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봉 아닌 ‘월급’, 1억1천만원 넘는 초고소득 직장인 3791명
‘월급’만으로 매달 1억1000만원 넘게 버는 초고소득 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3800명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다. 2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실이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제출받은 ‘건강보험 가입자 및 보수월액 보험료 부과자 현황(2019∼2023년)’ 자료에…
- 2024-01-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월급’만으로 매달 1억1000만원 넘게 버는 초고소득 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3800명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다. 2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실이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제출받은 ‘건강보험 가입자 및 보수월액 보험료 부과자 현황(2019∼2023년)’ 자료에…

김지석이 절친 이진욱과 같은 작품을 찍으면서 관계가 소원해진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지난 26일 김지석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김지석은 데뷔 20주년을 맞아 자신의 배우 생활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김지석은 2012년 절친 이진욱과 함께 출연했던 ‘로맨스가 필요해’ 촬영 당시…

윤희근 경찰청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등 정치인을 대상으로 한 피습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신변호보 강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신변 보호팀도 조기 가동했다. 윤 청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의 ‘정치테러 및 묻…

중국 관영매체가 한중 간 외교장관 간 통화가 늦어지고 있다는 국내 언론 지적에 대해 “한중 간 외교 소통이 어렵다는 신호를 보낸 것”이라고 진단했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는 29일 한국 언론을 인용해 조태열 외교장관이 지난 10일 취임한 이후 한중 간 외교장관과의 전화 통화가 이뤄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중대재해처벌법의 확대 시행 이후 잇따라 현장을 방문해 사업주들 의견을 듣고 재해예방을 안내하고 있다. 이 장관은 29일 오전 서울 명동의 한 음식점을 방문해 위험요인이 있는지 현장을 꼼꼼히 살피는 등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인근 상인 2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

중국 정부가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공식 중계를 중단했다. 국내 e스포츠 게임단이 대만(타이완)을 국가로 언급한 게 직접적인 원인이다. 해당 게임단이 곧바로 사과문을 올렸으나 입장을 선회하는 과정에서 중국과 중국 외 국가 이용자들 반감을 사게 됐다.29일 업계에 따르면 2018년부…

김혁수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이 2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당시 유포된 문자 메시지와 관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주 정도 자체 조사한 결과 어떻게 유포됐는지 확인은 못했다”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관련 질의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해 “증거가 있었으면 당연히 기소를 했을 것”이라며 “기소를 하려 했는데 못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29일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다른 주가조작에 대해선 엄벌한단 의지를 밝히면서 김 여사에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안규백 전략공천위원장, 조정식 사무총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 대표는 4월 총선 공천을 총괄하는 이들 세 사람을 만나 ‘선거 승리’를 강조한 것으로 전해진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표가 당내 공천작업을 실질적으로 …

당정은 총선을 앞두고 정치인에 대한 테러를 예방하기 위해 각 정당과 경찰간 신변보호 강화 태스크포스(TF)를 만들기로 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 안전 확보 및 각종 테러 예방 대책’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경찰청과 각 정당 간에 신변보호 강화 T…

정의당이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당선되면 임기를 2년씩 나눠서 수행하기로 결정했다. 정의당은 ‘정치인 키우기 실험’이라 말하지만, 당 안팎에서는 ‘자리 나눠먹기’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정의당은 전날(28일) 당 전국위원회에서 ‘비례대표 2년 순환제’를 도입하기로 의결했다. 비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에 한국 축구대표팀 공식 서포터스이자 든든한 지원군 붉은악마가 뜬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31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을…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국제 바닥재 전시회인 ‘TISE 2024(The International Surface Event 2024)’에 참가해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TISE는 매년 초에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바닥재 전시회로,…
친이란 이라크 무장세력 네트워크인 이슬라믹 레지스턴스(Islamic Resistance)가 미군 3명이 사망한 요르단의 미군 주둔지 ‘타워 22’ 드론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2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이슬라믹 레지스턴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이같이 …

범죄단체 가입·활동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수노아파 조직원들이 무더기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조직 가입을 권유하거나 교도소 출소 직후 조직에 가입한 일부 피고인은 실형을 받았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부장판사 최경서)는 29일 폭력행위등처벌에관한법률위반(단체등의구성·활동) …

검찰이 김종국 KIA 타이거즈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중요범죄조사부(부장검사 이일규)는 배임수재 등 혐의로 김 감독과 장 전 단장에 대해 지난 24일 각각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9일 전했다. 두 사람에 대한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

삼성전자 자회사 세메스의 반도체 세정장비 기술을 빼돌려 중국에 수출한 업체 실운영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앞서 동생이 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자 이번에는 형이 주도해 범행을 저지르다 발각된 것이다. 29일 수원지검 방위사업·산업기술범죄수사부(부장검사 안동건)는 부정경쟁방지법위반(영업…

파리에 사는 프랑스인 관광객 줄리앙 나바스가 미국 아칸소주의 한 국립공원에서 진흙에 묻힌 7.46캐럿 짜리 다이아몬드를 발견했다고 CNN 등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나바스는 지난 8일 플로리다주에서 발사된 페레그린 달 착륙선을 보기 위해 미국을 방문했다가 아칸소주의 ‘다이아…

여가시간의 신체활동은 근로 능력과 노동 생산성을 높이지만, 직업적으로 신체활동 부담이 크다면 굳이 무리해서 여가 시간 운동 등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낫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강모열 교수팀(고희주·김도환 가톨릭의대 본과 4학년·조성식 …

홍콩 법원이 중국 부동산 위기의 진앙지인 헝다(에버그란데)그룹에 대해 29일 청산 명령을 내렸다.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홍콩 고등법원은 이날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채를 가진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인 헝다를 청산해달라는 채권자들의 청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