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동혁, ‘이준석 체제 정책위의장’ 김도읍 카드 다시 꺼냈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31일 당 살림을 총괄하는 사무총장에 정희용 의원(49·재선·경북 고령-성주-칠곡)을 내정했다. 내년 지방선거 공천 실무를 이끌 사무총장에 40대 대구·경북(TK) 재선 의원을 기용한 것이다. 정책위의장에는 과거 이준석 대표 체제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냈던 중진 김…
- 2025-08-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31일 당 살림을 총괄하는 사무총장에 정희용 의원(49·재선·경북 고령-성주-칠곡)을 내정했다. 내년 지방선거 공천 실무를 이끌 사무총장에 40대 대구·경북(TK) 재선 의원을 기용한 것이다. 정책위의장에는 과거 이준석 대표 체제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냈던 중진 김…

국민의힘이 오는 9월 1일 정기국회 개원식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항의의 의미를 담아 상복 차림으로 참석하기로 했다.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은 여야 의원들에게 화합의 의미를 담아 개원식에 한복 차림으로 참석하자고 제안했으나, 31일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같은 당 의원들에게 “…

국민의힘이 최고위원회의를 기존 월요일과 목요일 개최에 이어 수요일 추가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동혁 대표 체제가 출범한 만큼 당 정비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국민의힘 지도부 관계자는 31일 동아일보와 통화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수요일에 추가 개…

‘윤석열 어게인(again)’ 세력의 핵심 인물인 전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30일(현지 시간)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후 인사와 공천 청탁이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거부 의사를 밝혔다.전 씨는 이날 미국 워싱턴에서 유튜브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제가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은 31일 이재명 정부의 2026년 예산안을 두고 “건국 이래 최초로 한 해에만 109조 원의 적자 국채를 미래세대에 전가하는 사상 유례없는 빚잔치 예산안”이라고 비판했다.국회 예산결산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박형수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재명 정부는 ‘적극적 재정 운용·…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31일 사무총장·정책위의장 인선을 완료할 예정이다. 내달 1일 정기국회 개원을 앞두고 강경 대여투쟁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당무 집행·정책 방향 조율을 맡는 주요 당직이 시급하다는 판단 때문이다.국민의힘 지도부 관계자는 이날 뉴스1에 “아직 인선 확정이 안 됐다. …

국민의힘은 31일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이 김어준 씨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공식 확인도 안 된 발언을 공개하며 외교를 정치 쇼로 전락시켰다”고 비판했다.최보윤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대통…

국민의힘은 31일 이재명 정부의 2026년도 예산안을 두고 “국민부담가중 청구서”라고 말했다.국민의힘 소속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박형수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재명 정부는 2026년 예산안을 ‘적극적 재정운용, 선도경제, 포용복지’로 포장하고 있다”며 “실제 내용을 보…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30일 장동혁 국민의힘 신임 대표에게 당선 축하의 말을 건넸다. 26일 전당대회에서 장 대표가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을 제치고 당 대표로 선출된 지 나흘 만이다.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며 “(최근) 국민의힘 전당대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