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한일, 조세이탄광 유해 공동조사… 과거사 의미있는 진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국민의힘은 2일 여당 내에서 내란·김건희·채상병 특검 등 3대 특검 수사가 마무리된 이후 이를 묶어 ‘2차 종합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데 대해 “내년 지방선거까지 특검 국면을 끌고 가겠다는 정치적 계산을 숨기지 않은 것”이라고 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속보]李 “쿠팡 정보 유출 엄중한 책임 물어야…징벌적 손배 등 대책 마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2463.1.jpg)
쿠팡 개인정보 유출
[속보]李 “쿠팡 정보 유출 엄중한 책임 물어야…징벌적 손배 등 대책 마련”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이 내년 보건복지 분야 주요 숙제 중 하나로 ‘의대 정원 결정’을 꼽았다. 내년 3월 전국 시행을 앞둔 의료·요양 통합돌봄 역시 일부 시행착오가 예상된다며, 최대한 준비해 제도를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지난 1일 출입기자단과의 만찬 자리에서 임기 내 꼭…

더불어민주당이 12월 3일을 민주화 운동 기념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12·3 비상계엄을 극복하고 국민들의 평화적 저항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날이라는 의미에서다. 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내일이면 불법계엄 1년이다. 빛의 혁명을 민주…
![[속보]與 “12월 3일 민주화 운동 기념일 지정할 것…법안 착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02/132882292.1.jpg)
더불어민주당
[속보]與 “12월 3일 민주화 운동 기념일 지정할 것…법안 착수”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일 이재명 정부 첫 예산안 여야 합의 처리를 두고 “민생 회복과 미래 성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의지”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정부 첫 예산안이 여야 합의로 처리된다”며 “728조원 규모의 예산 총액…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비상계엄 1주년인 오는 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연다.2일 한 전 대표 측은 공지를 통해 “1년 전 계엄 해제를 위해 시민들, 국민의힘 동료들과 함께 들어갔던 국회 도서관 쪽 쪽문에서 오후 1시 30분에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기자회견에서 한 전…

국민의힘
진종오 국민의힘 의원이 12월 3일 비상계엄 사태 1주년을 앞두고 “12월의 시작은 지난 1년의 반성 없이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1일 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린 찬 바람이 봄날 같던 어제와 다른 아침”이라며 “역사를 되돌렸던 12.3 윤석열 계엄을 …

국민의힘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정부·여당을 향해 대미투자특별법 제정 시도를 중단하고, 헌법이 정한 국회 비준 동의 절차부터 밟으라고 촉구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대미투자특별법 점검 상임위원장·간사단회의’에서 “이재명 정부는 매년 약 30조원 막대한 재정 부담을…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은 오는 5일 충청남도를 찾아 일곱 번째 ‘타운홀 미팅’을 개최한다.이 대통령은 2일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자 시작한 타운홀 미팅,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남도에서 일곱 번째 만남을 갖는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국토의 한가운데에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