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 다이닝에 꽂힌 잠실!
12월 22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떼레노 서울(Terreno Seoul)’ 오픈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근사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파인 다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다. 롯데백화점은 12월 22일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215㎡(약 65평) 규모로 스패니시 미쉐린 1…
- 2023-1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월 22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떼레노 서울(Terreno Seoul)’ 오픈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근사한 식사를 할 수 있는 파인 다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다. 롯데백화점은 12월 22일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215㎡(약 65평) 규모로 스패니시 미쉐린 1…

한겨울부터 초봄까지 특급호텔 최고의 베스트셀러는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이다. 맛과 비주얼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딸기 디저트 뷔페,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를 소개한다. 맛과 당도가 최상에 이른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

올 4월부터 고정형 중입자치료기를 이용해 전립선암 치료를 시작한 연세의료원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가 내년 3월부터 회전형 중입자치료기 가동에 들어가 치료 적용 암종을 기존 전립선암에서 폐암과 간암 등 10여 개로 확대키로 했다. 현재 연세의료원 연세암병원 중입자치료센터가 보유한 중입…

정부가 지역 소멸을 막고자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대학의 협력으로 지역 인재양성-취업·창업-정주를 아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혁신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에 따르면, 소재지와 관계없…

정말 미스터리하다. 80억 인구가 매년 옷 800억 벌을 구매한다. 옷장이 미어터지도록 옷을 사고도 입을 옷이 없어서, 싸서, 예뻐서 각자 저마다의 이유로 여전히 옷을 산다. 그런데 한창 꾸미기 좋아할 20대의 절반 동안 옷을 사지 않은 놀라운 자제력의 소유자가 있다. 바로 ‘특기’를…

눈보라가 휘몰아쳐도 설산을 질주하는 스키어처럼 겨울바람과 맞설 준비를 끝낸 스키웨어가 위풍당당한 모습을 드러냈다. 흰 눈으로 뒤덮인 알프스의 스키 리조트에서 방한복을 입고 겨울 낭만을 드러낸 미우미우의 2021 F/W 컬렉션을 필두로, 매 시즌 패션계는 세련된 스키웨어를 앞다투어 선보…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요즘 인생 2막을 미리 준비하거나 진로를 다시 설정하고자 평생교육에 관심 갖는 성인 학습자가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대학 교육은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희미해졌고 교육 전문가들은 원격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대학의 역할…

2022년에 공시된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의 전체 취업률은 70.1%이다. 전년도 공시 기준 전국 4년제 대학 취업률이 60%인 것과 비교하면 매우 높은 성과라 할 수 있다. 선문대는 취업 성공률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수준 및 전공 맞춤형 진로·취업…

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최고의 대학’을 지향하며 지속가능한 사회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사회봉사에서 ‘글로벌 사회 혁신’으로 관점을 확장해 인류에게 주어진 다양한 숙제를 교육과 연구를 통해 해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양대는 건학 이념인 ‘사랑의 실천…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자의 숭고한 뜻과 의지를 실현하고 ‘Vision-Yonsei 150’을 통해 선포한 ‘공존과 헌신’ ‘창의와 혁신’ ‘도전과 선도’의 핵심 가치 아래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를 양성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자 전교…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지난 1월 유 총장 취임 이후 ‘인류와 미래 사회를 위한 담대한 도전’을 대학 운영 방침으로 천명하고 △학생의 꿈과 끼를 지원하는 교육 플랫폼 △새로운 지적 가치 창출 및 신산업 선도 연구 △상생 발전의 협력 파트너 △열정과 상호 존중의 가치 경영 등 4가…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반도체 및 로봇 분야 초융합을 위한 교육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산학협력의 중심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공 간, 대학 간, 지역 간 장벽을 허물고 인문과 공학, 대학과 지역의 협력 모델을 통한…

올해로 개교 118주년을 맞이한 고려대학교(총장 김동원)는 시대의 변곡점마다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우리 민족과 운명을 함께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 사학으로 성장해 왔다. 사회가 흘러가는 모습을 성찰하고 해법을 제시하는 인재를 길러내며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대학 본래의 목적이기에 …

지난해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가 환경보호를 위해 친환경 조명, 에너지 사용 절감 등으로 줄인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량은 3001 tCO₂eq(이산화탄소 환산톤)이다. 또 건물 옥상에 태양광발전 설비를 갖춰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고 있다. 이 밖에도 건국대는 지속가능한 사회로의 전…

대학의 울타리가 사라진다. 4차 산업혁명 시대 거대한 변화의 물줄기에 따라 대학 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변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학문의 융합 교육으로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

방송인 송은이가 소녀시대 수영을 향한 팬심을 고백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소녀시대 겸 배우 최수영과 배우 송재림이 퀴즈에 도전했다. 연극 ‘와이프’로 뭉친 최수영, 송재림이 게스트로 함께해 시선을 모았다…

배우 송재림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의 비화를 전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소녀시대 겸 배우 최수영과 배우 송재림이 퀴즈에 도전했다. 평소 바이크가 취미인 송재림은 수학능력시험…

소녀시대 수영, 서현이 실명 퇴치 치료제 연구 지원금을 기부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소녀시대 겸 배우 최수영과 배우 송재림이 퀴즈에 도전했다. 이날 최수영이 망막색소변성증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기부한…

스타 강사 김창옥이 모발 이식 사실을 쿨하게 공개했다. 27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소통 전문 강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창옥이 게스트로 나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이 자리에서 MC 유재석, 조세호가 그의 강연 얘기를 꺼냈다. 특히…

배우 박호산이 ‘나의 아저씨’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이선균의 사망 비보에 먹먹한 마음을 표했다. 박호산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vN ‘나의 아저씨’에서 이선균과 함께 촬영을 하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게시하면서 “믿기지도 않고 믿고 싶지도 않지만 부고장을 받고서야 그제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