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피겨 발리예바, 금지 약물 복용 인정…올림픽 金 박탈·4년 자격정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카밀라 발리예바(18)가 금지약물 복용에 대한 징계로 4년간 선수 자격이 정지됐다. 아울러 발리에바가 속했던 러시아 대표팀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서 획득한 금메달도 무효 처리됐다. 스위스 로잔의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29…
- 2024-01-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카밀라 발리예바(18)가 금지약물 복용에 대한 징계로 4년간 선수 자격이 정지됐다. 아울러 발리에바가 속했던 러시아 대표팀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에서 획득한 금메달도 무효 처리됐다. 스위스 로잔의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29…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뇌에 인공 칩을 심은 최초의 인류가 탄생했다”고 밝혔다.그는 29일(현지시간) X에 글을 올려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뉴럴링크에서 뇌에 인공칩을 심은 최초의 환자가 탄생했다”며 “현재 환자는 잘 회복하고 있으…

배우 최지우가 딸과 함께 드라마 ‘겨울연가’(2002) 촬영장을 찾았다. 최지우는 지난 2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와. 이게 얼마만인지”라고 적었다. 함께 올린 사진에는 ‘겨울연가’의 촬영장이었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발왕산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이 담겼다. 특히 최지우는 ‘겨울…

북한이 지난해 러시아로부터 5만배럴에 달하는 정제유를 공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위원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러시아는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5만523배럴의 정제유를 북한에 공급했다고 보고했다. 각 월별로는 3월 5140배럴, 4월 3612배럴…

간밤 서울 금천구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불이 나 6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소방은 주민이 삼겹살을 굽다가 잠드는 바람에 화재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30일 소방에 따르면, 전날(29일) 오후 9시20분께 금천구 한 다세대주택 4층에서 불이 났다는 신…
김주형(22·나이키골프)이 세계랭킹 2계단을 끌어올렸다. 김주형은 29일(이하 한국시간) 발표된 남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포인트 3.6184점으로 지난주 15위에서 2계단이 오른 13위를 마크했다. 지난해 개인 최고랭킹인 11위로 마쳤던 김주형은 새해 들어 15위까지 밀렸다. …

화요일인 30일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가운데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영향권에 들며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부터 제주도에, 늦은 밤부터 전남권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이 지역들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

음주운전을 하다 맞은편에 오던 승용차와 충돌 후 식당을 들이받은 20대 여성이 측정을 거부해 경찰에 붙잡혔다. 30일 인천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오후 11시1분쯤 인…

설 명절을 앞둔 가운데 세뱃돈 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다. 30일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시사 Poll 서비스 ‘네이트Q’가 성인남녀 3892명을 대상으로 ‘세뱃돈 얼마가 적정할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42%(1668명)가 ‘서로 부담인 만큼 …

서울의 한 고급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미국 뉴욕타임스(NYT) 기자가 한국 조리원이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이용하는데 비용이 많이 든다며 한국의 출산율이 세계 최저인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28일(현지시간) NYT는 최근 한국에서 출산한 뒤 …

고공행진하는 일본여행 수요가 다가오는 설 연휴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4일’이라는 다소 짧은 연휴의 영향으로 풀이된다.30일 인터파크트리플이 항공권 및 생성 여행 일정 데이터를 분석한 ‘2024 설 연휴 해외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2.9~12) 가장 많은 해외여행 예약건…
메이저리그(MLB) LA 에인절스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떠난 자리의 보강을 위해 베테랑 외야수 애런 힉스(35)를 영입했다. LA 에인절스 구단은 30일(한국시간) 힉스와 1년 최저연봉인 74만달러(약 9억 8901만원)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시즌 중 힉스를…

전남 진도에서 주유소 담벼락을 들이받은 70대 운전자가 숨졌다. 3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쯤 진도군 고금면 고금대로에서 70대 남성 A씨가 몰던 차량이 주유소 담장을 뚫고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A씨는 사고가 난 지 30분쯤 뒤에야 지나가던 행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토요타자동차가 에어백 부품 문제로 미국에서 5만대 차량 소유자들에게 운전 중지와 즉시 리콜 수리를 받을 것을 촉구했다. 토요타자동차는 29일(현지시간)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폭발하여 운전자가 사망할 위험이 있다며 리콜 수리를 발표했다. 운전 금지가 권고된 차량은 2003-2004…

변호사 신장식(52)이 MBC 라디오 ‘뉴스하이킥’에서 물러난다. 신장식은 29일 생방송한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에서 이형기 시 ‘낙화’를 낭송한 뒤 “2월8일 마지막 방송을 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뉴스하이킥을 둘러싼 작금의 상황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MBC와 상의했다”며 “나…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산모 10명 중 8명이 이용하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인 산후조리원을 조명했다. 몇 곳의 고급 조리원은 임신이 확인되자마자 예약을 걸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전했고, 한국 여성들이 출산을 원하지 않는 이유가 2주 동안만의 극진한 보살핌 후에는 평생 고단한 …
미국 재계를 대변하는 미국상공회의소(이하 미 상의)는 29일(현지시간) 한국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독과점 규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나섰다. 미 상의는 이날 찰스 프리먼 아시아 담당 부회장 명의의 성명을 통해 “미 상의는 한국이 플랫폼 규제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다방 앱 이용자 3103명을 대상으로 ‘주택 청약 제도 인식 조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그 결과 설문에 응답한 2030세대 1578명 중 1188명(75.3%)이 청약 통장을 보…

술을 마시며 인터넷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남자친구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30대 여성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29일 경기 김포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30대 여성 A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8시경 김포시 자택에서 인터넷 생방송 중 40대 …

53세에 ‘늦깎이 아빠’가 된 배우 최성국(54)이 육아의 고충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29일 방송된 TV조선 예능물 ‘조선의 사랑꾼’에서 최성국은 “내가 좀 더 어렸을 때 추석이를 만났으면 더 많이 안아주고, 더 신나게 흔들어줬을 텐데”라며 아쉬워했다. 아내와 번갈아가며 육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