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日 여성 기자들, ‘미디어 성 평등’ 논의… “빠른 사회 변화 따라가야”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언론이 이런 사회 변화에 빨리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일 여성 언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 평등을 위한 사회적 여론 형성 등을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한국여성기자협회는 19일 일본 도쿄에서 아사히신문 초청으로 …
- 2024-01-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언론이 이런 사회 변화에 빨리 따라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일 여성 언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 평등을 위한 사회적 여론 형성 등을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한국여성기자협회는 19일 일본 도쿄에서 아사히신문 초청으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인재 국민 추천제 최종 접수 결과 1만6221건이 추천됐고 추천 인재는 총 2008명”이라며 “인재들을 엄선해 총선 승리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인재위원장을 맡은 이 대표는 이날 추천인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인…

최근 OCI홀딩스와 한미사이언스의 이례적인 통합 추진이 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OCI그룹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나와 관심을 모은다. 19일 업계 관계자는 통합을 통한 OCI홀딩스의 본격적인 사업 분야 확장은 그룹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

인천시와 경기 김포시가 갈등을 빚어온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 노선을 두고 정부가 인천 검단신도시에 2개 역을 두는 내용의 중재안을 내놓았다. 김포시는 중재안을 수용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인천에서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향후 주민 의견 수렴 과정에서 진통이 예상된다. 국토교통부…

아주대학교가 교육부가 최근 공개한 2022년 졸업자 취업통계 조사에서 취업률 75.4%를 기록했다. 1년 전(72.4%)보다 3%포인트 상승했다. 4년제 일반 대학 취업률 평균은 66.3%다.아주대는 19일 “졸업생 2000명 이상 4년제 일반 대학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수치로, 2…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과 관련해 대통령실과 갈등설이 불거진 데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는 문제여서 갈등이라 할 만한 문제는 없다”고 일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열린 인공지능(…

정부와 17개 시도는 칸막이를 없애고 국민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문제해결형 협업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홍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19일 강릉시청에서 이상민 장관이 주재하고 17개 시도 부단체장이 참석하는 2024년 첫 중앙지방정책협의회를 개…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18일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국정 기조를 바꾸라고 요구하다 강제 퇴장당한 것을 둘러싼 여야간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야당은 “과잉 경호와 왕정국가로 회귀하고 있다”며 비판 수위를 끌어올렸고, 여당은 “무례함은 대한민국 좌파의 상징이냐”고 맞받…

가라오케에서 60만원어치를 먹고도 핑계만 늘어놓고 몇 달째 결제를 미루고 있는 손님을 향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가라오케 먹튀남’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가라오케를 운영하는 A씨가 남긴 글에는 “60만원이 없어서 몇 달 동안 거짓말만 치…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강릉시에서 청년들 10여 명을 만나 어린 시절 겪은 강릉에서의 추억을 이야기했다. 강릉은 윤 대통령의 외가다. 윤 대통령은 어린 시절 방학이 되면 강릉에서 시간을 보냈다고 여러 차례 말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의 한 카페에서 강릉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정순택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을 예방해 “사형제 폐지 문제를 여야 간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천주교 서울대교구청 접견실에서 정 교구장과 만나 “21대 국회에 들어오자마자 정 교구장이 생명 존중 사회와 사형제 폐지를…

음주 단속을 피하기 위해 경찰관을 매단 채 30m가량 주행한 1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10대 운전자 A씨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A씨는 전날 밤 10시15분쯤 은평구 응암역 인근에서 경찰관의 음주 검문에 불응한 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세계 최대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24H Series)의 2024 시즌이 개막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 시즌 개막전은 20~21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다. 대회명은 한국 6H …

1형당뇨 환자와 가족 단체들이 정부와 만난 자리에서 소아당뇨가 아닌 ‘1형당뇨’로 명명해줄 것을 요청했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지원 대책과 관련한 개선안도 제시했다. 보건복지부는 1형당뇨의 질병 특성을 반영한 보상 체계를 포함해 제도적 보완을 신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민수 …

64년 만에 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클린스만호에 큰 악재가 발생했다. 주전 골키퍼 김승규(알샤밥)가 십자인대 파열이라는 큰 부상과 함께 소집해제 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9일(한국시간) “김승규가 전날 훈련 도중 자체 게임을 하다가 오른쪽 무릎을 다쳤다. 전날 밤 늦게 자기…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일본 외무상이 19일 북한이 실시한 수중핵무기체계 ‘해일-5-23’에 대해 “중대한 관심을 갖고 정보를 분석 중이지만 (개별 시험) 하나하나에 대한 논평은 삼가겠다”고 말했다. 가미카와 외무상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북한은 지난해 3, 4월에도 ‘해일’이…

하루에 토마토 한 개만 먹어도 고혈압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대 연구팀은 3년간 55~80세 스페인 성인 7056명을 대상으로 토마토 섭취와 혈압 사이의 관계를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대상자들에게 토마토 섭취를 포함한…

국민의힘은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 북한’, ‘선대 김일성·김정일’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누가 우리의 주적인지 제대로 피아식별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국회 국방위원회·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이 대표가 해당 발언을 취소하고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도 주…

데뷔 첫 미주 투어를 성료한 퍼플키스(PURPLE KISS)가 일본 공연을 추가하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퍼플키스는 오는 28일 일본 도쿄 토요스 핏(TOYOSU PIT)에서 단독 공연 ‘퍼플키스 2024 더 페스타 투어 인 재팬’(PURPLE KISS 2024 The FE…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청년들의 생생한 의견들을 제대로, 빠르게 정부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를 방문, 청년들과 만나 격의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 사업가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진행된 이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