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로폰 투약 혐의’ 남태현·서민재, 10월 첫 재판 열린다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는 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29)과 방송인 서민재(30)의 첫 재판이 내달 19일 열린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은 오는 10월19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를 받는 남씨와 서씨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연다. 두 사람…
- 2023-09-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는 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29)과 방송인 서민재(30)의 첫 재판이 내달 19일 열린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서부지법 형사7단독은 오는 10월19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를 받는 남씨와 서씨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연다. 두 사람…

올해 지난달까지 서울 지하철에서 승객들이 잃어버린 유실물이 1267건으로 집계됐다. 가장 많이 잃어버린 물건은 휴대전화였다.서울교통공사는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접수된 선로유실물은 총 1276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이 중 휴대전화가 547건(4…

서울교통공사는 올 8월까지 접수된 선로 유실물이 총 1276건으로 전년 동월 1119건보다 약 14%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올 8월까지 월평균 유실물 접수 건수는 160건으로 2022년 144건, 2021년 97건 대비 늘었다. 유실물 중 휴대전화와 블루투스 이어폰 등 전자기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만난 것을 두고 푸틴 대통령이 다방면에서 가장 큰 실수를 저질렀을 수도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14일(현지시간) 영국 텔레그래프의 콘 코플린 국방 편집자는 칼럼에서 “푸틴이 북한의 괴짜 독재자 김정은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시가 40억원에 달하는 명품시계를 중고로 사들이는 척하며 짝퉁으로 바꿔치기해 빼돌린 혐의를 받는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강남경찰서는 15일 특수절도와 무고 등의 혐의를 받는 강남구 신사동의 한 명품 매장 운영자 30대 A씨와 20대 직원 B씨 등 4명을 구속 송치하고 공범 1명을…

과거에 자신을 거짓 신고해 억울한 옥살이를 했다며 원한을 품고 신고자를 보복 살해한 70대가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6부(김태업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보복살인등) 등 혐의로 기소된 A씨(70)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또 10…

가수 성시경이 유튜브 채널 수익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성시경에는 ‘성시경의 먹을 텐데’ 영상이 게시됐다.해당 영상에서 신동엽은 성시경에게 “너 행복지수가 많이 올라간 것 같다, 유튜브 하기 전하고 후를 보면”이라고 말했다.이에 성시경은 “유튜브를 하면서 느낀…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초음파 진단 기기를 진료에 사용해 의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파기환송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한의사를 업무상과실치상 및 사기 혐의로 검찰에 형사고발했다. 68회에 걸친 초음파를 하고도 자궁내막암을 진단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죄를 선고 받았다는 것이다. 대…

인천 지역 중학교에서 1학년 학생이 동급생을 상습 폭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교육당국이 사실관계 조사에 나섰다. 피해자 측은 가해 학생이 목을 졸라 숨을 못 쉬게 해 기절하게 만드는 ‘기절놀이’ 등의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15일 학교 측에 따르면 지난 11일 낮 12시께 인천…

‘클린스만호’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본선을 앞두고 이라크와 평가전을 추진 중이다. 통신사 샤팍은 15일(한국시간) “이라크축구협회 대변인이 2024년 1월6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한국과 이라크의 평가전을 치른다고 이야기 했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한…

오존층 파괴 물질의 대체 물질로 쓰이는 수소불화탄소(HFCs)의 80%를 2045년까지 달성하는 계획 시행을 약 1년3개월 앞둔 15일 ‘2023년 오존층 보호의 날’ 행사가 15일 열렸다. 정부는 구체적 로드맵을 만들기 위한 업계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석유화…

말벌에 쏘여 “의식이 흐려진다”며 경찰차로 뛰어와 도움을 요청한 남성을 구한 경찰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1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다급하게 순찰차로 향한 남성의 첫 대사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 8월의 어느 날 전남 보성군의 한 도로에서 트럭 …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4일 롯데리조트부여에서 ‘롯데그룹 정보화전략세미나’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AI와 빅데이터 기반의 경영 인사이트(Management Insight based on AI & BigData)’란 주제로,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DT)을 통해 업의 경계를 넘어…

수도권 주택시장 회복세에 이어 지방 시장마저 상황이 개선되면서 8월 전국 주택매매심리가 상승국면을 유지했다. 15일 국토연구원 부동산시장연구센터가 공표한 ‘8월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전월(117.0)보다 1.3포인트(p) 오른 …

지금까지 수집된 미확인비행물체(UFO) 관련 기록에서 외계인의 존재 증거를 찾지 못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14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현재까지 UFO 목격 사례나 기록에서 외계인의 존재를 확인하지 못했으며 UFO를 연구하는 방식의 변화…

지난 11일 그린란드 연해에서 좌초된 크루즈선의 승객 중 한국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AP통신은 그린란드 북동부의 한 국립공원 인근 바다에서 좌초된 선박 ‘오션익스플로러’(Ocean Explorer) 호의 승객 206명 중 한국인이 있다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

윤석년 전 KBS이사가 방통위의 해임 처분을 취소해달라고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부장판사 강우찬)는 전날 윤 전 이사가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낸 해임 처분 취소 소송의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집행정지는 행정청 처…

정부가 유·초·중·고 전체 교사에게 심리검사를 권고했다. 전문의 치료를 받게 될 경우 비용은 무료다. 교사 전용 심리검사 도구를 만드는 한편, 2년마다 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는 1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원 마음건강 회복 지원 방안’을 마련…

시가 40억원 규모의 명품시계를 중고로 사는 척하며 가짜로 바꿔치기한 혐의를 받는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강남경찰서는 강남구 신사동 명품매장의 30대 운영자 A씨와 20대 직원 B씨 등 4명을 구속하고 공범 1명을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이들…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코인으로 이익을 실현했다는 의혹에 “개인적으로 코인을 갖고 있는 것도 없으며, 코인을 거래해 본 적도 없다. 주식 거래도 해본 적이 없다”고 했다.김 후보자는 여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 아이를 낳고 싶지만 불가피하게 낙태할 수밖에 상황에 놓인 남녀 모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