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파월은 멍청이…금리인하 거부땐 이사회가 통제해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자신의 대대적인 기준금리 인하 요구를 계속 거부할 경우 이사회가 의장의 권한을 가져와야 한다고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너무 늦는 제롬 파월은 고집센 멍청이(s…
- 2025-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자신의 대대적인 기준금리 인하 요구를 계속 거부할 경우 이사회가 의장의 권한을 가져와야 한다고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너무 늦는 제롬 파월은 고집센 멍청이(s…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 일본 도쿄(東京)도지사는 올해 간토(關東)대지진 조선인 학살 희생자 추도식에도 추도문을 보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민영 TBS 뉴스,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그는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올해 추도식과 관련한 대응에 대해 “작년과 같은 대응이 될 것으로 받아들이…

미국에서 정부기관 포함 비농업 부문 사업체의 일자리 순증 규모가 7월 중에 7만 3000개에 그쳤다고 1일 미 노동부가 발표했다.이는 지난해 월간 평균 순증치인 16만 8000개의 반에 못 미친다. 또 시장 예상치는 10만 개 정도였다더구나 노동부는 이날 5월과 6월 기존 발표치를 크…

미국 동부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가 폐쇄되고 지하철, 공항까지 모두 마비되는 등 비상사태가 선포됐다.3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시 전역에 시간당 5c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지하철 일부 노선 운행이 중단되고 1170편 넘는 항공편이 결항하는 등 교통망이 마비됐다. SNS에 올라…
미국에서 정부기관 포함 비농업 부문 사업체의 일자리 순증 규모가 7월 중에 7만 3000개에 그쳤다고 1일 미 노동부가 발표했다.이는 지난해 월간 평균 순증치인 16만 8000개의 반에 못 미친다.더구나 노동부는 이날 5월과 6월 기존 발표치를 크게 하향해서 수정 발표했다. 6월의 당…

미국산 쌀에 대한 한국 시장 개방을 두고 한국과 미국이 이견을 보이고 있다. 캐럴라인 레빗 미국 백악관 대변인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하루 전 한국 대표와 만나 관세 합의에 도달했다. 한국은 ‘자동차와 쌀(autos and rice)’ 같…

러시아의 드론 및 미사일 공격에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7월 31일 모두 31명이 죽고 150여 명이 다쳤다.사망자 중에 어린이 5명이 포함되어 있다. 키이우 시민들은 1일 하루를 공식 애도의 날로 하고 희생자들을 추모했다.30일 저녁부터 31일 아침까지 공격으로 사망한 어린이 5…

이란 수도 테헤란이 심각한 물 위기를 겪고 있으며, 도시 대부분의 수도가 말라붙는 ‘제로 데이’가 몇 주 뒤면 닥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경고하고 있다고 CNN이 31일 보도했다.주요 저수지들은 고갈됐고, 당국은 물 소비를 줄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으며, 주민들은 재앙을 막기 위해…

한국-미국 무역협상 이후 백악관이 “한국 자동차와 쌀 시장에 대한 역사적 개방”이라고 발표하자 정부가 “한미 통상 협의에서 쌀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1일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쌀 개방 관련 질문을 받고 “우리는 이미 농축산물 시장 99.7%가 개방…

한국 콘텐츠 기업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열린 콘텐츠 수출상담회에서 중동 현지 기업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신중한 중동 기업들이 첫 미팅 이후 협약을 맺은 건 이례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며 중동 시장에서의 관심과 수요도 확대된 것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전 세계 68개국과 유럽연합(EU)을 상대로 각기 다른 상호관세를 부과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 동부 시간 7일 0시(한국 시간 7일 오후 1시)부터 발효된다. 올 4월 트럼프 대통령이 ‘해방의 날(Liberation Day)…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등으로) 우리가 과거에 가졌던 무역 체제를 되찾지 못하게 됐다.”2008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미국 뉴욕시립대 교수가 최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그는 양대 패권국인 미국과 중국 모두 교역과 정보기술 등을 레버리…

브라질에서 전직 판사가 만취한 상태에서 운전한 차에 치인 젊은 여성 코미디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영국 데일리미러에 따르면 타이스 보나티(30)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주 아라사투바에서 그가 일하는 식당으로 자전거를 타고 가고 있었다.이때 그는 전직 민사 법원 판…

지난달 24일 사망한 ‘프로레슬링 전설’ ‘미국 대중문화의 아이콘’ 헐크 호건의 공식 사인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밝혀졌다고 AP통신 등이 같은 달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급성 심근경색은 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갑작스럽게 막히면서 심장 조직에 산소가 부족해지는 현상이…

“말로는 부족하다.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패널을 준비하자.”미국과의 최종 관세 협상을 위한 방미 출국 전날인 지난달 22일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한국 정부가 준비한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줘야 한다’며 이 같은 취지로 산업부 실무진을 모아 지시를 내렸다고 한다. 협상 과정에서 …

미 백악관은 31일(현지 시간) 650명 수용가능한 약 8360㎡(약 2529평) 규모의 연회장 건설을 9월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약 2억 달러(약 2780억 원)이 들 것으로 예상되는데, 백악관은 이 프로젝트를 민간 기부자금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캐럴라인 레빗 대변…

미국에서 인기 에너지 음료 셀시우스 일부 제품이 보드카가 들어간 채 유통돼 FDA가 긴급 리콜에 나섰다. 포장재 공급업체의 실수로 벌어진 이번 사태는 온라인에서 “노이즈 마케팅” 의혹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다.

미 영주권자인 텍사스 A&M 대학교 박사과정생인 한국인 김태흥(40. 윌 킴)씨가 지난 21일 미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이민국 직원에 의해 구금되어 공항내 의자에서 먹고 자며 1주일 이상 생활하다가 지금은 애리조나주의 불법 이민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그의 변호사 칼…

중국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은 지난달 30일 ‘2024 국가정보화 발전 보고서’를 통해 생성형 AI 등록 사용자가 6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중국 인구의 절반 가까이에 이르는 수치다.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중국…

넷플릭스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유사한 일본 애니메이션 ‘SI-VIS’가 올가을 방영된다. 소니뮤직과 애니플렉스가 공동 제작하며, 팬들은 “제이팝 버전 데몬 헌터스”라며 유사성 논란을 제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