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서 111억짜리 친구 복권 바꿔치기한 30대男 ‘덜미’
미국에서 룸메이트가 잠든 사이 1000만달러(111억 8700만원)짜리 당첨 복권을 훔친 35세 태국 출신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배커빌의 크리스 폴렌 경찰은 아둘 사오송양(35)이 친구의 거액 당첨 복권을 몰래…
- 2019-0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에서 룸메이트가 잠든 사이 1000만달러(111억 8700만원)짜리 당첨 복권을 훔친 35세 태국 출신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배커빌의 크리스 폴렌 경찰은 아둘 사오송양(35)이 친구의 거액 당첨 복권을 몰래…

윤덕여(58)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월드컵을 향해 힘차게 출발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 대표팀은 10일 파주 국가대표 축구센터(NFC)로 소집돼 훈련에 들어갔다. 여자 축구계의 간판스타 지소연(첼시 레이디스)…

남자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이 20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릴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올스타전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KBL은 10일 “올스타전 드래프트를 통해 양홍석(부산 KT) 매직팀과 라건아(울산 현대모비스) 드림팀의 멤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팬 …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한국체대)가 조재범(38) 전 대표팀 코치에게 상습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소한 가운데 대한체육회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대한체육회는 10일 “조 전 코치의 폭력·성폭력 혐의와 관련해 용기를 내준 심석희 선수에게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며 “…

10일 오전 10시쯤 부산 강서구 지사동의 한 플라스틱 가공업체에서 작업하던 하청업체 직원 A씨(43)가 금속으로 만들어진 틀 사이에 끼어 숨졌다. A씨는 동료에게 발견돼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치료 도중 숨졌다. 경찰은 당시 A씨가 호이스트(소형화물 이동장치)에 연결된 1…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의 성폭행 의혹과 관련해 추가 폭로를 예고하고 나선 젊은빙상인연대가 "현재 5∼6건의 의혹이 있고, 이 중 2건은 피해자를 통해 직접 확인했다"고 밝혔다. 10일 체육·시민단체들이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 출신의…

문재인 대통령이 ‘혁신’을 경제정책 전면에 내세웠다. 지난해 우리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은 투자부진과 고용둔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혁신성장에서 길을 찾아야 한다는 위기의식이 반영된 발언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혁신성장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도 제대로 성과를 거둘 수…
LG사이언스홀이 8~11일까지 대전 KAIST에서 ‘LG-카이스트 사랑의 영어과학 겨울방학 캠프’를 실시했다.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중 과학에 재능이 있지만 교육기회가 부족한 40명을 선발해 KAIST 교수진과 재학생 10여 명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했다. 실험 및 실습 중심의 과학…

유명 아이돌의 아버지인 셰프가 성폭행 혐의로 피소당했다. 10일 경기 남양주경찰서에 따르면 A씨는 ‘식당에서 일을 하다가 오너셰프 B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지난해 9월 고소장을 접수했다. A씨는 B씨에게 상습적으로 성폭행과 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으나, B씨는 현재 혐의…

재판을 받던 20대가 법정구속 절차를 밟던 중 도주했다. 하지만 경찰 신고는 1시간40분 뒤에야 이뤄져 법원과 검찰의 안일한 대응이 도마에 올랐다. 10일 청주상당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청주지법에서 공동상해 등 혐의로 재판을 받던 A씨(23)가 징역 1년 2개월을 …

럭셔리 스파 호텔부터 오붓한 동네 목욕탕까지 유황온천, 알칼리성온천, 게르마늄 암반 광천 족욕카페, 보행탕, 루프탑 풋스파 등 시설 다양 온천은 겨울철에 특히 인기 높은 여행지다. 매서울 겨울 추위에 얼었던 몸을 뜨거운 온천물에 담그면 스르르 냉기가 풀리면서 쌓였던 몸의 피로까지 사…

‘아직도 글로 말하면 당신은 아재.’ 메신저 쓸 때 긴 말보다 이모티콘 하나가 효과적일 때가 있지요. 카카오톡에서 하루 6667만 건의 이모티콘이 오갑니다. 이모티콘을 그리는 전업 작가가 생겼습니다. 크리스마스 씰을 이모티콘으로 보내기도 하고요. 감정을 뜻하는 ‘이모션’과 기호를 의미…

남자프로농구 ‘별들의 축제’인 올스타전에 나설 선수 구성이 10일 완료됐다.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은 오는 20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올스타전’ 팀 명단을 발표했다. KBL올스타전 팀 구성은 지난해부터 올스타 팬투표 1·2위를 차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평화·혁신성장·포용국가를 중심으로 한 국정운영 방향에 공감한다”며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당정청 간 긴밀 협의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을 시청하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홍익표 수…

그룹 ‘워너원’ 출신 멤버들의 인기가 소셜 미디어 팔로워 숫자 등으로 연이어 확인되고 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워너원 출신 중국 가수 라이관린(19)의 웨이보는 계정 개설 하루 만에 1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웨이보는 중국판 트위터다. 라이관린은 9일 웨이보 계정을…

헌정사상 첫 전직 대법원장 검찰 공개 소환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대응전략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6월 의혹 제기 초반 자택 인근 기자회견 때와 같이 재판 거래와 법관 인사 불이익 등 주요 혐의를 강력 부인할지, 일각의 전망처럼 ‘묵비권’을 행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주류 언론이 민주당의 편에 서서 야당에 유리한 방향으로 보도를 하고 있다면서 비판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 오후 “주류 언론이 지금처럼 정직하지 못했던 적은 없다. NBC와 MSNBC는 미쳐가고 있다”고 트…
금융감독원이 부서장 80%를 교체하는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 지난해 5월 취임한 윤석헌 원장이 부국장·팀장들을 국실장급으로 대거 승진시킨 첫 인사이기도 하다. 인사 적체 해소를 위한 세대 교체, 금융감독 강화 등이 이번 인사의 키워드다. 금융감독원은 10일 2008년 이후 최대 …

유명 아이돌 가수의 아버지인 셰프 A 씨가 자신의 식당 직원에게 성폭행을 가했다는 고소가 접수됐다. 10일 경기 남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검찰에 "식당에서 직원으로 일하다가 오너 셰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라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됐다. 고소장에는 해당 여성이 지난해 가게와…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0일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중 ‘젠더 갈등’과 관련한 답변에 대해 “젠더갈등을 문제로도 인식하지 못했다”라고 질타했다. 이준석 최고위원은 이날 “작년 말 여론조사에서 20대의 56.5%가 젠더갈등이 가장 심각한 갈등이라고 답했다. 이념갈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