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우크라에 패트리엇 지원”…무기지원 반대서 선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 지원을 공식화했다.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지원은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이 없을 것이라 공언했던 기존 입장을 바꾼 것이어서 향후 러시아와 미국 간 종전 관련 협상에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트럼프…
- 2025-07-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어트 방공 시스템 지원을 공식화했다.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지원은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이 없을 것이라 공언했던 기존 입장을 바꾼 것이어서 향후 러시아와 미국 간 종전 관련 협상에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트럼프…

미국 반도체 설계업체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중국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열고, 대중국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전해졌다.14일 중국 현지 매체 참고소식 등에 따르면, 황 CEO는 오는 16일 베이징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업계는 이날 회견에서 중국을 겨냥한 전략…

최근 태국에서 10대와 청년층 사이에서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보건 당국이 우려를 표하고 있다.13일(현지시각) 태국 매체 방콕포스트는 현지 보건 당국의 통계를 인용해 태국 내 연간 신규 HIV 감염자 약 9000명 가운데 절반 가까이가 15세에서 24세…

극심한 고통과 수천만 원의 비용을 감수하고 키를 23.5cm 늘린 독일 남성의 사연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독일의 23세 남성 레온 오트렘바는 신장을 23.5cm 늘리기 위해 두 차례의 수술을 받았다. 최종적으로 키가 171.5cm에서 195cm로 늘어났다.오…

제주도 우도의 한 해변에 중국 국기 ‘오성홍기’가 꽂혀 있는 모습이 시민들의 분노를 샀다. 11일 한 소셜미디어(SNS) 계정에는 태극기 옆에 오성홍기 여러개가 꽂혀 있는 영상이 게시됐다.작성자는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백날 천날 외쳐대면서 우도는 중국에 내어줄 듯”이라며 해당 영상을 …

미국 유통업체 월마트가 판매한 보온병의 뚜껑이 갑자기 튀어나와 얼굴을 다치게 할 수 있다는 이유로 리콜에 들어갔다. 일부 사용자는 눈을 다쳐 시력을 잃은 것으로 알려졌다.■ 월마트, 뚜껑 튀어나오는 보온병 85만 개 리콜1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월마트는 2017년부터 미 …

인도의 한 여자 테니스 선수가 아버지가 쏜 총에 맞아 숨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13일(현지시간) 인도 NDTV, 더힌두에 따르면 라디카 야다브(25)는 지난 10일 오전 10시30분께 인도 뉴델리 남족 구루그람 자택에서 아버지 디박 야다브(49)가 쏜 총에 맞아 숨졌다.현지 …

14세기 유럽 전역을 휩쓸었던 흑사병(Pestis)이 21세기 주요 선진국 미국에서 발생했다.복수의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애리조나 주 코코니노 카운티 보건 당국은 한 주민이 폐렴형 흑사병(pneumonic plague)에 걸려 사망했다고 지난 11일(현지시각) 공식 발표했다. 해…

‘암호화폐 주간’을 맞아 비트코인이 11만9000달러를 돌파하자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 암호화폐)도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특히 시총 12위 스텔라가 18%, 시총 16위 헤데라가 17% 폭등하고 있다. 14일 오전 6시 3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

300여 명이 사망·실종한 미국 텍사스 대홍수 지역에 13일(현지 시간) 또다시 폭우가 쏟아져 수색·구조 작업이 중단됐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최소 129명의 목숨을 앗아간 7월4일 홍수 이후 새로운 악천후로 수색이 중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지 당국은 커 카운티에서 160명…

태국 파타야에서 난투극을 벌인 한국인 4명이 경찰에 체포됐다.12일(현지 시간) 파타야 메일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11일 오전 3시 30분경 파타야 나클루아의 한 야외 식당에서 한국인 관광객들 간 격렬한 몸싸움이 벌어졌다.소셜미디어에 퍼진 영상에는 이들이 플라스틱 바구니, 맥주잔과 …
버블 경제 이후 쇠퇴하던 일본 반도체 산업이 2020년대 들어 재도약하는 배경에 정부의 대규모 재정 투자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KOTRA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은 2020년대 들어 반도체를 ‘산업의 쌀’로 재정의하고 대규모 재정 지원에 나서왔다. 일본 정부는 경제안전보장추진…

무더운 여름밤, 시원한 맥주 한 잔이 통풍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무알코올 맥주’도 예외는 아니라는 지적이다.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 따르면 2020년 이후 20~40대 통풍 환자는 전체 환자의 약 48%를 차지하고 있다. 이 연령대 환자 수는 매년 5% 이상 꾸준히…

부부가 함께 설거지를 하면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는 분석이 나왔다.9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해나 로슨 행동 심리학 박사는 부부가 설거지를 함께하면 서로 더 가까워지고 존중받는 느낌을 받아 행복도가 평균 20% 높아진다고 밝혔다. 작은 집안일을 함께하는 것이 공정…

주한미군 병력 감축을 제한하는 내용이 담긴 내년도 미 국방수권법(NDAA)이 9일(현지 시간) 미 상원 군사위원회에서 여야 합의로 통과됐다. NDAA에 주한미군 감축 제한 조항이 들어간 것은 5년 만이다. 미 의회가 NDAA에 주한미군 감축 제한 조항을 포함시킨 것은 도널드 트럼프 행…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장관을 만나 “북-러는 모든 전략적 문제에 대해 뜻을 같이한다”고 밝혔다. 라브로프 장관은 북한이 관심을 둔 문제에 대해서만 남북 관계 회복을 지원할 거라고 했다. 이와 함께 쿠르스크 이외 지역으로의 북한군 배치와 관련해 “북한 지…

본보 유근형 신임 파리 특파원(사진)이 현지에 부임해 14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채널A 특파원을 겸하는 유 특파원은 조은아 특파원과 임무를 교대한다.

“운 좋게도 재빨리 몸을 숙일 수 있었다. 잊을 수 없는 일이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해 7월 13일 미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의 대선 유세 현장에서 피격 당했다. 총격 뒤 피를 흘리며 성조기를 배경으로 “싸우자!(fight)”라고 수차례 외치는 그의 모습은 유권자들에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과 멕시코에도 각각 30%씩 상호관세를 책정한 서한을 12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미국과 막판 무역 합의 가능성까지 거론된 EU는 올 4월 책정된 상호관세율(20%)보다 10%포인트 더 높아졌다. 멕시코도 올 2월 발표된 관세율(25%)보다…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일본과 호주에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전쟁 발발 시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12일 보도했다. 미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동맹국들에 양안 문제에 대한 대응책을 요구한 것은 사상 처음이라고 진단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