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 우유’, 믿고 선택하는 이유는?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 등이 많아 남녀노소 불문 전 연령층에 도움이 된다. 성장기 어린이의 발달과 뼈 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노년기의 근감소증에도 이롭다. 최근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우유를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좋은 우유를 고르려면 칼슘 함량 등…
- 2024-0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 등이 많아 남녀노소 불문 전 연령층에 도움이 된다. 성장기 어린이의 발달과 뼈 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노년기의 근감소증에도 이롭다. 최근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우유를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좋은 우유를 고르려면 칼슘 함량 등…
![척추가 고장 났는데 왜 팔다리가 아픈 걸까?[건강 기상청 : 증상으로 본 질병]](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7/123718978.1.jpg)
신경은 우리 몸이 느끼는 감각을 척수를 통해 뇌로, 뇌가 내린 운동 명령을 신체 장기와 조직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회로 네트워크다. 척추는 이런 신경들을 감싸는 뼈 구조물로, 우리 몸의 대들보이자 감각과 운동의 중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의 중심부에서 목(경추), 등(흉추), …

리움미술관‘필립 파레노:보이스’개관 20주년을 맞은 리움미술관이 프랑스 설치 작가 필립 파레노 개인전을 선보인다. 현대미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로 꼽히는 파레노의 국내 첫 미술관 개인전인 만큼 그의 1990년대 작업부터 야외 대형 설치 신작까지 리움미술관 전시 역대 최대 규모로…

중년에 접어드는 남자 배우가 뒤늦게 인기를 얻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2019년 방영작 tvN ‘60일, 지정생존자’ 속에서 청와대 식구였던 손석구와 이무생이 그 어려운 일을 해냈다. 달라도 너무 다른 ‘구씨’와 ‘이무생로랑’ 비교 분석.추앙하고 싶은 남자손석구김희애, 한가인, 이미도…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다.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는 간절기에도 피부 타입이 변하는 예민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피부층 자체가 두꺼워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강철 같은 사람도 있다. 그런데 변화에 민감한 피부든, 건강한 피부든 주름 앞에서는 장사가 없다. 피부 주름은 나…

부산 바다 위 구름상점여행을 추억할 때면 다녀온 장소나 같이 갔던 사람, 맛있게 먹은 음식 등이 떠오르기 마련.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그때의 분위기다. 바다 위 구름상점은 부산 여행의 무드를 담아낸 실링 왁스를 선보인다. 예컨대 부산 시내 속 작은 어촌 마을인 청사포를 …

경기 광주시가 7월 ‘관악계 올림픽’으로 일컬어지는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세계관악컨퍼런스)를 개최한다. WASBE(World Association for Symphonic Bands and Ensembles·세계관악협회)가 주최하는 세계관악컨퍼런스는 세계 5…

정체된 골프 실력의 벽을 뛰어넘어 실전 필드에 강한 품격 있는 리더 양성! 연세대학교에서는 최상의 골프 교육과 최고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골프 문화를 제공하고자 ‘연세 골프 최고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장 실전 평가 및 프로암 라운드를 비롯해 세미필드(파3)에서 이루어지…

동국대 문화예술대학원은 21세기 기업 경영 핵심 역량인 문화 리더십 양성을 위한 제10기 문화예술 최고위 과정(ACA) 신입 원우를 모집한다. ACA의 강점은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명사들이다. 시대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예술 그 자체에 가장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건축, 미술, …

고도의 집중력과 잠재된 뇌의 능력을 깨워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학습법이 있다.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의 김용진 박사가 개발한 초고속전뇌학습법이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은 잠자는 뇌세포를 깨워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공부법이다. 이 학습법은 좌뇌, 우뇌, 간뇌로 구성된 전뇌를 개발해 학습 능력을 …

서울대가 섬유 의류를 비롯한 관련 산업 최고경영자(CEO)를 위해 특화된 경영 기법을 체득하고 실제 경영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제24기생을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패션 섬유 및 관련 산업 부문 CEO,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오픈AI의 거대 언어 모델인 챗 GPT를 필두로 생성 AI 기술이 기업 혁신(AI transformation)의 화두로 떠올랐지만 많은 기업은 AI 전문 개발 인력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학사 출신 개발자들은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 및 경험이 부족하고 석사와 박사급의 AI 전공 인…

제주대 LINC 3.0 사업단(단장 강태영)은 청년이 지역에서 거주하면서 일할 수 있도록 산학연 협력 활동을 다각적으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먼저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현안이 뭔지 학생들이 알아내고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결하는캡스톤 디자인 교육 …

한류열풍과 천연물 산업 시장의 성장 속에 대구한의대는 ‘K-MEDI 실크로드 중심대학’의 비전을 설정하고, 지자체와 함께 옛 실크로드의 무대인 중앙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 한의학과 해외 천연물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04년에 전국 최초로 화장품공장 학교 기업을 운영한 대구한의…

한양대는 기업 수요 기반의 IP 이전 사업화 혁신 프로세스를 정립해 중대형 이상 고부가가치 기술이전을 늘리고, 그 수익금의 일부를 IP 개발 및 고도화에 투자하여 기술료 수익을 재창출하는 기술사업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대학, 지자체, 출연연(TP/KIBO), 민간…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세계 최상 디지털 휴머니티 대학’이라는 2030 비전을 선포하고 현장 실습, 캡스톤 디자인, 창업 교육, 전공별 산학 연계 트랙, 신산업 기반 융합 트랙, 학생 자율 설계 전공 같이 사회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창의 …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첨단 기술과 첨단 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부 사업이다. 13개 첨단 분야에 53개 대학이 분야별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미래자동차 컨소시엄은 국민대(총장 정승렬)가 주관하고 계명대, 대림대, 선문대, 아주대, 인하대, 충북대가 참여…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최근 2∼3년 혁신을 온몸으로 보여주는 대학으로 꼽힌다. 혁신 결과는 취업률 전국 1위 유지, 외부 연구비 수주 상승, 교내 창업기업(스타트업) 성공 신화, 반도체 및 전자 관련 첨단 기업과 함께 하는 캠퍼스 등으로 결실을 맺었다. 서강대는 2022년 선정…

당뇨병 인구 600만 시대에 돌입했다. 2021년 기준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는 600만 명, 당뇨 전단계 인구는 1500만 명을 넘어섰다. 당뇨 전 단계는 아직 당뇨병에 이르진 않았지만 당뇨병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은 고위험군에 속한다. 문제는 절반 이상이 자신이 당뇨병 위험에 처해 있…

많은 사람이 건강을 위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지만 정작 중요한 알부민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적절한 간 건강 유지, 피로 해소, 단백질과 영양소 공급에 도움을 주는 알부민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 혈액 속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단백질인 알부민은 우리 몸에서 무엇보다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