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삼성물산-현대건설, 건설 로봇 개발 업무협약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현대건설은 ‘건설 로봇 분야 에코 시스템 구축 및 공동 연구 개발’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지금까지 개발한 로봇을 서로의 현장에 적용하는 등 로봇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실증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또 상시 연구개발(…
- 2023-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현대건설은 ‘건설 로봇 분야 에코 시스템 구축 및 공동 연구 개발’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사는 지금까지 개발한 로봇을 서로의 현장에 적용하는 등 로봇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실증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또 상시 연구개발(…

6년 만에 한국-일본상공회의소 간 실무 간담회가 열렸다. 실무 간담회 자리에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도 이례적으로 방문해 최근 양국 간 경제협력 확대 분위기를 드러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1일 “6년 만에 일본상공회의소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른 대응, 탄소중립 협…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여행자센터(여행자센터) 한쪽 벽면의 미디어월에는 민화로 한국의 사계절을 소개하는 영상이 흘러나온다. 11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여행객들의 눈길을 붙잡는 여행자센터의 미디어월은 LG디스플레이가 생산한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지표로 보는 경제]4월 1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11/118791621.1.jpg)

삼성디스플레이가 슈퍼카 페라리에 최첨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공급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페라리의 차세대 자동차 모델에 탑재될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을 위해 11일 충남 아산캠퍼스에서 페라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과 베…

날이 따뜻해지면서 시원한 비빔면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업체의 신제품 출시와 신규 업체의 시장 진출이 잇따르며 비빔면 시장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의 비빔면 브랜드 ‘배홍동’은 올해 들어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전…
베트남 하노이에서 남동쪽으로 36km 떨어진 흥옌성 지역. 143만1000㎡ 규모의 부지에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인 ‘흥옌성 클린 산업단지’를 내년 9월까지 조성하는 공사가 한창이다. 이 사업은 대표적인 민관 협력 해외 건설 진출 사례로 꼽힌다. 한국과 베트남 양국 정부 간 협…

“국내 건설업계의 시공 능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단순 도급 분야에 치우쳐 있습니다. 글로벌 건설 시장에서 건설사업관리(PM) 분야, 투자개발형사업 등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사업 분야를 확장해야 합니다.”(김상문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 “이미 글로벌 건설사들은 탈탄소…

론칭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021년 후원방문 판매업 1위’ 달성이라는 놀라운 쾌거를 이룩한 리만코리아의 ‘인셀덤’이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서도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유 있는 인셀덤 열풍! 시작은 시그니처 원료로부터리만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

꽃이 만발하는 봄을 맞아 피크닉으로 기분 전환하려는 분들 많죠. 벚꽃 개화 시즌엔 지역별 벚꽃 명소마다 인파가 몰리는가 하면 나들이객을 맞이하기 위한 문화예술 축제도 한창입니다. 따뜻한 날씨와 엔데믹, 노마스크 3박자에 야외활동 수요가 늘면서 유통업계도 연중 최대 할인 혜택과 상품권 …

“냉동만두를 먹으면 비비고만두인지 고향만두인지 한 번에 알아챌 수 있어요.” 냉동만두 덕후의 말이다. 떡볶이덕후, 향수덕후, 자동차덕후, 야구덕후 등 요즘 들어 부쩍 스스로 덕후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덕후는 원래 일본어 ‘오타쿠’를 우리말 형태로 발음한 표현인데 표준어는 …
![탄소섬유시장, 어떤 전략이 필요한가[기고/방윤혁]](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3/04/11/118791415.1.jpg)
이산화탄소(CO2) 저감과 지역적 충돌은 전 세계 산업의 메가 트랜드를 변화시키고 있다. 흥미로운 사실은 이들 이슈가 탄소섬유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경량화를 통한 에너지 절감이 필수적인 가운데,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 친환경 모빌리티로의 전환, 항공시장의 회복,…

한국수산회는 수산물 수출 증대와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한 ‘2023 제18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사진)를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한다. 해양수산부가 지원하고, 수협중앙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수산무역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동원산업, 수협중…

220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카페인 ‘포지티브스페이스566’이 세계에서 가장 큰 카페로 공식 인정받았다. 포지티브스페이스566은 “영국에 본부를 둔 기네스 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카페’로 등재됐다”고 6일 밝혔다. 경기 김포시에 있는 포지티브스페이…

스포츠 스타들은 국제 이벤트에서 어디까지 광고 활동을 할 수 있을까. 대한체육회는 최근 항저우 아시아경기대회(9월 23일∼10월 8일)를 앞두고 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광고 출연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아시아경기대회를 주관하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는 2020 도쿄 올…

더크립이 자양 강장 성분을 포함한 한방 숙취해소제 ‘너를 위환’을 출시했다. 경희대 한의학 박사 출신의 경력 20년 차 한진우 인산한의원 원장이 경험과 지식, 비결을 살려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더크립과 한진우 원장이 개발한 숙취해소제 ‘너를 위환’은 액상이 아닌 환 형태로 만들어 …
![[오늘의 먹거리]봄철 최고의 자양강장제 “삶아 먹으면 더 좋아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11/118770569.4.jpg)
‘봄 주꾸미, 가을 낙지’라는 말이 있다. 봄철 주꾸미는 산란을 앞두고 통통하게 살이 올라 더욱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알이 꽉 찬 봄 주꾸미는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도 좋다. 봄철 최고의 자양 강장제로 꼽힌다. 주꾸미는 산란을 시작하는 5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는 잡을 수 …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등산이나 꽃놀이 같은 봄나들이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야외 활동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바로 관절염 환자다. 겨울 동안 움직임이 적어 굳어지고 약해진 관절은 갑자기 늘어난 활동량에 삐끗대기 쉽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제약계소식]듀켐바이오 “방사성의약품으로 파킨슨병 조기 진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4/11/118782020.1.jpg)
4월 11일은 ‘세계 파킨슨병의 날’이었다. 파킨슨병은 치매에 이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 질환이지만 현재로서는 뚜렷한 치료제나 치료법이 없어 조기 발견으로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것이 최선이다. 듀켐바이오의 FP-CIT, 도파체크주사 등과 같은 방사성의약품은 파킨슨병을 조기에 진단해 문…

노화가 시작되면 관절과 근육이 약해져 팔다리가 얇아지고 여기저기 쑤시며 아프다. 관절은 우리 몸에서 쉴 틈 없이 일하는 부위다. 우리 몸에 있는 200여 개의 뼈를 잇고 있는 100여 개의 관절은 하루 10만여 회, 평생 수십억 번 이상 움직인다. 특히 무릎 관절은 우리 몸의 무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