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 보복 확전에도… 트럼프 “對中 무역적자 해결없이 거래 없다”
“1조 달러(약 1470조 원)의 대(對)중국 무역적자가 있다. 반드시 해결하고 싶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미국의 대중국 무역적자 규모를 강조하며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중국과) 어떤 거래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중국과 벌이는 이른바 ‘주요 2개국…
- 2025-04-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조 달러(약 1470조 원)의 대(對)중국 무역적자가 있다. 반드시 해결하고 싶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 시간) 미국의 대중국 무역적자 규모를 강조하며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중국과) 어떤 거래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중국과 벌이는 이른바 ‘주요 2개국…

“홍역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백신 접종이다.”최근 미국 증시 급락, 전국적인 반(反)트럼프 시위 등에 직면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빠르게 번지는 홍역으로 또 다른 어려움에 처했다. 보건 당국이 2000년 “홍역 근절”을 선언했음에도 올 들어 곳곳에서 홍역이 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쇼크’가 유럽 증시도 덮쳤다.유럽 증시는 7일(현지 시간) 일제히 급락 출발했다. CNBC에 따르면 범유럽 지수인 유로스톡스600 지수는 개장 직후 6% 하락헀으며, 모든 섹터와 주요 증시가 큰 폭의 손실을 입었다. 독일 DAX 지수는 장 초…

지난 1월 미국 여객기 랜딩기어에서 숨진 두 남성의 신원이 밝혀졌다. 모두 10대 청소년이었다.4일(현지시간) CBS와 피플지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플로리다 당국은 제트블루 여객기 착륙장치에서 발견된 시신 2구의 신원을 확인했다. 사망자는 각각 18세 제이크 아닐루즈 루시, 16세…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는 이번으로 끝날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탁한 팸 본디 미국 법무장관이 6일(현지 시간) 일각에서 제기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3선(選)’ 가능성을 일축했다. 3선을 금하는 미 헌법이 개정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이유에서다.본디 장관은 이날 폭스뉴스…

미국의 한 여성 펜싱 선수가 성전환(트랜스젠더) 선수와 대결하게 되자 바닥에 무릎을 꿇어 경기를 거부했다.6일(현지시간) 폭스뉴스,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미국 메릴랜드에서 열린 체리블로섬 펜싱 토너먼트 대회에서 ‘스테파니 터너’가 레드먼드 설리번과 맞붙게 됐다.설리번은…

7일 일본 도쿄증시에서 닛케이225지수(닛케이평균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며 마감했다.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닛케이지수는 이날 전 거래일 대비 2644.00포인트(7.83%) 떨어진 3만1136.58에 장을 마감했다.장중 한때 낙폭이 2900포인트를 넘어서며 3만1000…

덴마크의 한 69세 남성 A 씨가 코코넛 워터를 한 모금 마신 후, 단 3시간 만에 사망했다.3일 영국 데일리메일은 A 씨가 상한 코코넛 워터를 마셨다가, 기도에 곰팡이가 피었다고 전했다.한 달 전, 그는 여행지에서 흔히 판매되는 ‘껍질이 일부 제거된 코코넛’을 샀다. 이후 코코넛을 …

이란이 오만을 통해 핵협상을 진행하자고 미국에 제안했으며, 미국이 수용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란은 핵협상이 결렬돼 미국의 이란 공격이 있을 경우, 직간접으로 지원한 주변국들도 공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6일 이란 정부 고위관계자는 “미국이 오만을 통한 핵협상에 …

미국 백악관이 ‘트럼프표 상호관세’ 발표 이후 50개 이상 국가가 협상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실제 협상 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은 6일(현지 시간) ABC ‘디스위크’ 인터뷰에서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 50개 이상의 국가가 대통령에게 연락…

중국에서 산부인과 의사가 태반을 몰래 빼돌리는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줬다.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중국 구이저우성 런화이시의 한 산부인과 병원에서 찍힌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확산됐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의사는 수술실에서 생물학적 위험물 처리용 비닐봉투에 검붉…

미국의 후티 반군 공습 정보가 사전에 유출된 이른바 ‘시그널 게이트’가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의 아이폰 ‘연락처 자동 업데이트’ 기능에서 비롯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6일(현지 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최근 백악관은 대화방에 제프리 골드버그 디애틀랜틱 편집장을 초대한 …

싱가포르가 미얀마 지진 실종자 수색을 돕기 위해 ‘사이보그 바퀴벌레’를 파견했다.5일(현지시각) 싱가포르 매체 스트레이츠타임스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싱가포르는 미얀마에 구조단을 파견했다. 구조단은 싱가포르민방부대(SCDF) 80명과 수색견 4마리 그리고 ‘사이보그 바퀴벌레‘ 10마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 시간) 상호관세를 발표한 뒤 글로벌 증시가 폭락하는 등 불안이 확산하자 여당인 미 공화당 내에서 내년 11월 중간선거를 둘러싼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경합 지역을 지역구로 둔 의원들을 중심으로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의회전문매체 더힐이 6일…

강경 관세 정책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확산하며 주가가 급락하고 전국에서 국정 운영에 반대하는 시위가 확산하고 있는 동안에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본인은 골프를 즐기며 여유를 과시하는 모양새다.6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루스소셜에 골프 라운딩을 하는 영상을 하는 올…

미국이 전남 신안 태평염전에서 생산한 천일염 제품을 ‘강제 노동’에 의한 것으로 보고, 수입 보류 명령을 내렸다. 미국 세관국경보호청(CBP)은 지난 3일(현지 시간) 한국의 태평염전에서 강제 노동으로 생산한 것으로 의심되는 천일염 제품에 대해 WRO(Withhold Release O…

‘지상낙원’으로 불리는 대표적인 휴양지 바하마에 여행 주의보가 발령됐다.5일(현지시각) 폭스뉴스는 미 국무부가 최근 바하마섬에 2단계 여행 주의보를 발령했다고 보도했다.미 국무부는 여행 경보를 총 4단계로 구분한다. 1단계는 일반적인 주의가 필요한 ‘사전 주의’ 단계이다. 2단계는 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무역거래가 없는 남극 근처 무인도인 허드 맥도널드 제도에까지 10% 관세를 부과해 논란이다. 온라인상에는 펭귄이 시위를 벌이는 등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의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이 확산하고 있다.5일(현지시간) 뉴욕…

미국 행정부 관료들이 잇달아 관세와 관련, 강경 입장을 취함에 따라 세계증시와 암호화폐(가상화폐)는 물론, 유가도 급락하는 등 세계 자본시장이 요동치고 있다.일단 증시가 폭락하고 있다. 7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일본의 닛케이는 8.28%, 한국의 코스피는 4.90%, 호주의 ASX…

지난주 기록적인 하락세를 보인 미국 뉴욕 증시가 이번주 선물 시장도 무너지며 ‘관세 불확실성’ 속 회복 기미를 보이지 못하는 모습이다. 이에 투자 업계에선 경제 역성장을 우려하고 증시의 지속적 하락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6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