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지지자들 흥분…“관저 들어가 대통령 지키겠다, 문 열어달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돌입한 가운데 관저 앞에서는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소식에 지지자들은 15일 새벽부터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인근 루터교회 앞에 속속 …
- 2025-01-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돌입한 가운데 관저 앞에서는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소식에 지지자들은 15일 새벽부터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 인근 루터교회 앞에 속속 …

겨울철 인기 간식인 어묵을 먹을 때 국물까지 섭취하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돼 주의가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최근 고물가로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려는 집밥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어묵을 요리재료로 활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2년 식품 생산실적에 따르면…

한국 사람들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 각기 다른 어휘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5일 국립국어원이 공개한 ‘2024년 국어 사용 실태 조사(어휘)’에 따르면 남을 부르는 말에선 연령에 따른 차이가 두드러졌다.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젊은 여성 판매 직원을 부를 때 사용하는 말에서…

경남 창녕군은 지역 육용 오리농장에서 H5N1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진돼 오리 1만6000마리 살처분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군은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14일 오전부터 약 50명의 인력을 투입해 살처분 작업을 마쳤으며, 오리 사육 농장 및 관련 업체에 대해 24시간 이동 …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달 말 ‘일회용컵 회수보상제도’를 종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일회용컵의 분리배출을 촉진하고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환경부가 주관하고 서울시가 시행한 시범 사업으로 광화문·숭례문 일대에 있는 스타벅스 9개 매장에서 운영돼 왔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서울시…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측이 낸 정계선(56·사법연수원 27기) 헌법재판관에 대한 기피 신청을 기각한 가운데, 재판부는 정 재판관이 공정한 심판을 기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에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재판관을 제외한 7인의 헌재 전원재판부는 전날…

14일 오후 5시 54분께 경남 진주시 상평동의 한 자동차부품 제조 공장에서 50대 A 씨가 로봇팔에 맞아 숨졌다.A 씨는 작업대 점검 중 자재를 물려주는 공정의 로봇팔에 등 부분을 맞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치료 중 숨졌다.경찰은 공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

정부가 15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기체 잔해를 모두 수습할 예정이다. 참사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 공항 내 콘크리트 둔덕 시설에 대해서는 올해 안에 모든 공항을 대상으로 시설 개선을 진행한다. 정부는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

겨울철 인기 간식인 어묵을 먹을 때 국물까지 섭취하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돼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소비자원은 어묵 12개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 표시 적합성 등을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조사 대상 어묵 100g 기준 단백질은 8g~14g(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

경남 밀양의 한 야산에서 불이나 진화하는 과정에서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5일 경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50분경 밀양시 삼랑진읍의 임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은 약 40분만인 오후 2시 33분경 불을 모두 껐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과정에서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14일 채널A 보도를 보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관저로 진입하는 과정에서 부상자가 발생했다.이에 소방대원들이 들것을 신속히 투입해 부상자를 구급차로 이동시키는 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특수단)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2차 집행이 15일 오전 4시경부터 시작됐다. 윤 대통령 측 변호인단과 국민의힘 의원들이 ‘인간 띠’를 둘러 공수처와 경찰의 영장 집행을 막으면서 양측이 대치하고 있다.이날 오전 4시 6분경 …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15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을 위해 관저 진입을 시도하면서 여당 의원 등과 강하게 충돌한 것으로 확인됐다.공수처와 경찰로 구성된 공조수사본부(공조본)는 이날 새벽 4시 6분경 서울 용산구…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한 가운데 윤 대통령의 변호인단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앞에서 주변을 통제하는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윤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14일 오전 5시 10분 경 관저 앞에서 현장에 있는 기자들에게 체포영장 집행에 대한 변호인단 입…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한 가운데 대통령 관저 주변을 통제하고 있는 경찰이 관저 주변 한남로 남북방향 도로 전체를 통제하기 시작했다.14일 오전 4시 50분 경 교통 폐쇄회로화면(CCTV)을 보면 경찰은 서울 용산구 한남로 한남대교 북단-남산1호터널 진입구간 초입을 경찰버…

12·3 비상계엄 사태로 내란 우두머리(수괴) 등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경찰의 2차 체포영장 집행이 임박했다. 공수처 수사팀 차량은 15일 새벽 4시 6분경 서울 용산구 한남동 윤 대통령 관저 앞에 도착했다. ‘공수처’라고 쓰인 조끼를 착용한 …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회사를) 관두라고 하는 건 차별 아닌가요.” 지난해 말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만난 프랑크 괴틀 씨(67)는 유럽 전역 30여 곳에 지점을 둔 화물 운송 업체의 중역이다. 10년 전에 일찌감치 노후 준비를 끝냈는데도 일을 손에서 놓지 않고 있다. 괴틀 씨는 “작…
한국의 일하는 노인 수 자체는 다른 나라들보다 많은 편이며 지금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60세 이상 취업자는 고용시장 성장세를 견인했고 그 결과 한국은 모든 연령대 중 60세 이상 취업자가 가장 많은 나라가 됐다. 하지만 문제는 ‘영 올드’가 산업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살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경찰이 이르면 15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에 나설 계획인 가운데 수사팀 내부에서는 체포 이후 진행 절차, 체포 불발 시 대응 방안 등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을 체포하면 정부과천청사 공수처 청사에서 피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