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선별진료소 31일 운영 종료
광주 북구보건소 직원들이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를 알리는 포스터 옆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전남도는 선별진료소 운영을 31일을 끝으로 종료하기로 했다.
- 2023-1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광주 북구보건소 직원들이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를 알리는 포스터 옆에서 손을 흔들고 있다. 전남도는 선별진료소 운영을 31일을 끝으로 종료하기로 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이 포스코그룹 차기 회장 선출 절차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포스코홀딩스 최대주주인 국민연금의 이 같은 입장이 회장 선출에 변수가 될지 주목된다. 김 이사장은 28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소유분산 기업인 포스코홀딩스 대표 선임은 KT 사례 때 밝힌 바와 …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주민들의 요청을 반영해 관내 공공도서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를 제작했다. 송파구에는 구립도서관 11곳, 스마트도서관 7곳, 시교육청 송파도서관 1곳, 사립 공공도서관 2곳, 동 새마을문고 23곳 등이 있다. 지도에는 위치와 운영시간, 찾아가는 …
서울시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대시민 검색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다. 검색 서비스가 구축되면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어도 서울시민 누구나 공공 데이터를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AI 챗봇을 활용해 데이터를 손쉽…

서울 성북구청 인근에 구의 상징물 ‘감’ 디자인을 활용해 만든 쓰레기통이 설치돼 있다. 이 같은 디자인 쓰레기통은 버스중앙차로 10곳 등 인구 밀집 지역에 56대 설치됐다.송은석 기자 silverstone@donga.com
서울시가 2026년까지 시내 폐쇄회로(CC)TV 16만 대 중 약 8만5000대를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지능형 CCTV로 전환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공원·등산로 등에 설치된 CCTV를 지능형으로 전환해 ‘묻지 마 범죄’를 예방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능형 CCTV는 …

“저녁에 혼자서 집으로 가는 골목길이 무서웠는데, 경찰이 집 주변을 자주 순찰해 주니 안심이 됩니다.” 경기 안산시 선부동에 사는 김모 씨(26)는 경기남부경찰청과 지자체, 자율방범대 등 민관경이 협력해 운영 중인 ‘시민안전모델’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이 모델은 경찰과 지방자치단체 …

“지금이 대규모 군사 허브(hub)를 만들 적기이며 이곳이 적절한 장소다.” 올 9월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열린 국제방위산업포럼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30여 개국, 252개 방위산업체 임원들 앞에서 이같이 제안했다. 러시아와 장기전을 치르는 우크라이나로서는 …

“인도의 직접적인 도움 덕분에 양국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27일 러시아를 방문한 수브라마니암 자이샹카르 인도 외교장관을 만나 감사를 표했다. 푸틴 대통령은 “양국 무역 규모가 2년 연속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첨단 분야에서도 협력하고 있다”며 나렌드라…

27일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서쪽으로 134km 떨어진 베네크 지역 집들이 다뉴브강이 범람해 물에 잠겨 있다. 최근 폭설과 폭우로 다뉴브강 수위가 오르자 헝가리 정부는 강 주변 약 1200㎞ 지역에 홍수경보를 발령했다. 이날 부다페스트 인근 강 수위는 제방 높이(645cm)에 다…

최근 니키 헤일리 전 주유엔 미국대사(사진)가 미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지지율 상승세를 타자 당내 남성 경쟁자들의 노골적인 성차별 공격 대상이 됐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27일 WP는 공화당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해 도전한 헤일리 전 대사가 역경에 …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 전쟁 목표를 우크라이나의 ‘완전한 승리’에서 ‘종전 협상 시 유리한 위치 확보’로 바꾸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우크라이나 대반격이 사실상 실패하고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러시아 점령지를 인정하는 것으로 전쟁을 끝내려 한다는 것이다. 27일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
![[지표로 보는 경제]12월 2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28/122819499.1.jpg)

LG전자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Z세대의 새로운 경험 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을 오픈했다.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Z세대에게 LG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루틴)을 제안하…

KCC(대표 정재훈)가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Klenze(클렌체)’ 품질 우수 가공 대리점을 대상으로 ‘가공 전문 인증 자격’을 부여하는 Klenze 이맥스클럽(e-Max Club)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Klenze 이맥스클럽은 KCC 창호 가·시공의 품질을 보증하는 이맥스클럽을 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아이의 체격과 학습 종류에 따라 맞춤형 활용이 가능한 ‘조이S 2(JOYS 2)’ 책상과 수납장 및 수납함의 구성을 다양화한 ‘샘키즈(SAMKIDS)’ 수납장 등 아이방 가구 신제품을 출시했다.■ 디지털 학습 돕는 ‘조이S 2 책상’,…

28일 부산 남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2023년 증권·파생상품시장 폐장식’에서 참석자들이 폐장을 알리는 버튼을 누르고 있다. 올해 마지막 주식 거래일인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1.60% 상승한 2,655.28에 거래를 마쳤다.
국내 반도체 산업은 공정 고도화와 시설 확충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경쟁력 강화를 꾀하고 있지만 막상 이를 뒷받침해 줄 인재 부족에 허덕이고 있다.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주요 대학에 반도체 계약학과까지 신설했지만, 의대 쏠림 현상 등으로 인력 사전 확보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일본 기업도 인공지능(AI)이 만들어 낸 반도체 성장 시장에서 뒤처져선 안 된다.” 일본 경제주간지 닛케이비즈니스는 10월 특집호에서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 급부상을 조망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미래 ‘반도체 패권’을 잡기 위해서는 AI 반도체 경쟁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내야 한다는…
![[단독]한전, 호주 송전망 9조 사업 수주 나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2/28/122815936.5.jpg)
한국전력이 9조 원 규모의 호주 송전망 건설 사업 입찰에 참여한다. 500kV(킬로볼트) 변전소 3개 등을 짓는 사업으로 건설 후 20년 동안 운영권까지 확보할 수 있는 사업이다. 28일 정부와 한전 등에 따르면 한전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500kV 초고압 직류송전(HVDC)망 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