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저스 에이스는 류현진? 기록이 설명해준다
‘코리안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팀의 실질적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다. 각종 기록이 이를 설명해준다. 류현진은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2실점 …
- 2019-04-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코리안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팀의 실질적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다. 각종 기록이 이를 설명해준다. 류현진은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2실점 …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28일 고향인 충북 음성군에서 열린 ‘13회 반기문 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반 전 총장은 부인 유순택 여사와 이날 오전 9시 음성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감우재∼금왕∼생극∼오생리 5㎞ 미니코스를 달렸다. 이들은 사정리 저수지 수변, 꽃길을 만끽하며 약 2.5…
부산에서 40대 남성이 누군가 자신을 감시한다는 생각에 아파트 외벽을 살피다가 추락해 숨졌다. 28일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20분께 부산 해운대구 한 아파트 21층에서 A 씨(44)가 추락해 숨졌다. A 씨는 아파트 외벽에 카메라나 위치추적 장치가 있는지 확인 하…

탁구 세계선수권대회에서 4강에 진출하며 한국 남자 단식 사상 최연소 메달리스트가 된 안재현이 “아쉽지만, 이 경기가 끝이 아니다. 더 발전해서 다음 대회에서는 우승에 도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재현은 27일(현지 시각) 헝가리 부다페스트 헝엑스포에서 열린 2019 세계탁구선수권…

민주평화당 소속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인 박지원 의원은 28일 오전 지역구인 전남 목포에 있다고 전하면서 사개특위 회의 소집 시 즉각 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기상천외한 일들이 국회에서 벌어지고 있다. 제 동선이 시선집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중국이 미국 정보기관 출신들을 고용해 미 정부의 비밀을 캐내려는 공작을 확대하고 있어 경계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리스토퍼 레이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지난 26일 워싱턴에서 열린 외교협회 연설에서 “중국보다 더 광범위하고 심…

최근 마약 관련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경찰이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마약범죄 전담기구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경찰청은 최근 총경을 과장으로 둔 마약조직범죄과 신설 내용이 들어간 2020년 경찰청 소요 정원안을 경찰위원회에 보고했다고 28일 밝혔다. 경찰이 이처럼 마약 수사에 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7일(현지시간)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 해상 실크로드) 정상회담에서 640억 달러(약 7조4300억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었으며 더 많은 국가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대일로는 6년전 시작된 중국 주도의 글로벌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로, 25…

오는 30일부터 서울시와 시에서 보조금을 받는 민간 법인·사업체 등에서 업무추진비 등 공금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금고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공공기관과 민간법인은 물론, 일반 사업체 등에서도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로페이Biz’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27일(현지시간) 네번째 골프 회동을 가졌다. 이틀 일정으로 정상회담을 가진 이들은 첫날 미일 무역 협상과 북한 문제 등을 논의한 데 이어 이날은 백악관에서 대통령 전용 차량을 타고 워싱턴 DC 인근의 트럼프 대통령 소…

다른 남성과 바람 핀 현장을 들키자 사실혼 관계에 있는 남편을 무고한 30대 여성이 징역형에 처해졌다. 인천지법 제1형사부(재판장 박희근)는 무고 혐의로 기소된 A씨(36·여)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8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

자유한국당의 정당해산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8일 16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을시 청와대·정부 관계자들에게 청원종료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청원’이라…

탤런트 박유환(28)이 자신의 형인 그룹 ‘JYJ’ 박유천(33)의 마약 파문과 관련한 심경을 밝혔다. 박유환은 28일 트위터에 “많은 생각이 든다. 잠드는 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가족을 지지해주는 팬들에게 어떻게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적었다. 박유천은 …

‘2016년 1월부터 2017년 9월까지 징계혐의자는 직원들이 국장실 불투명 창문...

연설을 위해 무대로 이동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향해 휴대전화를 던진 남성이 체포됐다고 폭스뉴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뉴스는 경찰 소식통의 말을 빌려 윌리엄 로즈란 남성이 26일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전미총기협회(NRA) 집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광주 서구 풍암동 월드컵경기장과 인근 도로가 일요일인 28일 오전부터 수많은 인파와 차량으로 북적거리고 있다. 이날 오후 7시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19광주FINA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기원 – SBS슈퍼콘서트’를 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른 아침부터 이어지며 장…

가수 박남정이 아버지 없이 홀어머니 슬하에서 자란 유년시절을 털어놨다. 박남정은 26일 방송된 KBS 1TV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해 “사실 나는 아버지 이름도 모르고, 사진도 본 적 없어서 얼굴도 모른다”고 고백했다. 박남정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 부재에 대한 반감이 있…

FC바르셀로나, 통산 26번째 정상 등극 FC바르셀로나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정상에 올랐다. 바르셀로나는 28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누에서 열린 2018~2019시즌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레반테와 경기에서 리오넬 메시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

거짓 증언 의혹에 휩싸인 고(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 윤지오 씨(본명 윤애영·32)가 소셜 미디어(SNS) 활동을 재개하고 입장을 밝혔다. 앞서 윤 씨는 캐나다에 입국한 후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었다. 윤 씨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개인방송을 진행하며 “솔직히 한국 …

전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귀여운 외모를 자랑했다. 손연재는 지나 27일 자신의 SNS에 차 한 잔을 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날씨가 좋다”는 글을 남겼다. 사진 속 손연재는 카페에 앉아 차를 마시며 깜찍한 표정을 지어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손연재는 현재 은퇴 후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