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佛극우 르펜, EU보조금 횡령 유죄…2027년 대선 출마 불가능
소속 정당에 지급된 유럽연합(EU)의 보조금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프랑스 강경보수 정치인 마린 르펜 국민연합(RN·옛 국민전선) 의원 겸 전 대표(57)가 31일 1심 법원으로부터 유죄를 선고받았다. 또 법원은 5년 간의 피선거권 박탈을 명령했다. 이에 따라 르펜 의원의 …
- 2025-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소속 정당에 지급된 유럽연합(EU)의 보조금을 횡령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프랑스 강경보수 정치인 마린 르펜 국민연합(RN·옛 국민전선) 의원 겸 전 대표(57)가 31일 1심 법원으로부터 유죄를 선고받았다. 또 법원은 5년 간의 피선거권 박탈을 명령했다. 이에 따라 르펜 의원의 …

프랑스 법원은 31일 마린 르 펜 국민집결(RN) 지도자에게 ‘공직출마 금지, 측각 및 5년 간 유효’ 판결을 내렸다.이에 따라 르 펜은 2027년 5월로 전망되는 차기 대통령선거에 출마할 수 없게 되었다.이 판결은 항소심 진행 및 판결하고는 아무 관계없이 계속 발효된다.[서울=뉴시스…

일본 남서부 규슈 오이타현에 새로운 지대함 미사일 부대가 지난달 30일 창설됐다. 일본 방위성은 미사일 부대에 내년까지 사거리를 1000km 이상으로 대폭 늘린 미사일을 배치할 계획이다. 중국 동부 연안과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미사일 능력을 갖추게 되는 것이다. 중국, 북한뿐 …

달리는 차에 맨홀 뚜껑이 날아들어 앞유리에 박히는 아찔한 사고가 중국에서 벌어졌다. 중국 관영 광밍망 등에 따르면, 이 사고는 지난 27일 랴오닝성 선양시 위훙구의 한 도로에서 일어났다. 당시 앞서가던 흰색 SUV 차량이 교차로를 지나면서 맨홀을 밟았는데, 무쇠 뚜껑이 순간적으로 튀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의 ‘반도체 지원법(CHIPS ACT)’ 폐지 의사를 밝혀온 가운데, 보조금 지급을 위해 3년 전 설립된 미 상무부의 ‘칩 프로그램 사무국(CPO)’ 직원 약 150명 중 22명을 제외한 80%가 해고 또는 권고사직을 당했다. 대규모 …

독일 민간 항공 우주 스타트업이 개발한 로켓이 30일(현지시간) 노르웨이에서 발사 직후 추락했다. 이는 유럽 대륙의 우주항에서 발사된 첫 궤도 로켓이다. 외신들은 이번 비행에 대해 “실패로 끝났다”고 평가했지만, 로켓 개발사 측은 “성공을 거뒀다”고 자평했다.AP통신 등에 따르면 이자…

중국이 남중국해에서 심층과 초심층에 걸쳐 있는 매장량 1억t 이상 규모의 대형 유전을 발견했다고 31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중국해양석유공사(CNOOC)는 남중국해 동부 해역 후이저우 19-6 유전을 탐사해 지질 매장량이 1억t을 초과하는 것을 확인했다. 광…

28일(현지 시간) 미얀마에서 발생한 강진으로부터 72시간이 가까워지면서 구조대는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더욱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다.3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50분(한국 시간 오후 3시20분)이 되면 28일 미얀마를 덮친 규모 7.7 강…

디즈니의 ‘백설공주’(Snow White) 실사 영화가 북미에서 개봉 2주 차에 박스오피스 2위로 떨어지며 흥행에 빨간 불이 커졌다.30일(현지 시간) AP통신 등 외신은 글로벌 박스오피스 집계 업체인 컴스코어 자료를 인용해 ‘백설공주’가 개봉 둘째 주 주말인 지난 28~30일 북미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향해 “그는 광물협정을 맺지 않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미국 측이 제안한 광물협정 초안에 젤렌스키 대통령이 불만을 표하자, 협정 체결을 압박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

29일 스키야는 홈페이지를 통해 일시적인 영업 중단 소식을 전했다. 지난 1월 된장국에 쥐 사체가 들어간 것에 이어 이달 28일 고객이 포장해 간 상품에 바퀴벌레가 발견됐기 때문이다.스키야 측은 “한 점포에서 고객에 제공한 상품에 이물질이 발견됐다. 고객 및 관계자들에게 큰 불편과 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뜰에 있는 200년 된 ‘잭슨 목련 나무’를 안전상의 이유로 베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앤드루 잭슨 제7대 미국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먼저 세상을 떠난 아내를 기리기 위해 심은 나무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때 한국 국민을 위로하기 위…

태국 정부가 전자 담배 사용을 신고하는 시민에게 포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27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태국 정부는 전자담배 판매자나 사용자를 신고한 시민에게 위반자가 내는 벌금의 60%를 포상금으로 지급받는 제도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신…

1980년대 미국 드라마 ‘가시나무새들’의 주인공으로 인기를 얻은 배우 리처드 체임벌린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91세.30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체임벌린의 대변인은 그가 전날 밤 하와이 오아후섬의 와이마날로에서 뇌졸중 합병증으로 숨졌다고 밝혔다. 고인은 1983년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월 2일로 예정된 상호관세를 원칙적으로 ‘모든 국가’에 부과하겠다고 밝혔다.폭스뉴스 라이브 중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상호관세 10~15개 국가 우선 부과’ 여부를 묻는 말에 “아니다”라며 “그것…

중국의 한 여성이 높은 월세를 감당하지 못해 회사 화장실에서 지낸다는 사연이 화제 되고 있다. 30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시골 출신인 양 씨(18여)는 후난성 주저우시의 가구 매장에서 영업직으로 일하고 있다. 이 여성의 월급은 270…

미얀마를 강타한 규모 7.7의 강진이 태국에도 영향을 미친 가운데, 한 산모가 대피 중 극적인 출산을 경험했다.29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난 28일 태국의 칸통 샌무앙신이 강진 속에서도 용기 있게 아이를 출산했다.당시 샌무앙신은 방콕의 경찰병원에서 정기 검진을 받고 있었다. 그러…

골동품 가게에서 12달러(약 1만7600원)에 산 그림이 100만 달러(약 14억6590만원)의 가치를 가진 르누아르의 작품으로 추정돼 화제다.현지시각(27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니아의 한 여성이 골동품 가게에서 12달러에 구매한 그림이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원본 작…

미국 워싱턴DC의 벚꽃 명소인 타이들 베이슨 인공 호수 일대에 벚꽃이 절정을 이뤘다.미국 국립공원관리청(NPS)은 지난 17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워싱턴 DC의 벚꽃이 만개해 화려한 봄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최근 계속되는 기후변화 탓에 올해 벚꽃은 예년보다 2…

미국의 한 가정집에서 ‘괴물이 있다’는 아이의 말에 침대 밑을 확인했다가 숨어있는 남성을 발견한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28일(현지시각) NBC 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24일 밤 10시 30분경 캔자스주 그레이트 벤드시의 한 가정집에서 소란 신고가 접수돼 바튼 카운티 보안관들이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