌 데 대해 바른미래당이 ‘말조심’ 하라며 반발하고 나섰다. 홍 전 대표는 25일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바른미래당은 호남쪽 국회의원과 영남 측 유승민 의원 한 사람으로 구성돼 한국당과의 통합이 불가능하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