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서 온 40대 남성, 제주 해안서 숨진 채 발견
제주 해안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4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7분쯤 제주시 외도동 해안에 변사체가 떠 있다며 행인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시신은 49세 김모씨(경기)로 밝혀졌다. 시신의 부패는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다. 해경…
- 2018-1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 해안에서 4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돼 해경이 수사에 나섰다. 4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7분쯤 제주시 외도동 해안에 변사체가 떠 있다며 행인이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다. 시신은 49세 김모씨(경기)로 밝혀졌다. 시신의 부패는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다. 해경…

휠라코리아가 11월30일 휠라 여수점에서 휠라바리케이드XT97 스니커즈 론칭 행사(사진)를 진행했다. 휠라바리케이드XT97 스니커즈와 맨투맨 티셔츠로 구성한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 100명에게 특별가(6만9000원)에 제공했다. 매장 개장과 동시에 모두 판매해 추가 물량을 긴급히 투입…

올 겨울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의 최대어로 꼽히는 포수 양의지(31)가 “어느 팀이든 나의 가치를 인정해 준다면 좋겠다”고 밝혔다. 공수에서 빼어난 활약을 보이는 양의지는 명실공히 올 겨울 FA 시장의 최대어다.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1군 무대에서 활약한 양의지가 20홈런을 넘…

정책자료 발간 등의 명목으로 동일한 영수증을 국회사무처와 선거관리위원회에 중복으로 제출해 국회 예산을 타낸 국회의원 26명의 명단이 공개됐다. 시민단체인 세금도둑잡아라와 좋은예산센터,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탐사보도 전문매체 뉴스타파는 4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성공회빌딩…

정리수납 교육 및 서비스 활성화 한국정리수납협회(KAPO)가 10일 서울시 대치2동 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정리수납 교육 및 서비스 활성화와 정리수납 전문가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KAPO 2018 정리수납 컨퍼런스’(사진)를 개최한다. 한국정리수납협회가 주최하고 덤인, 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오는 13일 더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홀에서 ‘제1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강소기업협회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1,000여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사간 상생협력은 물론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판로개척, 해…

현직 음대교수들로 구성된 트리오 드 서울(Trio de Seoul)의 4번째 정기연주회가 12월 13일 오후8시, 서울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린다. 유시연(바이올린·숙명여대 교수), 최정주(첼로·추계예대 교수), 박수진(피아노·숙명여대 교수)으로 구성된 트리오 드 서울은 단원들…

미국 소셜미디어 텀블러(Tumblr)가 오는 17일부터 음란물을 영구적으로 금지하는 가운데, 누리꾼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3일(현지시각) 텀블러 도움말 센터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텀블러에 성인용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이 금지된다. 성인용 콘텐츠는 남녀 생식기, 성행위를 …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채점결과 발표와 성적표 통지가 각각 4일과 5일 잇따라 진행되면서 교육기관과 입시업체들은 6일부터 입시설명회에 들어간다. 가채점 결과가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 성적표를 손에 쥐었기 때문에 입시설명회를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정보 수집과 전략 …

소를 성스러운 존재로 숭배하는 인도에서 힌두교도들이 소로 의심되는 동물 사체를 발견하고는 격분해 차량 여러 대를 불태우고 2명을 살해했다. 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 불랜드쉐이 지역에서는 전날 격분한 힌두교도들 수백 명이 거리로 나와 차량 십…

최규성 전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검찰에 소환됐다. 전주지검은 4일 최 전 사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소환조사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최 전 사장은 지인 등 제 3자에게 친형인 최규호 전 전북교육감의 도피행각을 돕게 한 혐의(범인도피교사)를 받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4일 박근혜 정권 당시 정부가 “구조개혁의 노력은 했지만 성과는 없었다”고 평가했다. 그 이유로는 “사회적 합의나 노사간 협의에 의해 진행되지 않고 무리하게 추진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홍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

소설가 심상대씨가 공지영씨의 성추행 주장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공씨가 맞고소 의사를 밝혔다. 공씨는 3일 심씨가 입장문을 발표한 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상대씨 명예훼손 법적 조치 주장하는 순간 무고와 성추행 고소 함께 들어간다”고 밝혔다. 또…

래퍼 산이가 2일 자신의 소속사 콘서트에서 관객들과 신경전을 벌여 논란인 가운데 소속사가 "책임을 통감한다"며 사과했다. 브랜뉴뮤직은 4일 공식 SNS를 통해 "당사는 'BRANDNEW YEAR 2018'콘서트와 관련한 모든 논란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관객분들과 아티스트들 포함 …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만점자 수를 공개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평가원)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2019학년도 수능 채점결과’를 발표했다. 성 원장은 “올해 만점자 수는 9명으로 재학생은 4명, 졸업생은 5명”이라며 “계열별로 보…

이국종 아주대 권역외상센터장(외상외과 교수)은 “나는 그냥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며 일각에서 제기된 정계 진출설을 일축했다. 이 교수는 4일 cpbc라디오 ‘열린 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며 “열심히 진료하는 것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

제조기술이 발전하면서 최근 들어 각 제조 분야에 '다운사이징(Down-sizing)' 바람이 불고 있다. 다운사이징은 사물의 소형화 또는 규모의 축소를 말하는데, 최근에는 단순히 축소의 개념을 넘어, 좀더 폭 넓은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이전까지는 그저 제품 크기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만점자가 지난해에 비해 6명 줄어든 9명으로 집계됐다. ‘불수능’ 난이도를 증명한 것.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한 ‘2019학년도 수능 채점결과 발표 브리핑’에서 올해 수능 만점자가 9명이라고 밝혔다. 올해 만점자는 재학…

정치후원금을 쓰고 국회사무처에 같은 영수증을 제출해 예산을 타 낸 국회의원 26명의 명단이 공개됐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기동민·유동수·우원식·이원욱·변재일·김태년·금태섭·손혜원·유은혜·김병기·김현권·박용진·임종성 민주당 의원, 전희경·김석기·안상수·이은권·최교일·김재경·…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4일 경제 컨트롤타워의 ‘히든 원탑’(One-Top)이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라는 지적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홍남기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경제 컨트롤타워에 대해 청와대냐, 경제부총리냐 계속 논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