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 SW 아너스 어워드 공로상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권영범 대표가 지난 22일 ‘제3회 소프트웨어 아너스 어워드(SW Honors Award)’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SW 아너스 어워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의 명예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소…
- 2024-02-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권영범 대표가 지난 22일 ‘제3회 소프트웨어 아너스 어워드(SW Honors Award)’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SW 아너스 어워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의 명예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소…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선배로서 마음 깊은 축하를 드립니다.”‘제117회 학위수여식’이 열린 23일 오전 10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안암캠퍼스 인촌기념관.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사장)가 수백명의 고려대 졸업생과 가족들 앞에서 “여러분의 업적에 경의를 표한다”며 이렇게 축사를 시작…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해 의대생들이 동맹 휴학에 돌입했지만 교육부는 대학별 의대 정원 신청 절차를 예정대로 진행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3일 오전 의대를 운영하는 대학 40개교 부총장, 의대 학장 등 의학교육 총괄 관계자와 영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교…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델은 지난 15~1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라이프 서포트 페어’에 참가해 장수인자로 불리는 HDL(고밀도지단백질)의 중요성을 알렸다고 23일 밝혔다.라이프 서포트 페어는 일본의 헬스케어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박람회다. 올해에는 160여…

한국친환경농업협회(이하 친환경협회)가 제5기 협회장에 김상기 후보가 당선됐다고 23일 밝혔다.친환경협회는 지난 21일 조치원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2024년 정기대의원 총회 및 5기 임원 선거’를 통해 회장, 감사 2명, 자조금관리위원장을 선출했다.중앙회장에 김상기 후보, 감사에…

국방부는 23일 정오(12시) 기준 군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민간인은 총 26명이라고 밝혔다. 어제 같은 시간(19명)에 비해 7명이 더 늘어난 것이다. 민간인 진료는 국군수도병원이 15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국군대전병원에서 7명, 국군양주병원에서 1명, 국군포천병원에서 1명, 국…

남자 탁구 대표팀이 부산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선수권 단체전 4강에 진출했다. 세계 팀 랭킹 5위인 한국은 23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 남자부 단체전 8강전에서 덴마크(팀 랭킹 20위)를 3-1로 눌렀다. 8강 진출로 이미 파리 올림…

한양대와 해군이 해양 무기체계 발전 및 기술 교류 등 상호협력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해군은 한양대에 무기체계 개발과 발전개념 연구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한다. 한양대는 해군에 무인무기체계와 수중감시·탐지체계 등의 학술 연구 동향과 지능정보기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23년간 마약의 유혹을 견뎌냈지만 끝내 참지 못하고 또다시 필로폰에 손을 댄 50대 남성이 사회로부터 격리됐다.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부장판사 최치봉)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기소된 A씨(53)에게 징역 1년6개월을 선고했다고 23일 밝혔다. 재판부…

의대증원을 반대하는 대한의사협회(의협) 등 의사단체가 연일 무리한 주장은 물론 과격한 언사까지 쏟아내고 있다. 의사 자질을 고등학교 성적으로 판단하거나 자신들의 상황을 매 맞는 아내로, 의대증원 발표를 성폭행에 비유하는 등 국민 인식과 동떨어진 표현들로 고립을 자초하는 모습이다.23일…

서울 아파트값이 1월 중순 이후 가격 움직임을 멈췄다. 강남4구 재건축 단지도 두 달째 정체된 가격 흐름을 보인다.2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은 6주 연속 보합세(0.00%)를 나타냈다. 재건축과 일반아파트도 별다른 가격 변동이 없었고, 신도시와 경기·인천도 보합을 기…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본격적인 공천 경선 레이스를 시작하면서 예비후보자들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지역구 현역 의원들은 경선에서 평가 기준에 따라 감산되는 만큼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3일 공관위에 따르면 1차 경선 지역구는 서울(6곳), 인천(2곳), 경기…

총선을 앞두고 신당 창당을 선언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3일 “전임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 책임자로서 정치 검사의 준동을 막지 못한 데 대해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면서도 “저와 제 동지들은 윤석열 검찰 독재정권에 의한 민주주의 퇴행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가게가 ‘강남’에 있다는 이유로 정가보다 1200원 비싸게 판매해 논란이다. 지난 22일 JTBC 사건반장에 겪은 일은 제보한 A 씨는 “친구랑 카페에 갔는데 시즌 메뉴가 있길래 주문했다”고 운을 뗐다. A 씨가 고른 메뉴는 딸기 라테로, 매장 내 포스터…

2000년 의약분업 당시 의사들의 파업 주역이었던 권용진 서울대병원 교수가 전공의 집단행동의 법적 위험성을 설명하며 큰 피해를 볼 수 있다고 경고했다.권 교수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공의 선생님들께’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에 대해 “정부가 재난위기단…
매장에 담배를 들고 음식을 가지러간 배달기사가 누리꾼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JTBC ‘사건반장’은 지난 14일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있는 음식점에서 일어난 사건을 보도했다. 자신을 점주라고 소개한 제보자는 “배달 기사가 배달 음식을 챙겨 뒤를 돌았는데 담배 냄새가 훅 났…
KG모빌리티가 2007년 이후 16년 만에 순수 영업실적만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KG모빌리티는 지난해 매출 3조7800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이다. 2022년 대비 10.4% 증가했다. KG모빌리티는…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와 중화권 톱스타 탕웨이가 아이유의 신곡 ‘쉬(Shh)…’ 뮤직비디오에서 호흡을 맞춘 데 이어 서로 손편지를 주고 받았다. 아이유는 ‘쉬…’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23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촬영을 마치고 얼마 후 탕웨이 선배님께서 보내 주신 편…

오세훈 서울시장은 23일 이승만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제322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최재란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의 ‘이승만기념관이 건립돼야 한다고 보느냐’ 질의에 “네”라고 답했다. 그는 “건립 장소로 가능성이 제일 높게 논의되는 데가 송현광장…
영국 정부가 임신 24주 이전에 아기를 잃은 유가족에게 스스로 원할 경우 유산 증명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산모 관리를 개선하고 출산 트라우마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영국 여성 건강 전략의 우선순위로 도입된 새로운 제도다. 22일(현지시간) 영국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이번 제도는 …