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대희 총재, 한반도 통일 염원 기금마련 행사 개최
윤대희 총재가 지난달 2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양재 더케이 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 모금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사에는 수석이사 박금준에 이어 환영사로는 윤대희 총재 등 각계에서 축사를 전해왔다. 윤 총재는 누구나 ‘하면 된다’는 포부로 모두 힘과 뜻을 모아…
- 2019-03-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대희 총재가 지난달 2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양재 더케이 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 모금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사에는 수석이사 박금준에 이어 환영사로는 윤대희 총재 등 각계에서 축사를 전해왔다. 윤 총재는 누구나 ‘하면 된다’는 포부로 모두 힘과 뜻을 모아…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그러나 우승 가능성만큼은 충분히 내비쳤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첫 승을 노렸던 이경훈(28·CJ대한통운)이 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 가든스(파70·7125야드)에서 막을 내린 혼다 클래식(총상금 680만 달러·한화 약 76억5000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장인아, 성준호 각자 대표)가 국세청이 주관하는 '제53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세청이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은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들에게 상을 수여해 납세자가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는 선진납세문화를 …

초미세먼지는 한번 들이마시면 폐뿐 아니라 두뇌와 혈관 등 몸속 곳곳을 돌아다니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한번 몸속에 들어온 초미세먼지가 배출되는 데는 최소 일주일이 걸린다. 전문가들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초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4일 한국원자력연구원에 …

대한축구협회는 22일부터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예선에 나설 선수 명단(23명)을 4일 확정, 발표했다. 김학범 U-22 대표팀 감독은 K리그 선수 위주로 명단을 꾸렸다. 지난 주말 K리그에 데뷔한 엄원상(광주)을 비롯해 조영욱(서울), …

4일 오후에도 미세먼지 수치가 높으면서 퇴근길에도 ‘잿빛 하늘’이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전국 주요지점의 시간당 평균 초미세먼지(PM 2.5) 수치는 서울 78㎍/㎥, 부산 17㎍/㎥, 대구 23㎍/㎥, 인천 87㎍/㎥, 광주 118㎍/㎥, 대전 1…

문재인 대통령은 4일 해외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초청한 오찬 자리에서 독립운동가를 최대한 발굴하고, 후손들을 제대로 모시는 보훈 정책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해외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서 마무리 발언을 통해 “과거 우…

한국GM은 지난달 한 달 동안 내수 5177대, 수출 2만7541대 등 총 3만2718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내수와 수출 모두 부진했지만 전달에 비해 하락폭이 줄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내수 판매는 10.8% 감소했다. 차…

유은혜 부총리가 다시 한 번 개학 연기를 결정한 유치원의 의사 철회를 요청했다. 이번 사태를 사립유치원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기회로 삼겠다는 입장이다. 예상보다 실제 개학을 연기한 곳은 적었지만 학부모들에 대한 사과의 뜻도 전했다.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4일 오후 3시40…

“출산 뒤에도 다시 무대에 설 수 있을까요? 이전보다 수백 배의 노력이 필요하겠죠. 발레리나로 무대에 오르면서 결혼과 출산은 결코 쉽게 엄두를 낼 수 없었어요.” 미국 현대무용의 대가 ‘마사 그레이엄’은 무용수가 무대에서 내려오는 일을 ‘고통스러운 죽음’으로 표현했다. 몸을 쓰는…
![[전문] 유은혜 “불법 개학연기 유치원, 엄정 조치…6.2%만 참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04/94383773.2.jpg)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일부 유치원들의 개학연기에 대해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했다. 유 부총리는 4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브리핑실에서 "먼저 일부 사립유치원의 불법 개학 연기로 학부모님들과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기한…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기업을 대상(B2B)으로한 PC에도 인텔 옵테인(Intel Optane) 메모리가 탑재되는 등 하이브리드 저장장치의 활용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11일 기업을 위한 업무용 데스크탑 PC '삼성 옵테인 데스크탑4'를 출시했다. 삼성 …

![[속보] 文대통령 “북미, 대화궤도서 이탈않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3/04/94383874.2.jpg)
[속보] 文대통령 “북미, 대화궤도서 이탈않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 뉴스1
CJ헬스케어는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대한민국신약개발상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허가 받고 이달 1일 급여 적용이 된 이 신약은 ‘빠른 약효발현’과 ‘야간 위산분비 억제’ 등이 특징이다. 1999년 4월 제정된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4일 유치원 개학 연기 사태에 대해 “유아교육의 개혁을 멈추지 않고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후 3시 4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대국민 메시지를 전했다. 유 부총리는 “그간 정부가 사립유치원 회계투명성 논의…

사립유치원 이익단체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개학 연기 투쟁’을 벌인 4일 실제로 개학을 미룬 사립유치원은 239곳인 것으로 조사됐다. 애초 예상보다 적은 숫자이지만 정부 강경 대응 방침과 여론 반발에도 200여곳이 개학을 강행해 비난을 면키 어려울 전망이다. 교육부는 이날 오…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와 북-미 실무협상에 참여한 마크 램버트 미 국무부 동아태 부차관보(대북특별부대표)가 북-미 정상회담 결렬(지난달 28일) 이후 미국으로 가지 않고 곧바로 베이징(北京)으로 이동했다. 3일 중국 측 소식통에 따르면 베트남 하노이에서 베이징으로 직…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이번 북미 정상회담에서 양측이 합의에 이르지 못한 입장 차이를 정확히 확인하고, 그 차이를 좁힐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1관 소회의실에서 주재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체회의 모두 발언에서 “두 정…

사립유치원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개학 연기 강행에 대한 여야의 입장이 엇갈렸다.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개학 연기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철회를 주장한 데 비해 자유한국당은 정부가 자초한 문제라며 대화에 나서서 해결할 것을 촉구했다. 한유총은 국회에 계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