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 바이오 박람회서 전통 한방 체험을”
‘한의학’의 우수성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2023 제천 한방(韓方) 바이오 박람회’가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 바이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 행사는 제천시가 …
- 2023-09-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의학’의 우수성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2023 제천 한방(韓方) 바이오 박람회’가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떠나자! 제천으로, 누리자! 한방 바이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 행사는 제천시가 …
삼성그룹 계열 금융사들이 청소년 자살 예방, 지역 활성화 등을 위해 20년간 총 1200억 원을 지원하고 금융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상생금융 상품을 내놓기로 했다. 삼성 금융사 공동 브랜드 삼성금융네트웍스는 25일 이 같은 내용의 ‘상생금융 방안’을 발표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우선…

충남도가 정부에서 추진하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스마트모듈러센터 구축’ 사업을 유치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지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6일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도는 산업부 주관으로 실시한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및 스마트 모듈러센터’ 생태…
일하는 노인일수록 본인이 건강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세가 넘은 고령자 10명 중 약 8명은 자녀와 같이 살고 싶어 하지 않았다. 통계청이 26일 내놓은 ‘2023년 고령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65세 이상 취업자의 37.5%는 본인의 건강 상태가 좋…

강원 철원군 김화공고의 새로운 교명이 ‘한국국방과학고’로 확정됐다. 26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교명변경추진위원회를 발족해 학생, 학부모, 동문회, 교직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교명 선호도를 실시한 결과 ‘한국국방과학고’가 76.1%의 압도적 지지를 얻었다. 국방과학고는…
청년층과 중장년층의 자산 격차가 3년 새 45%가량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상승한 부동산 가격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통계청 통계개발원의 ‘KOSTAT 통계플러스’ 가을호에 실린 ‘청년부채 증가의 원인과 정책 …
산림청은 올해 국토녹화 50주년을 맞아 전국 ‘100대 명품숲’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명품숲은 산림 경영을 잘한 숲, 휴양을 즐기기 좋은 숲, 보전 가치가 높은 숲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선정됐다. 이번에 이름을 올린 명품숲 중에는 독일과 우리나라 정부가 협력 사업으로 …

미국 긴축 장기화 여파로 26일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주가가 급락하는 등 국내 금융시장이 출렁였다. 최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기조 장기화와 미 연방정부의 셧다운(일시적 업무 정지) 우려로 강(强)달러 현상이 심화된 데 따른 것이다. 중국 부동산 위기 재점화도 투…
미국 상무부가 주요 기업에 미국에서 생산되는 반도체를 일정 비율 이상 구입하겠다는 약속을 공개적으로 하도록 설득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반도체법 통과로 미국 내 반도체 투자가 급증해 공급 과잉에 따른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자 ‘바이 아메리카(Buy Ame…
‘글로벌 톱10 식량 회사’를 목표로 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미국 곡물회사와의 합작사 설립에 나선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미국에 곡물 사업 합작사를 만드는 것은 처음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5일(현지 시간) 미국 캔자스시티에서 현지 곡물기업 바틀릿 앤드 컴퍼니와 식량 투자사업에 관한…

추석 연휴 첫날을 이틀 앞둔 26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아쿠아플라넷 광교의 대형 수조에서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추석 인사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투자 비중을 2028년까지 3배로 늘리고 ‘에이닷(A.)’ 브랜드를 내세워 세계적인 AI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를 통해 2028년까지 매출을 25조 원 이상 달성한다는 목표다. SK텔레콤 유영상 대표는 26일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기자간담회…
![[지표로 보는 경제]9월 2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6/121394523.1.jpg)
지난달 서울우유가 흰 우유 가격 인상을 밝힌 데 이어 남양유업과 매일유업 등도 우유값을 올리기로 했다. 26일 유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다음 달 1일부터 흰 우유 제품인 ‘맛있는 우유 GT’(900mL) 출고 가격을 4.6% 인상할 예정이다. 대형할인점에서 판매하는 해당 제품의 소비…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색조 화장품 브랜드 ‘힌스(hince)’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를 425억 원에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힌스는 자연스러운 컬러감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지지를 받는 색조 브랜드다. 스킨케어 영역에서 입지를 다진 LG생활건강이 …
‘고(高)수익성 철강사’로 탈바꿈하려는 현대제철이 강관사업부를 자회사로 분사시키기로 결정했다. 현대제철은 자동차와 건설용 철강 사업에 집중하고, 분사한 자회사는 에너지용 강관 시장을 전담한다는 구상이다. 현대제철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2015년 현대하이스코를 인수합병(M&A)하면서 …
![[간추린 뉴스]카카오, 안산에 자체 데이터센터 준공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6/121388824.6.jpeg)
■ 카카오, 안산에 자체 데이터센터 준공 카카오는 26일 경기 안산시에 위치한 첫 자체 데이터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양대 에리카(ERICA) 캠퍼스 내부에 마련한 데이터센터(사진)는 연면적 4만7378㎡ 규모로 총 12만 대의 서버를 보관할 수 있다. 저장 가능 데이터는…
SK E&S는 미국 석유화학 기술기업 하니웰 UOP와 함께 천연가스 발전소 내 탄소포집 실증설비 구축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에서 국책연구과제로 천연가스 발전 탄소포집 실증에 나선 바 있으나, 민간 부문에서 전용설비를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것은 처음이다. 두 회사는 최근 …

삼성전자는 PC·노트북에 탑재되는 메모리 모듈 신제품 ‘7.5Gbps(초당 기가비트) LPCAMM’(사진)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LPCAMM은 저전력 D램인 LPDDR 패키지를 기반으로 만들어 기존 DDR 기반 제품 대비 전력 효율과 디자인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삼성…

26일 인천 남동구의 한 레미콘 공장에서 차량들이 레미콘을 싣기 위해 서 있다. 시멘트업계에 따르면 쌍용C&E와 대한건설자재직협의회,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다음 달 16일부터 벌크 시멘트 공급가격을 t당 11만2000원으로 7200원(6.9%)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이는 당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