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정부, 부동산 살리기 나서…거래 규제 전면 폐지
홍콩 정부가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살리기 위해 거래시 적용하던 규제를 전면 폐지하기로 했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폴 찬 홍콩 재무장관은 이날 정부재정 예산안 연설을 통해 부동산 거래와 관련한 모든 규제를 철폐한다고 밝혔다. 이에…
- 2024-0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콩 정부가 침체된 부동산 시장을 살리기 위해 거래시 적용하던 규제를 전면 폐지하기로 했다. 2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폴 찬 홍콩 재무장관은 이날 정부재정 예산안 연설을 통해 부동산 거래와 관련한 모든 규제를 철폐한다고 밝혔다. 이에…
![[스타트업-ing] MRI 영상 복원 솔루션으로 진단 효율 높이는 ‘에어스메디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2/28/123742731.1.jpg)
질병의 정확한 진단과 예측은 환자 치료와 관리를 위한 필수 사항이다. 의사가 손을 쓰기 어려울 정도로 너무 늦은 진단 탓에 사망에 이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의료 AI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은 기술로 진단 효율 혁신을 꾀하는 기업이다. 자기공명영상(MRI, Magne…

한덕수 국무총리는 28일 의대 증원에 반발해 병원을 떠난 전공의(인턴, 레지던트)들에게 “어떤 이유로든 의사가 환자곁을 떠나는 것은 이해될 수도 없고 용납될 수도 없다”며 “부디 국민과 정부의 호소에 귀 기울여주고 더 늦지 않게 환자분들의 생명을 지키는 본래의 자리로 돌아와 주시길 거…

반도체 수출 회복이 뚜렷해지면서 지난달 수출금액지수가 1년 전보다 15% 넘게 올랐다. 반면 수입금액지수는 8% 가까이 떨어지면서 교역 조건이 호전됐다. 2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무역지수 및 교역조건’(잠정)에 따르면 올해 1월 수출금액지수는 1년 전보다 15.7% 오른 128.2(…

보수 험지 서울 서대문갑에서 3선에 도전하는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개소식에는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 박진 전 외교부 장관, 나경원 전 원내대표 등 여권 인사들이 대거 집결했다.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열린 이 의…

재선 이상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번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기로 결심했다”며 탈당을 선언했다.민주당이 최근 이 의원의 지역구인 울산 북구를 비례연합정당에 참가한 진보당에 양보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울산 북구는 현대자동차 공장이 자리 잡고 있어 노동계의 대표적 텃밭으로 분류된다.이…

차가 쌩쌩 달리는 도로 한가운데로 볼링공이 굴러들어 오는 황당한 사고가 발생했다. 28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지난달 16일 제주 연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을 제보한 차주 A 씨는 당시 왕복 6차선 도로를 주행 중이었는데 갑자기 묵직한 뭔가가 …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해 휴학계를 낸 의대생이 전날(27일)보다 소폭 늘었다. 수업에 복귀하라는 교육 당국의 당부에도 의대생들의 휴학 신청과 수업 거부 움직임은 계속되고 있다. 28일 교육부에 따르면 전날(27일) 오후 6시 기준 정상적으로 휴학을 접수한 대학은 6개교, 의대생…

경기도의회 의원의 의정 활동비가 월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의정 활동비는 의정 자료 수집·연구와 이를 위한 보조 활동 비용이다. 개정 조례안은 29일 열리는 제37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된다.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는 28일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첨단산업단지 용수공급사업이 공공기관 예비타당성조사(예타) 면제 대상으로 확정됐다고 환경부가 28일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행정 절차가 단축돼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 남사읍 일원에 조성되는…

시중에 유통 중인 엿류에서 알레르기 유발물질 표기가 누락돼 회수조치가 결정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경기도 가평군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마음이 제조하고, 서울 송파구에 있는 효성인터내셔널이 판매한 ‘가평잣엿’에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밀’이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해당 제품을 …

한국 사격을 대표하는 ‘권총 황제’ 진종오(45)가 공식적으로 총을 내려놓는다. 진종오의 소속사인 브리온컴퍼니는 28일 “오는 3월 4일 은퇴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최고의 명사수로 꼽히는 진종오는 올림 무대에서만 6개의 메달(금메달 4개, 은메달 2개)을 수확한 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조용한 변화는 검은 백조”라며 당내 친문(친문재인)계의 공천 반발에 대해 작심 비판을 쏟아냈다. “서울 중성동갑 ‘컷오프(공천배제)’ 결정을 재고해달라”는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요구에 대해서도 “당의 판단과 개인의 판단이 다를 수 있다”고 일축했다. …

지난해 국내 서점이 2484개로 전년보다 44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서점조합연합회가 발간한 ‘2024 한국서점편람’에 따르면 지역서점, 독립서점, 대형 프랜차이즈서점, 대학구내서점 등을 포함한 국내 서점 개수는 2484개로 2022년(2528개) 대비-1.74%의 서…

“‘양산 회동’에서 이재명 대표가 굳게 약속한 ‘명문(明文·이재명-문재인) 정당’과 용광로의 통합을 믿었다.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납득이 되질 않는다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구태의연한 기득권들 그대로 다 은둔시키고, 자기 가까운 사람이라고 꽂아 넣는 국민의힘 식의 공천, 민주당…

축구선수 황의조(32)의 사생활 영상을 유포하고 협박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형수에 대해 검찰이 징역 4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박준석) 심리로 진행된 형수 A 씨의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 혐의 공판에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해달라고 …

토니 라다킨 영국 국방참모총장은 우크라이나가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전선에서 후퇴를 거듭해야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서방이 우크라이나로 향하는 지원을 위한 추가 조치를 마치는 데 그만큼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27일(현지시간) 가디언에 따르면 라다킨 총장은 이날 “미국이 의회(하원) …

김기현 국민의힘 전 대표가 28일 당내 경선에서 이겨 5선에 도전하게 됐다. 친윤계 권성동 의원과 김 전 대표가 나란히 본선행을 확정하면서, 사실상 지난해 인요한 혁신위원회가 주장한 ‘친윤 희생’이 없는 ‘무감동 공천’이란 평가가 나온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2차 경…

충북 옥천군 이원면 한 저수지 안에서 차량과 남성, 여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8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57분께 옥천군 이원면 장찬저수지에서 승용차와 40대로 추정되는 남성,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소방당국은 크레인 등 장비 6대와 인…

미얀마 군부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강제 징집을 발표하면서 젊은이들이 외국으로 탈출하고 있다고 27일 BBC 등이 보도했다. 미얀마 군부는 지난 10일 새해 명절 띤잔(4월) 이후 18~35세의 모든 남성과 18~27세의 모든 여성에게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의 군복무를 강제하는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