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G 극과 극 활약’ 박병호 vs 김현수, 이젠 팀 운명 걸고 타격 3관왕 건 ‘자존심 경쟁’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 야구대표팀이 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귀국했다. 대회 3연패에 성공한 대표팀은 이제 각자의 팀으로 돌아가 4일부터 다시 치열한 가을야구 경쟁에 돌입한다. 어제의 동지가 순식간에 적으로 돌변하는 상황이다. 태극전사들끼리의 맞대…
- 2018-09-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 야구대표팀이 3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귀국했다. 대회 3연패에 성공한 대표팀은 이제 각자의 팀으로 돌아가 4일부터 다시 치열한 가을야구 경쟁에 돌입한다. 어제의 동지가 순식간에 적으로 돌변하는 상황이다. 태극전사들끼리의 맞대…

공통의 목표를 위해 리그를 멈추며 휴전했다.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에서 금메달이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한국야구는 이제 맞잡은 손을 놓았다. 다시 순위 전쟁 시작이다. KBO리그가 3주의 휴식을 멈추고 4일부터 재개된다. AG에서 소득을 얻은 팀은 이를 동력으로 도약…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에서 한국 남자대표팀은 결승에서 이란에 0-3으로 패해 은메달을 차지했고, 여자대표팀은 동메달결정전에서 숙적 일본을 3-1로 꺾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메달 획득에는 성공했지만, 이번 AG를 통해 확실한 국내 거포가 마땅치 않다는 현실이 또한번 …

동아리 체험활동 삼아 우연히 잡은 총이 인생을 바꿨다. ‘여고생 사수’ 임하나(18·청주여고)가 국제사격연맹(ISSF)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2관왕에 올랐다. 임하나는 3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열린 대회 여자 10m 공기소총 결선에서 251.1점으로 시상대 꼭대기에 올랐다. …

요즘 베트남 축구는 ‘한류열풍’이다. 지난해 10월 국가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 총괄 지휘봉을 잡은 박항서(59) 감독은 영웅 대접을 받는다. 올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에 이어 2일 폐막한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 4강 진출로…

블레이드·말렛 장점만 모은 ‘쓱싹’ 퍼터 아마골퍼 맞춤형 우드·유틸리티도 선보여 비거리가 월등한 장타 드라이버와 5~8번 길이가 똑같은 네쌍둥이 아이언 및 국내 최초 8각 그립 등으로 골프용품시장에 혁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도깨비골프에서 가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혁신적인 우드와 유틸…

골프워치 T5, 완판신화 T4 명성 그대로 레이저 거리측정기 CL·L4 신제품 출시 보이스캐디 제조사 ㈜유컴테크놀러지는 2018년 ‘골프의 완성’이라는 콘셉트로 필드 위에서의 완벽한 전략구사와 스타일링을 위한 새로운 제품라인업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골프워치 T5, 컴팩트 레이저 거리…

최대 거리 1300야드·오차범위 1야드 안팍 빠른 거리 측정 강점…IPX4 방수기능까지 대한민국 대표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이 골프용 레인지 파인더 ‘볼빅 브이원(V1)’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볼빅 V1’은 가장 가까운 물체의 거리를 표시하는 핀 파인더 기능과 더불어 타깃…

캘러웨이 유저 KLPGA 우승률 38% 1위 낮은 스핀, 관성모멘트 극대화 기술 효과 골프통계조사전문기업 CNPS가 8월까지 벌어진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16개 대회의 드라이버 사용률과 우승률을 조사한 결과, 캘러웨이골프가 압도적인 1위를 달성했다. 캘러웨이골…
4인 무기명 이용권이 900만원·1550만원 100개 구좌 한시 판매…조기 마감 가능성 고가의 골프 회원권보다 경제적으로 부담은 적고 혜택은 뛰어난 선불식 회원권이 주목을 받고 있다. 회원권 시장의 붕괴와 골프장의 부도, 자본잠식 등에 관한 이슈를 언론을 통해 접한 소비자들이 고가의…

아시아서 가장 아름다운 골프장에 선정 그랜드 프라자 호텔도 하노이의 명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약 50분 거리의 ‘육지의 하롱베이’ 롱선현 용봉마을에 위치한 휘닉스골프리조트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골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골프장이다. 전체 54홀로 세계 제1의 명문 골프장…

6500가지 조합…유니크한 스타일 연출 박성현도 올드루콜렉션 보유 ‘벨트 부자’ 필드 패션의 완성은 벨트다. 골프웨어, 모자, 신발 등으로 기본 스타일링을 하지만 마지막은 허리를 감싸주는 벨트에 포인트를 둔다. 다양한 종류의 벨트가 있지만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박성현을 비롯해 투어…

물 흡수하면 원단 온도 30% 정도 낮아져 햇빛·더위 노출 골퍼들에게 시원함 선사 이번 여름 엄청난 무더위가 한반도 전역을 강타했다. 그러면서 해외 전지훈련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은 ‘쿨코어’ 타월이 여름철 골퍼들뿐만 아니라 골프장 종사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됐다. 쿨코어는 미국 …

올해도 국내 첫 PGA 투어 CJ컵 의류 후원 리미티드 상품 제작…다양한 프로모션도 멀티스포츠브랜드 ㈜신한코리아가 운영하는 JDX멀티스포츠(이하 JDX)가 올가을 국내에서 열리는 2개의 굵직한 대회에 연이어 공식후원사로 나선다. 10월 나란히 예정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
![[청춘, 청춘을 만나다] 꾸준한 성실함이 빛을 발하다, 현대캐피탈 이승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9/03/91820609.3.jpg)
겨울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는 배구의 시즌 첫 시작을 알리는 2018 제천·KAL 컵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시즌 대한항공에 패하면서 아쉽게 통합우승을 놓친 현대캐피탈 선수들 역시 다시 한번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그 중 더욱 노력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선수가 있다. 이번…

‘지상 최대의 쇼’ 프리미어리그에 변화가 일고 있다. 그간 스카이(Sky)와 BT 스포츠(BT Sport)가 각축을 벌이던 중계권 경쟁에 미국의 IT회사, 아마존이 뛰어든 것이다. 아마존은 지난해 미식축구리그(NFL)와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중계로 스포츠 시장에 발을 들였다. …

10월18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나인브릿지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 @ NINE BRIDGES(이하 THE CJ CUP)가 약 45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해 THE CJ CUP은 제주도에서 열리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3만5000여 명의 구름 갤러리가 대회장을 방문하며 성황리에…

“태극기 위에 일장기가 올라가는 꼴, 나는 못 봐!” 한일전이 이뤄진 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AG) 남자축구 결승전에서 23세 이하(U-23) 대표팀 김학범(58) 감독이 연장 혈투를 앞두고 제자들에게 던진 짧고 굵은 메시지다. 한국은 접전 끝에 2-1로 승리해 통산 5회,…
녹조뿐 아니라 수질을 오염시키는 ‘미량유해물질(과불화화합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과불화화합물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정비 설비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환경부의 2019년 예산안을 보면 낙동강 상류 지역 수질과 퇴적물 정밀조사에 18억 원 이상이 배정돼 있다. 올해…

4대강 보의 녹조 현상이 해마다 반복되고 있다. 녹조를 해결하려면 보 수문을 열어야 한다는 주장과 보 수문 개방이 근본적 해결책이 아니라는 입장이 팽팽히 맞선 지 오래다. 정부는 보 처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세 차례에 걸쳐 16개 보 중 10개 보를 개방하고 모니터링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