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 취준생 10명 중 6명 “대기업 취업 원해요”
올해 20대 취업준비생 10명 중 6명 이상이 대기업 취업을 원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희망 초봉은 3000만원대로 나타났다. 11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취준생 2002명으로 대상으로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조사한 결과 ‘취업’이라는 응답이 49%로 가장 높게 …
- 2024-01-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20대 취업준비생 10명 중 6명 이상이 대기업 취업을 원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희망 초봉은 3000만원대로 나타났다. 11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취준생 2002명으로 대상으로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조사한 결과 ‘취업’이라는 응답이 49%로 가장 높게 …

경북 포항 한 폐기물처리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8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11일 포항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34분께 포항시 북구 청하면 폐기물처리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공장 지붕 일부와 폐기물 200톤, 집게차 2대, 컨베이어벨트 1대가 불에 탔다. 인…

국민의힘은 11일 친윤(친윤석열)계 이철규 의원을 포함한 9명을 4·10 총선 후보자를 심사할 공천관리위원으로 확정했다. 앞서 공천관리위원장에는 판사 출신의 정영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비대위 회의에서 정…

경기 수원시에서 남편과 말다툼을 벌이다 둔기를 휘두른 아내가 경찰에 붙잡혔다. 수원중부경찰서는 A(70대·여)씨를 살인미수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3시20분께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자택에서 남편 B(70대)씨 머리에 둔기를 수차례 휘둘러 다…

서울 동대문구 일대 재개발 추진을 둘러싸고 추진위 인사가 재개발에 반대하는 70대 여성과 말다툼하다 폭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70대 여성 김모씨에게 전치 12주 상해를 입힌 혐의(폭행치상)로 60대 남성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재개발 추…

학교법인 효암학원의 개운중·효암고의 이색 졸업장이 화제다. 개운중은 졸업장에서 ‘위 사람은 3개년의 전과정을 수료하였기에 본 졸업장을 수료함’이라는 문구를 없애고, 정든 학생을 떠나보내는 교사의 마음을 담았다. 졸업장에는 “학생은 솜털 보송한 아이로 우리 학교에 왔었는데, 울고 웃…

가정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이자 건강기능식품 회사 ‘에스더 표물러’ 대표인 여에스더씨가 허위·과장 광고를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관할 지자체인 강남구청이 ‘영업정지 2개월’의 행정처분을 내리기로 했다. 강남구 관계자는 11일 “식약처(식품의약안전처) 요청에 따라 영업정지 2개월을 결…

‘원칙과상식’ 이원욱 의원은 전날(1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에서 윤영찬 의원이 빠진 것과 관련해 “현근택 변호사 논란과 관계없었던 고민과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11일 오전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공식적으로 잔류를 얘기한 것은 기자회견 한 30분 전인 건 맞다…

고용노동부가 태영건설(009410)의 105개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임금체불 전수조사에 나선다. 최근 자금 유동성 악화 위기로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을 신청한 태영건설에 대한 선제적 예방·점검활동을 통해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임금체불 피해를 막겠다는 취지다. 고용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
![공짜 치킨 줬더니 “돈도 달라” 황당 요구에 ‘회의감’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11/122998594.2.jpg)
사정이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로 치킨을 줬다가 되레 돈을 빌려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는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 8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좋은 일 하려다가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는 내용의 사연이 올라왔다. 치킨집을 운영하는 A 씨에 따르면, 지난 6일 한 여…

북한이 내각 차원에서 지난해 말 열린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결정 관철하기 위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내각 당위원회 전원회의 확대회의가 8~10일까지 사흘간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김덕훈 내각총리가 지도한 회의엔 내각 당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이…

라인건설·호반건설, 지난해 이어 민간공원 특례사업 3연속 성공 기대 광주광역시, 민간공원 30%까지 아파트 허용 가능에도 9%만 허용…쾌적 라인건설(대표 권윤)과 호반건설(대표 박철희)이 12일부터 광주광역시 일곡공원에 들어설 ‘위파크 일곡공원’ 분양을 위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작년 다방 앱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방의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1년 동안 앱 이용자들이 다방에서 가장 많이 찾은 매물 유형은 연립·다세대 원룸이었다. 이는 1년 전체 조회량 중 42%…

지난 1년간 서울 지역별 아파트값 격차가 더욱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노도강(노원·도봉·강북)’, ‘금관구(금천·관악·구로)’ 집값이 서울 평균 아파트 매매 변동률보다 2배 이상 하락하면서 한강벨트 지역 및 강남권 고가시장과의 가격 격차가 확대됐다. 부동산R114가 지난해 서울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예멘 후티 반군의 홍해 공격 행위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유엔 홈페이지에 따르면 안보리는 10일(현지시간) 찬성 11표 대 기권 4표로 홍해에서의 국제 평화·안보 유지 결의안을 채택했다. 반대표는 없었으며, 올해부터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활동을…

지난 6일 저녁 8시 7분쯤 서울 광진구 올림픽대로 인근 한강 가운데에서 30대 여성이 칼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수사에 나선 경찰은 이동동선, CCTV 등 다양한 조사를 토대로 ‘타살 가능성은 희박하다’라는 결론을 내렸다.이에 대해 형사사건 경험이 많은 손수호 변호사는 경찰 발표가…

개그맨 이경규가 보이스피싱 경험담을 고백했다. 이경규는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르크크 이경규’에서 “예전에 친구하고 베트남 사업을 한 적 있다. 근데 베트남 일을 친구 아들한테 맡겨 놨다”며 2년 전을 일화를 떠올렸다. “아들한테 일 맡겨 놓고 우리는 서울행 비행기 타려고 …

배우 장근석이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장근석은 지난해 12월29일 ‘함께하는 사랑밭’에 사랑의 쌀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여러 단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장근석은 소외계층을 위한 쌀 나눔 또한 지난 2011년부터 13년 째, 한 해도 빠짐없이 …

제47대 미국 대통령 선거가 오는 15일(현지시간) 공화당의 아이오와주 코커스(당원대회)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조 바이든(81)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77) 전 미국 대통령 간 ‘리턴 매치’가 뚜렷해지는 가운데 이들을 제외한 다른 후보들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헬스앤웰니스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신제품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단백질과 식유섬유는 가득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제품으로,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