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 화재, 대응 1단계 발령…“학운산단 2개 공장서 불”
2일 오후 2시 48분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산업단지의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은 진화 중이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플라스틱사출공장 2개 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오후 3시 43분 대응 1단계를 발령해 화재 진화 중이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 2019-05-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일 오후 2시 48분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학운산업단지의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은 진화 중이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플라스틱사출공장 2개 업체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오후 3시 43분 대응 1단계를 발령해 화재 진화 중이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감독이 승리를 챙기지 못했지만 류현진(32·LA 다저스)은 최고의 투구를 했다고 치켜세웠다. 류현진은 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4피안타 6탈…

이틀새 국내를 뒤덮은 미세먼지가 송화가루 등 식물성 발원 먼지와 몽골발 황사 영향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고려대기환경연구소 관측 결과, 지난 1일 오전 11시부터 이날 오전 11시까지 식물성 발원 먼지 총량(TSP)이 급증하며 미세먼지(PM-10) 농도와 초미세먼지(PM-2.5) …
지난해 12월 충남 서천에서 친아버지를 살해하고 도주 중 인천에서 노부부를 살해한 30대 피고가 마사지샵 종업원 살해계획을 세우는 등 연쇄 살인을 계획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2일 대전지법 홍성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재판에서 피고인 A씨(31)는 아버지 살해 후 마사지샵 종업원…

U-20 축구 대표팀으로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에 나서는 이강인 수차례에 걸쳐 ‘우승’이란 목표를 자신있게 밝혔다. 이강인은 2일 파주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코치진과 (팀 동료)형들을 믿는다. 나보다 더 경험이 많은 분들이다. 믿고 열심히 하는…

한화 이글스가 어린이날인 5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홈경기 때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Eagles WORLD BIG 5’라는 콘셉트 하에 야구장을 아이들을 위한 미니 테마파크로 조성하는 한편 정은원의 응원가 원곡 만화 캐릭터인 요괴메카드 캐릭터를 초…

대한항공이 지난 1일 델타항공과 조인트벤처를 시행한 지 1주년을 맞았다. 항공사 조인트벤처는 소속 항공사들이 1개 회사처럼 항공편 출·도착 시간과 운항편 조정을 통해 스케줄을 최적화하고 공동 전략을 수립해 마케팅·영업활동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재무성과도 공유되며 가장 광범위하…
![‘EV트렌드 코리아 2019’ 개막…포르쉐가 선보인 친환경車는? [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02/95355757.1.jpg)
코엑스와 한국전지산업협회 주최하는 친환경자동차 전시회 ‘EV트렌드 코리아 2019’가 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다. 메인스폰서로 참가한 포르쉐코리아의 포르쉐 전기차 콘셉트 ‘미션E’가 선보였으며 현대기아차를 비롯해 한국GM과 한국닛산,북경자동차,마스터자동차등 자동차업체와 L…

이춘희 세종시장은 2일 붉은 페인트로 훼손된 박근혜 전 대통령 휘호 표지석과 관련해 “시민들의 의견을 들고 철거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표지석 훼손 사건에 대해 유감스럽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표지석에 묻은 붉은 페인트를 닦기는…

현대자동차가 지난달 신형 쏘나타와 팰리세이드 신차 효과로 내수시장 판매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에 반해 해외에서는 중국과 아프리카 등 판매 위축 영향으로 판매량이 9.3% 감소해 대조를 이뤘다. 현대차는 4월 전세계 시장서 총 36만8925대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MAGA’의 시대가 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즐겨 쓰는 빨간 모자에 쓰인 구호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를 말하는 게 아니다. 요즘 미국 주식시장에서 잘나가는 4대 기술주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 애플의 앞 …

결혼한 노동자 34~46% 정도는 부정적인 직장 분위기 탓에 육아휴직이나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제도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회사 10곳 중 9곳은 인력운영이나 대체인력 채용 등을 이유로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에 난색을 보였다. 다만 육아휴직 시 주어지…
경기 의정부시의 한 주택가에서 강아지 2마리가 도시가스 배관에 목이 매달린 채 도살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의정부경찰서는 집에서 기르던 강아지 2마리를 도살한 A(67·여)씨를 동물학대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9…

박인비(31·KB금융그룹)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디힐 챔피언십(총상금 180만달러)에서 통산 20승에 도전한다. 박인비는 2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주 댈리 시티의 레이크 머세드 골프클럽(파72·6507야드)에서 열리는 메디힐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박인비는 “올…

유명 인플루언서 임지현 부건에프앤씨 상무의 남편 박준성 부건에프앤씨 대표가 운영 중인 여성 쇼핑몰 '탐나나'가 5월 말에 영업을 종료한다. '탐나나'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탐나나가 5월 31일 자로 운영 종료될 예정이다. 마지막 주문은 29일까지 가능하며 현재 판매되는 상…

“제가 원래 승부하는 걸 좋아합니다.” SK 와이번스 하재훈(29)이 품은 두둑한 배짱은 그의 묵직한 직구를 닮았다. 투수 전향 첫 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마운드 위에서 여유가 넘친다. 집단 마무리 체제에 돌입한 팀의 상황 속에서 최근 세 경기 연속 무실점 세이브를 챙기며 …

스리랑카 당국이 지난 21일 발생한 부활절 테러에서 직접 폭발공격을 감행한 자살테러 용의자 9명의 신원을 공개했다. 당국은 이들의 재산을 몰수하겠다고 밝혔다. 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가디언에 따르면 스리랑카 당국은 총 9명의 부활절 자살폭탄 테러 용의자 실명 등 신…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올 시즌 가장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도 승리와는 연을 맺지 못했다. 홈런, 4사구 없이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타선을 1실점으로 봉쇄했으나 동점 상황에서 마운드를 내려왔다. 류현진은 2일(한국시간)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

“어게인 1983” 정정용 한국 U-20 축구 대표팀 감독의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U-20 월드컵의 목표는 4강 이상이다. 정 감독은 오는 23일 개막하는 폴란드 U-20 월드컵에 대한 각오로 1983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4강 신화의 재현을 의미하는 ‘어게인 1…

지난달 26일 오후 6시 전남 목포의 한 철물점. 김모 씨(31·수감 중)가 성폭행 피해를 신고한 의붓딸 A 양(13)을 살해할 쓸 범행도구를 샀다. 이어 인근 마트에서 범행도구를 추가 구입했다. 그는 성폭행 신고가 이뤄진 직후 부인 유모 씨(39)에게 “A 양을 죽어버리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