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m 악어가 여성 시신 물고 다닌다”…美 경찰 출동해 사살
미국 플로리다에서 몸길이 4m 크기의 악어가 사람의 시신 일부를 물고 다니는 모습이 목격돼 주민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미국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문제의 악어가 발견된건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다. 플로리다주 라르고시의 한 운하에서 "악어가 사람 시신을 물고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의…
- 2023-09-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플로리다에서 몸길이 4m 크기의 악어가 사람의 시신 일부를 물고 다니는 모습이 목격돼 주민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미국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문제의 악어가 발견된건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다. 플로리다주 라르고시의 한 운하에서 "악어가 사람 시신을 물고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의…

제주 한라산에 단풍이 드는 10월 주말과 휴일 탐방예약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어의 최근 예보를 보면 제주 한라산에는 10월17일 단풍이 들고, 10월28일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됐다. 산 전체를 기준으로 정상에서 20%가 물들면 단풍이 시작된 것으로, 또 8…

최근 서울 종로 세운상가 외벽 붕괴로 중상을 입은 상인은 간발의 차이로 목숨을 건진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9일 오후 2시경 지은지 50년 넘은 세운상가 7층에서 80㎏이 넘는 콘크리트 외벽 일부가 바닥으로 떨어졌다. 24일 JTBC가 공개한 CCTV영상에 따르면 당시 무언가 …
내년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10% 가까이 이기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와 미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는 ABC방송과 공동으로 15~20일 전국의 유권자 1,006명을 대상으로 여…

코로나19를 계기로 추석·설 등 명절 기차표 예매가 100% 비대면으로 전환된 후 노령층이 명절마다 KTX 승차권 예매 티케팅에서 소외되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예매에 번번이 실패해서다. 대면 예매를 시행 중이긴 하지만 그나마도 비대면 예매가 끝난 후 남은 잔여석이 대…

경북 울릉도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3만 톤에 달하는 토사와 암석이 일주 도로를 덮쳤다.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유실 토사가 많아 도로를 복구하기까지는 수 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24일 울릉군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 40분경 울릉군 북면 현포리의 산 일부가 무너져 내렸다. 쏟아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아프리카 니제르에서 군대와 외교관을 철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철군 결정은 사헬 지역에서 프랑스의 대테러 작전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평가된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2 TV 등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언…

경찰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에 수사 협조를 요청할 공식 창구를 마련했다. 블라인드와 소통이 이뤄지지 않아 난항을 겪었던 ‘가짜 계정’ 사건을 시작으로 다른 범죄에서도 협조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5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이버테러수사대는 최근…

서울시가 중앙·지역난방을 사용하는 공동주택의 노후 난방설비 교체 비용을 최대 90%까지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중앙난방이나 지역난방을 사용하는 노후 공동주택의 열사용 설비 효율을 개선해 난방 품질은 높이고, 난방비 부담은 낮춘다는 취지다. 현재 서울시내 공동주택의 난방 방식 비…

추석을 맞아 성묘 등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진드기를 조심하고, 음식은 위생적으로 조리·보관해야 한다. 또 긴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할 때는 출발 전 해당 국가의 감염병 유행 정보와 예방수칙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추석나기 카…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흉기를 휘두른 남성이 경찰의 테이저건(전기충격기)을 맞고 체포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24일 오후 3시30분경 강남구 도곡동 아파트 단지 놀이터에서 지인을 흉기로 찌른 30대 A 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다. A 씨는 이날 30대 남성 B 씨의 허…

배우 겸 가수 수지가 세계적인 모델 바바라 팔빈과 투샷을 공개했다.수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달콤한 밤을 선물해준 론진”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공개된 영상 속에는 스위스 럭셔리(고급) 브랜드(상표)의 행사에서 바바라 …

월요일인 25일은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아침 출근길에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에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동해북부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며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일겠다”고…

국민의힘 당 지도부는 25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태우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출동한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기현 당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을 찾아 김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다. 국민의힘은 이…

우리나라와 일본·중국의 외교차관보급 인사들이 25일 서울에서 한일·한중 간 협의를 잇달아 진행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정병원 차관보와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健裕) 일본 외무성 외무심의관, 눙룽(農融) 중국 외교부 부장조리는 26일 열리는 한일중 고위관리회의(SOM)에 앞서 SOM 대표…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미국 뉴욕 순방 성과를 국민 앞에 소개하고, 추석 연휴를 맞아 민생 메시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헌정사 최초로 국회 문턱을 넘은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밝힐지도 관심사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

환자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수술을 시행하는 의료기관의 수술실에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을 설치해야 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25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이는 지금까지 어느 나라에서도 시도된 적 없는 전 세계 최초로 기록될 전망이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전신마취나 의식하진전(수면마취) …

그룹 ‘엑스라지’ 출신 제롬이 새 사랑을 찾았다. 제롬은 24일 방송한 MBN ‘돌싱글즈4’에서 베니타와 최종 커플이 됐다. 총 10명 중 리키·하림, 지미·희진까지 세 커플이 탄생했다. 이날 제롬은 베니타가 탄 관람차에 바로 올랐다. 베니타도 제롬을 선택했다. “친구로만 남기엔 감…

김명수 대법원장(64·사법연수원 15기)의 임기가 24일 만료되면서 25일 0시부터 ‘대법원장 공백 사태’가 30년 만에 현실화됐다. 선임 대법관인 안철상 대법관(66·15기)이 대법원장 권한대행을 맡았지만, 상당 기간 사법부 파행 운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24일 동아일보 취재…
![[단독]기업들 ‘급전’ 경고등… 단기차입금 비중 40% 육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5/121348461.1.jpg)
SK케미칼은 경기침체 직격타를 맞아 2분기(4∼6월) 연결기준 적자로 전환했다. 사업 실적은 부진한데, 바이오 등 연구개발(R&D) 비용이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가 지난달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6월 말 기준 단기차입금은 2723억 원(개별기준)이다. 작년 동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