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늦은 밤에도 소리 없이…카톡 ‘조용히 보내기’ 기능 생겼다
카카오톡에 진동 또는 소리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조용히 보내기’ 기능이 추가됐다. 18일 카카오톡은 이러한 기능을 추가한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조용히 보내기’는 수신자의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 없이 푸시 알림과 소리·진동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 2025-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카카오톡에 진동 또는 소리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조용히 보내기’ 기능이 추가됐다. 18일 카카오톡은 이러한 기능을 추가한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조용히 보내기’는 수신자의 알림 설정 여부와 상관 없이 푸시 알림과 소리·진동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네이버페이는 18일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제품인 ‘Npay(N페이) 커넥트’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N페이 커넥트 설치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제품이 설치된 가맹점에서는 네이버 리뷰, 쿠폰, 주문, 포인트 적립 등 기존 검색, 지도, 페이 등…

고려아연이 생산하는 연(납)과 은, 인듐이 정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방위산업 필수 소재로 전략광물에 해당하는 안티모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이름을 올렸다.고려아연은 18일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KOTRA)가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

이마트가 100억 원대 배임 혐의로 자사 미등기 임원을 고소했다.이마트는 미등기 임원인 이 모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위반(배임) 혐의로 고소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마트가 밝힌 배임 혐의 금액은 114억 원으로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이마트 자기자본(13조1840억 …

신한금융지주회사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18일 차기 대표이사 회장 최종 압축 후보군(숏리스트) 4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후보군은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와 외부 후보 1명 등이다. 외부 후보는 후보 본인의 요청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는 방침이…

이마트는 미등기 임원 이모 씨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배임) 혐의로 고소했다고 18일 공시했다.이마트에 따르면 혐의 발생 금액은 114억 원으로 이는 지난해 말 연결기준 이마트 자기자본의 0.09%에 해당한다.이마트 측은 “이 금액은 고소장의 내용에 기초한 것으로…

신한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가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군으로 4명을 압축했다. 18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회추위는 이날 진옥동 현 신한금융 회장과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를 비롯해 외부 후보 1명 등 총 4명을 최총 후보로 확정했다. 다만 외부 후보는 후보…

해외직구 전자제품 7종에서 전파 기준 초과가 확인돼 와이파이 끊김·블루투스 불안정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정부 조사 결과가 나왔다. 판매 차단 조치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때 상대방에게 소리 또는 진동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게 됐다. 늦은 저녁, 이른 아침 등 또는 상대방이 바빠 메시지를 보내기 애매한 시간에도 부담 없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이날 ‘조용히 보내기’ 등 신…

최근 국내 패션 기업들이 중국 시장 공략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전 세계 의류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시장 규모에 더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 내 K패션 수요가 확대되면서, 중국이 다시 핵심 성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LF 자회사 씨티닷츠의 의류 브랜드 ‘던…

롯데이노베이트는 18일 냉동·공조 전문기업 에이스공조와 손잡고 데이터센터 구축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양사는 지난 17일 롯데이노베이트 본사에서 ‘에이스공조 엣지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인태 롯데이노베이트 CX사업 본부장,…

CJ그룹은 18일 2026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하며 총 40명의 신임 경영리더를 선임했다. 지난 10월 단행된 계열사 CEO 인사에 이어 각 사별 경영 체계와 중기 전략 수행을 뒷받침하기 위한 정기 인사라는 게 그룹의 설명이다.이번 인사는 총 40명으로 전년 대비 약 두 배 수준이…

국내 음원 플랫폼 시장에 지각 변동이 나타나고 있다. 해외 공룡들의 계속되는 ‘세 불리기’에 팬덤·리스너와의 접점을 늘리는 전략을 펼치거나, 사업 종료 수순을 밟는 등 변화가 계속되고 있다.18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음원 플랫폼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위는 …

쿠팡은 최근 3년간 전국 농가에서 직접 사들여 새벽배송으로 선보인 ‘못난이 채소’ 누적 양이 8000t(톤)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못난이 채소는 외형이 규격에 맞지 않아 일반 유통에서 제외되지만 신선도와 맛에 차이가 없는 농산물이다. 쿠팡은 이 같은 채소를 직매입해 평균 20%…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공학 학술대회인 ‘ASE 2025(The 40th IEEE/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utomated Software Engineering)’가 이달 16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개최돼 오는 20일까지 열린다.ASE는 자동화된…

CJ그룹이 이번 정기 임원인사에서 30대 경영리더를 대거 전진 배치하며 미래 성장동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사를 통해 성과 중심·미래 중심 인사 기조가 더욱 뚜렷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18일 CJ그룹에 따르면 2026 정기 임원인사에서 승진한 30대 경영리더는 …

전자재료 소재 제조 기업 ㈜엘머티(Lmate, Inc.)가 최근 중국 심천에서 열린 ‘2025 심천하이테크페어(이하 CHTF)’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엘머티는 환경부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우수 기업으로, 나와(NAWA)와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한국 기술의 우수성을 알렸다. 엘머티…

이모 씨(67)는 1990년대 후반에 가입한 종신보험의 유동화를 신청해 매년 490만 원씩 지급받게 됐다. 사망보험금이 7000만 원인데 이 중 90%를 유동화해 7년 간 수령하기로 했다. 그는 “기초·국민연금만 받고 있어 월 생활비가 조금 부족했다”며 “유동화 제도 덕분에 자녀들에게…

국내 대기업이 20, 30대 직원을 채용할 때 ‘전문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2025년 기업 채용동향조사’에 따르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396개 기업 응답) 52.8%가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전…

NH농협은행은 올해 명예퇴직 신청 접수를 18일 개시했다.농협은행에 따르면 명예퇴직 신청은 이날부터 21일까지 접수한다. 발령일은 12월 31일이다.만 56세 해당 직원은 퇴직 당시 월 평균임금의 28개월치를 지급한다.10년 이상 근무한 직원 중 40세 이상 일반직원은 퇴직 당시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